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8/9 리니지M 혈맹 기능 강화, '레이드' 함께 뛴다 등
- 리니지M 혈맹 기능 강화, '레이드' 함께 뛴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에 혈맹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같은 혈맹에 소속된 혈맹원들은 혈맹 레이드에서 보스(Boss) 몬스터를 함께 사냥할 수 있다. 각 혈맹은 게임 내 '혈맹 아지트'에서 레이드에 입장해 즐기면 된다. 혈맹 레이드는 매주 토요일(00시~24시)에 열린다. 혈맹 레이드의 난이도는 5단계로 나뉘며, 혈맹의 등급이 높을수록 상위 난이도의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레이드에 참여한 이용자는 보상으로 '명예 코인(Coin)'을 받는다. 레이드 보스 몬스터의 사냥에 성공하면 희귀 등급 아이템인 '전설 제작 비법서'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혈맹은 혈맹 경험치를 얻는다. 혈맹원은 혈맹 메뉴에서 출석 체크를 하고 '명예 코인'을 보상으로 얻는다. 출석한 혈맹원이 많을수록 더 많은 '명예 코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혈맹원이 혈맹에 아데나(게임 내 재화)등을 기부하는 '혈맹 기부'도 이용할 수 있다. 기부한 혈맹원은 '명예 코인'을 받는다. 혈맹은 혈맹 등급을 올릴 수 있는 혈맹 경험치를 받는다.
- 미르의 전설3, 출시 15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서비스 중인 MMORPG '미르의 전설3'가 출시 15주년을 맞이해 이벤트를 연다.
와이디온라인은 '미르의 전설3' 15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월 17일(화)까지 다양한 보상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웹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보스 몬스터 사냥, 무공 레벨업, 제련 성공 등의 인게임 미션 완료 시 얻을 수 있으며 친구 추천 이벤트를 통해서도 추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포인트 1만 5천점 이상을 달성하는 게이머는 캐릭터 직업을 변경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캐릭터 전직서'를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가장 많은 누적 포인트를 기록한 게이머에게 500만원 상당의 TV를 제공하는 등 출시 15주년을 기념하는 혜택을 마련했다.
아울러 신규 및 복귀 게이머를 위해서도 신규 캐릭터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장비 아이템이 담긴 '15주년 보급상자'를 지급하고 게임 내 초보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를 대폭 강화했다. 복귀 게이머를 위한 보상 룰렛 이벤트 새롭게 리뉴얼돼 1등급부터 3등급까지 다양한 등급의 보상품을 획득할 수 있으며, (新)패키지 및 복귀 패키지 등이 담겨있는 복귀 유저 전용 '무한의 상자' 아이템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 로스트사가, 가디언망토 등 신규 장비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 가 신규 레어장비를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레어장비는 메뚜기 떼를 소환해 공격하는 '벅스 의상', 자신의 몸에서 분리시킨 영혼으로 상대를 조종하는 '영혼술사 모자', 보호막을 생성해 상대의 공격을 무력화 시키는 '가디언 망토' 등 총 3종이다.
위메이드는 로스트사가의 신규 장비 출시를 기념해 9일(수)부터 16일(수)까지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시간 및 전투 시간에 따라 '장난감 검'과 함께 '장비강화도구', '차원강화도구' 등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말에는 특정 접속 시간을 달성하면 최대 400개의 '차원조각'과 각종 '액세서리 상자'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여기에 주말 동안 오픈 되는 비밀상점을 통해 '선택권 패키지', '고급메달 합성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 마블 퓨처파이트, 신규 업데이트 개시
넷마블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미래형 과학 장비를 자랑하는 '스파이더맨 2099', 마블의 단골 빌런 '앱소빙 맨'과 그의 아내 '타이타니아' 등 신규 캐릭터 3종이 추가됐다.
또한 '욘두'에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버전 유니폼, '키드 카이쥬'에는 '몬스터 언리쉬드! (MFF 배리언트)' 커버판 유니폼을 새롭게 선보이며, '스파이더 그웬'과 '타노스'는 각각 '그웬돌린 스테이시' 버전 유니폼과 '시크릿 워즈: 인피니티' 버전 유니폼을 장착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PvE 콘텐츠 '섀도우랜드'에도 개선이 이뤄졌다. 우선 기존의 25층에서 30층까지 스테이지가 확장됐으며 신규 전투 모드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최대 여섯 명의 캐릭터로 두 팀을 구성해 전반전, 후반전, 연장전을 플레이하게 된다. 먼저 2승을 거두는 팀이 우승하는 방식으로, '연합 점령전'과 비슷하나 수동으로 전투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가장 강력한 마블 빌런들 중 하나인 '타노스'가 PvE 콘텐츠 '월드 보스 얼티밋'에 합류했으며, 신규 이용자를 위한 가이드 퀘스트 '영웅의 여정'과 '성장의 여정'을 '영웅의 여정'으로 통합하고 완료 창에서 바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 스마일게이트,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신규 영웅 추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협력해 '마블 IP'를 활용하여 개발한 PC MOBA 게임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Marvel End Time Arena)'에 신규 영웅 '쉬 헐크'와 '윈터 솔져' 2종을 추가하고, 다양한 영웅의 할인 스킨과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영웅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업데이트 우선 순위에 손꼽히던 '쉬헐크'와 '윈터 솔져' 등 2종이다. 쉬헐크는 적진으로 달려가 방어 진영을 유린하는 돌격 클래스로 다수의 제압기로 적 영웅들의 움직임을 제한하는데 특화돼 있다. 특히 전투가 지속될수록 강해지는 특성을 갖고 있으며, 원거리 공격기가 없어 충분히 성장한 뒤 전투에 참여하는 것이 권장된다.
윈터 솔져는 은신해 적을 기습할 수 있는 사격 클래스다. 일반적인 사격 클래스가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것과 달리 윈터 솔져는 접근전을 동시에 펼칠 수 있어 '치고 빠지기'에 능한 영웅이다. 공격적인 운영이 필요한 영웅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신규 영웅과 동시에 PC방 체험 영웅으로 '팔콘'과 '블랙 캣'도 추가했으며, 프리미어 스킨 2종과 레귤러 스킨 2종을 추가했다. 새로 추가된 프리미어 스킨은 영화 '캡틴 아메리카 : 윈터솔져'의 캡틴 아메리카와 영화 '토르 : 다크 월드'의 토르이며, 레귤러 스킨은 영화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내의 블랙 위도우와 울트론이다.
- 로한, PvP 하드코어 서버 오픈 앞두고 사전 예약 개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주인 PC용 MMORPG 로한(ROHAN)의 테스트 서버 콘텐츠 개편 오픈을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16일 전면 개편 오픈을 앞둔 테스트 서버는 대격변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특히 PvP를 어떠한 제약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하드코어 서버로 변경된다. 특히 대격변 테스트 서버는 로한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였던 PvP를 대폭 강화해 전장이 아닌 필드에서 다른 유저를 공격하여 착용장비를 강탈하는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MMORPG의 원초적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6개월 주기의 초기화와 함께 10배 빠른 성장과 게임 내 최고 장비를 손쉽게 획득 가능하여 다양한 방면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16일 진행될 PvP 하드코어 서버 오픈에 앞서 사전 예약을 금일부터 실시한다. 사전 예약을 등록한 유저들에게는 로한 최강의 아이템 중 하나인 '여신 실바의 차크라 세트'를 모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