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재 모십니다~ 넷마블, 2017 하반기 신입·경력 공채
넷마블게임즈 등 넷마블 컴퍼니 6개사가 하반기 공채를 진행한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2017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 공채 모집을 18일(월)부터 진행한다. 이번 공채에는 넷마블게임즈(게임 퍼블리싱), 개발사 넷마블네오(리니지2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몬스터(레이븐, 마블 퓨처파이트, 몬스터길들이기 등), 개발사 넷마블엔투(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등), 개발사 넷마블앤파크(마구마구 등), 개발사 포플랫(신작) 등 넷마블컴퍼니 6개사가 동시에 참가한다.
넷마블은 이번 공채의 인재상을 '미래', '도전', '글로벌', '긍정', '소통'으로 정했다. 넷마블에서 게임으로 미래의 즐거움을 선도할 인재라면 누구나 넷마블 컴퍼니 사이트를 통해 이번 지원할 수 있다.
넷마블은 금번 공채를 통해 AI, 데이터분석, 게임제작, 사업,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하며, 게임제작 부문의 경우 기획, 프로그램, 그래픽디자인 등의 전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절차는 신입의 경우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 순이며, 경력의 경우는 서류와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신입공채의 경우는 금번부터 인턴십 제도를 없애고, 지원서 항목을 단순화 하는 등 채용절차를 간소화했다.
특히, 넷마블은 금번 공채를 통해 AI관련 신입 및 경력 인재를 적극 채용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최근 500여명의 전사 리더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포럼을 개최하는 등 AI에 주목하며 관련 투자와 우수인력 채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채를 통해서 AI관련 인력을 중심으로 500여 명의 신규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지난 AI포럼에 참석한 넷마블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의 미래는 AI 게임 개발에 달려있으며, 이를 위해 인공지능 분야의 인재를 대폭 채용하고 적극적인 투자도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