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창의적 사고력 향상 위한 '게임리터러시 코딩교육'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KOCCA / 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시행하는 '2017 대상별 게임리터러시'교육의 일환인 '게임을 활용한 코딩교육'이 전국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시작됐다.

이번 게임 활용 코딩교육은 소프트웨어 정규 교육과정을 대비해 초중등생에게 컴퓨터의 기본적 개념과 원리를 가르쳐 창의, 융합적 사고를 기르는 한편, 게임에 대한 제작 실습 등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게임을 분석하고 개발하는 과정을 돌아봄으로써 논리 분석력, 문제해결력의 증진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게임문화 교육과 게임을 활용한 코딩교육 2가지로 진행되며 ▲게임의 탄생 ▲게임 속 다양한 직업체험 ▲나만의 게임 디자인하기 ▲가위바위보 코딩 게임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내손으로 직접 만든 게임코딩'이라는 주제로 ▲게임 제대로 이해하기 ▲자동차 레이싱 게임 만들기 ▲나만의 게임 만들기 ▲진로 탐색 등으로 구성됐다.

이 교육은 오는 2018년 1월까지 진행된다. 초등학교 130개교 2,500명, 중학교 175개교 3,500명으로 서울·경기지역에서 시범 운영된다.

한콘진, 게임리터러시 코딩교육
한콘진, 게임리터러시 코딩교육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