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소식] 9/28 '테라M' 사전예약 100만 돌파

- 모바일 대작 MMORPG '테라M' 사전예약 100만 돌파…최고 기대작 입증 中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대작 MMORPG(다중역할수행게임) '테라M'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28日) 밝혔다.

'테라M'은 원작 '테라'에서 호평을 받았던 뛰어난 캐릭터성과 그래픽 △논타겟팅 및 연계기를 활용한 콤보 액션 △탱커, 딜러, 힐러 역할을 바탕으로 펼치는 정통 파티플레이를 비롯해 방대한 세계관과 압도적인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MMORPG다.

첫 공개 이후부터 줄곧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테라M'은 사전예약 돌입 후 4일 만에 50만 명을 돌파한데 이어 금일 100만 명을 넘어서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로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지급한 게임재화 및 아이템도 조기 소진됐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해당 게임 아이템 및 재화 교환 수량을 각 2배로 전격 확대하고, 캐릭터 선점이 마감되었거나 마감이 임박한 총 10개 서버의 캐릭터 생성 제한도 해제했다.

넷마블 차정현 사업본부장은 "저희 '테라M'에 보내주고 계신 지속적인 관심과 기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재미로 이용자분들이 PC온라인에서 즐겼던 MMORPG의 재미를 모바일에서, '테라M'을 통해 반드시 경험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테라M' 브랜드페이지를 통해 총 6종 캐릭터가 보유한 각양각색의 스킬도 공개했다.해당 영상을 통해서는 '탱커(방어형 영웅)', '딜러(공격형 영웅)', '힐러(회복형 영웅)' 등 각각의 캐릭터 역할에 맞춤화된 각양각색 스킬들을 엿볼 수 있어, 게임의 최대 장점으로 손꼽히는 '탱딜힐' 파티플레이의 재미에 대한 기대감도 또 한 번 증폭시켰다.

'테라M' 사전예약 100만 돌파
'테라M' 사전예약 100만 돌파

- 블록 조합 퍼즐 게임 큐브팡, 10월 2일 출시 OK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염종명)는 자사가 현지화한 일본 PigeoChest의 모바일 퍼즐 게임인 '큐브팡'을 10월 2일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큐브팡'은 여러 색깔의 블록을 슬라이드로 조작하여 한 가지 색의 큰 정사각형을 만들어 제거하는 퍼즐 게임이다. 커다란 정사각형을 만들수록 높은 탑을 쌓을 수 있으며, 각각 다른 특기를 가지고 있는 귀여운 캐릭터를 선택하여 오토 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다.

높은 탑을 쌓을수록 커다란 생물, 세계의 유명한 높은 건물이나 산 등과 높이를 비교하며 성취감을 높일 수 있다.

큐브팡 출시
큐브팡 출시

- 모비릭스, '쥬얼리 블라스트:뿌까' 모바일 게임 글로벌 출시

모비릭스(대표 임중수)는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 '쥬얼리 블라스트:뿌까'를 25일 글로벌 출시했다.

'쥬얼리 블라스트:뿌까'는 TV 애니메이션 '짜장소녀 뿌까'로 유명한 캐릭터 (IP)를 활용하여 만든 모바일 게임이다.

'쥬얼리 블라스트:뿌까'는 2개 이상 같은 색상의 보석을 누르면 제거되는 퍼즐 게임으로 주사위, 거미, 얼음 제거 등 5,000개의 스테이지 미션을 '뿌까' 캐릭터와 함께 완수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 특징이다. 특히 게이머 편의를 위한 오토 시스템을 도입해서 누구나 별다른 컨트롤 없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비릭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뿌까'라는 캐릭터를 활용해서 대중적인 게임으로 제작한 만큼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퍼즐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IP와 함께 협업하여 동반성장의 기회가 많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쥬얼리 블라스트:뿌까'
쥬얼리 블라스트:뿌까'

-‘아크로드 어웨이크’ 테스트 참가자 모집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모바일MMORPG ‘아크로드 어웨이크(ARCHLORD AWAKE)’의 1차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웹젠은 오늘(9월28일) 모바일 신작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프리미엄 선발대 모집을 위한 웹사이트를 공개했다. 웹젠은 사전테스트 기간(10월17일~22일)을 갖고 게임 밸런스와 서버 안전성 등에 대한 최종 점검을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서 웹젠은 길드 간 경쟁과 전투를 통해 게임 내에서 강력한 권한을 갖게 되는 절대군주(아크로드)를 핵심 콘텐츠로 선보인다. 해당 기간 중 공식카페 GM노트와 가이드를 통해 초보자를 위한 게임 정보도 안내한다.

‘아크로드 어웨이크’는 웹젠의 PC온라인게임 ‘아크로드’의 IP를 차용해 모바일MMORPG로 제작한 게임이다. 절대군주가 되기 위한 치열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구현한 ‘아크로드’의 여러 종족 중 휴먼 종족의 이야기를 모바일게임으로 재구성했다.

특히, 국내 모바일MMORPG 시장을 열었던 흥행게임 ‘뮤 오리진’의 개발사와 웹젠이 협업해 제작한 두번째 공동제작 게임으로 MMORPG 이용자들의 주목을 얻고 있다.

웹젠은 프리미엄 선발대 접수에 맞춰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웹젠은 프리미엄 선발대에 등록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이 출시된 후 사용할 수 있는 고급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아크로드 어웨이크’ 공식카페에 가입한 후 기대평을 남긴 회원에게는 매주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선물하는 한편, 특정레벨(1환∙2환50레벨)을 달성한 회원에게 ‘치킨 기프티콘’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아크로드 cbt
아크로드 cbt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