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은 가족과 함께. 안양시 보드게임 가족대항전 성황리 개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안양시 보드게임 가족대항전 행사가 금일(15일) 안양공업고등학교에서 개최됐다.
안양시 미래인재교육센터가 주최하고, 보드게임 전문 기업 만두게임즈(대표 김기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안양시민을 대상으로, 가족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구성원 간 유대감을 형성하자는 취지로 개최됐다.
그림이 그려진 손수건을 접어 목표로 제시된 그림만 보이게 만드는 폴드잇, 자신의 왕국을 넓혀가는 전략게임 킹 도미노 등의 종목으로 대회가 진행됐으며,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가족들이 행사장을 찾아 함께 보드 게임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로봇을 가장 빨리 목표 지점으로 이동시키는 보드 게임 리코셰 로봇과 머리에 물이 든 모자를 쓰고, 서로 막대기를 뽑아 먼저 물폭탄을 맞게 만드는 웻헤드 등 70여종의 보드게임의 체험 기회 및 할인 판매도 진행돼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 게임들은 문제적남자, 런닝맨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돼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행사를 주최한 안양시 이필운 시장도 행사장을 찾아 대회에 참가한 가족들을 응원했으며, 보드 게임을 직접 체험해보기도 했다.
만두게임즈 김기찬 대표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대회에 참가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보드 게임을 소개해 가족들이 함께 하는 놀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