킹덤언더파이어2, 러시아 출시 준비 본격화..3분기 출격
(주)블루사이드(대표 김세정)가 러시아 퍼블리셔인 이노바와 함께 3분기로 예정된 '킹덤언더파이어2'의 러시아 출시에 만반의 작업을 해나가고 있다.
현재 블루사이드와 이노바 양사는 지난 3월20일에 진행된 서비스 계약을 시작으로 번역을 포함한 현지화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무엇보다 3분기 내로 첫 현지 비공개 테스트가 계획되어 있는 만큼, 유력 채널을 활용해 게이머 확보에 팔을 걷어 부치는 모양새다.
이노바 측은 자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게임 서비스 플랫폼 '포게임닷컴(https://ru.4game.com)' 메인 화면에 킹덤언더파이어2를 추천 게임으로 노출시키는 '피처드(Featured)'를 단행하는 한 편, 러시아판 페이스북이자 최대 규모 SNS인 '브콘탁테(Vkontakte)'에 '킹덤언더파이어2 공식 페이지(https://vk.com/kuf2official)'를 개설하는 등 러시아 게이머들과의 소통도 본격화했다.
블루사이드 또한 번역과 개발에 역량을 총동원하여 3분기 서비스가 가능하게 지원하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지난 6월26일에는 "킹덤언더파이어2, 러시아어 현지화가 88%에 육박했다."라는 내용을 깜짝 공개해 게이머들의 관심과 응원 댓글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블루사이드의 한 관계자는 "이노바 측과 의기투합하여 러시아 현지에 질적으로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이고자 각 사의 역량을 한껏 살리고 있다."며 "3분기부터는 대규모 마케팅도 전개될 예정인 만큼 많은 러시아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노바는 한국의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앤 소울', '포인트 블랭크' 등 대형급 온라인 게임만을 선별하여 모두 성공적으로 서비스했던 러시아의 유명 퍼블리셔다. 최고의 MMORPG 서비스 명가로도 평가 받고 있으며, 매월 300만 명 이상의 게이머들이 접속하는 게임 플랫폼 포게임닷컴(4Game)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