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게임들 시선 끄는 대규모 이벤트로 '순위 반등' 노린다
한 달에도 수십 종의 게임이 출시되는 국내 게임 시장에서 한 번 자리를 내준 게임이 다시 반등하기는 매우 어려운 일이다.
비록 세븐나이츠, 모두의 마블 등 꾸준히 상승, 하락을 이어가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게임도 있지만, 상당수의 게임들은 큰 주목을 받은 이후 신규 게임에 자리를 내주며 게이머들의 뇌리 속에 사라지는 과정을 겪는 것이 사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을 시즌을 맞이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순위 반동을 노리는 게임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플레이위드의 온라인게임 로한은 12번째 생일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12주년 이벤트 기간인 9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원소 지배자의 무기상자, 페르켄 무기 패키지, 용사의 인장 패키지 등이 지급된다.
여기에 신규 및 임시 휴면을 해제한 게이머에게 획득경험치 300%, 보스 몬스터 출현 알림 등 VIP 골드 등급 혜택을 지원하고, 최상의 능력치를 보유한 신규 펫 '여신 실바'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서비스 1,000일을 맞이한 4:33의 인기 모바일게임 '영웅 for kakao'(이하 영웅)에는 오는 19일까지 출석 이벤트로 5천 만 골드와 궁극 강화 하락 방지권, 7성 영웅 2개 등의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여기에 1,000일 서비스 기념 미션 이벤트를 통해 매일 100만 골드, 5~7성 영웅, 행운상자와 같은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정수 각인 비용과 장비 강화 비용을 절반으로 할인하고, 8월 15일에는 영웅 등급 장비의 강화 100% 성공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상대를 기절시키는 특수 기술과 자신과 동료의 공격속도를 크게 높이는 능력을 보유한 신규 환생 영웅 '섬광의 사수 남자현'이 업데이트 된다.
지난 3월 출시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활발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넥슨의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이하 진삼 언리쉬드)에는 신규 무장 코스튬이 추가된다.
먼저 전용 코스튬을 장착하면 외형 변형 효과 및 능력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초선', '여령기', '여포' 등 10종 무장의 코스튬을 출시했다. 이번에 추가된 코스튬은 승급을 통해 무작위로 추가 속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바느질', '자수', '수선' 등 코스튬의 능력치를 전환할 수 있는 옵션도 함께 제공된다.
이와 함께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19일까지 코스튬 장착 및 승급에 따라 '5성 전용무기 상자(2개)', '금화(1,000)'을 지급하고, 특정 조건을 모두 달성하면 '금테 6성 무장등용권(2개)'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문둔갑' 콘텐츠를 모두 완료하면 '4~6성 무장 등용권(1개)'을 선물하고, 완료 횟수에 따라 '금테 6성 무장등용권(1개)', '5성 전용무기 상자(1개)', '은화(20만)'를 각각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와이디온라인의 히트작 '갓 오브 하이스쿨'(이하 갓오하)에는 새로운 모험을 떠날 캐릭터가 추가된다. 강력한 비주얼과 스킬로 시선을 사로잡는 아홉 꼬리 박일표를 '태고신'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시크한 매력을 내뿜는 더식스 캐릭터로 '시바'가 추가된다.
또한, 여기에 7/7/7/9 스테이지로 구성된 시즌3 메인 스토리 Act 4종이 추가되고, '제천대성'과 '시바' 캐릭터의 인연시스템을 선보인다. 그 외 태고 장비 UI개선, 선택권 순위 시스템 추가 등 다양한 시스템이 개선을 진행해 게이머들의 복귀를 맞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