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이용자 계정 무료 보안 서비스..'등록 후 아이템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출시 후 현재까지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수성하고 있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리니지M'에 무료 계정 보안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혜택까지 준비해 호평을 받고 있다.
먼저 '리니지M' 게이머는 2차 인증 기기 등록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계정을 보호할 수 있다. 2차 인증 기기 등록 서비스는 이용자가 등록한 휴대 기기에서만 이용자의 계정에 접속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다.
방식은 '리니지M' 로그인 화면의 좌측 하단 보안 설정을 터치하여 보안 서비스를 가입하는 것으로, 게이머는 SMS 인증을 거쳐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 기기를 등록할 수 있다. 여러대의 휴대 기기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위해 계정당 최대 5대까지 등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에서 제공하는 2차 인증 기기 등록 서비스 가입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병행한다.
오는 8월15일까지 가입한 게이머에게는 8월16일부터 일주일간 '카시오페아의 상자' 아이템을 매일 5개씩, 총 35개를 지급할 예정이며, 친구와 함께 가입한 게이머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인기있는 게임의 경우 계정 해킹 시도가 상대적으로 많을 수 있다."며 "엔씨소프트가 게이머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선제적으로 보안을 강화한 것은 다 년간의 온라인게임 서비스에서 온 운영 노하우이며 매우 긍정적인 시도로 볼 수 있다."라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