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애니팡' 팝업스토어 "귀여운 캐릭터 300여종 전시..인기 만점"
"아 이거 애니팡 캐릭터네..이런 상품들도 만들어서 파는구나.. 엄청 많네.."
한 중년 여성이 백화점을 둘러보다 '애니팡' 캐릭터 인형을 보고 이렇게 말했다.
경기도 판교의 현대백화점 4층에 위치한 선데이토즈 '애니팡' 팝업 스토어. '애니팡'의 캐릭터와 각종 상품들을 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귀엽다'는 반응을 보였다. 아이들 보다는 중년 아줌마들의 관심이 더 많은 이색적인 모습도 보여졌다.
선데이토즈는 지난 11월3일부터 9일까지 약 일주일간 판교 현대백화점 4층에 '애니팡'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 팝업스토어는 10월 26일까지 진행됐던 충청점 팝업 스토어에 이어 마련된 매장으로, '애니팡'의 인기 캐릭터들과 접목된 인형, 피규어, 스마트폰 케이스 등 다양한 물품들로 가득했다.
또한 판교 팝업스토어 개설과 함께 아로마 향수류가 추가로 배치됐으며, 기존 제품을 고급화한 티셔츠 인형 및 첫 공개되는 레저용품 등도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선데이토즈 측은 단순히 캐릭터 상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애니팡 게임대회 및 시연행사를 개최해 자사 브랜드를 강화하는 한편, 별도의 뽑기 상품 판매 및 인형뽑기 등으로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평일 낮임에도 관심을 갖는 방문객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선데이토즈 팝업스토어 담당자는 "종류로는 25종 정도의 캐릭터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각 상품 별 종류까지 나열하면 전체 300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이번 현대백화점과의 팝업스토어 행사 외에도 내년 초에 다른 백화점과의 제휴를 통해 대형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캐릭터 사업 뿐만 아니라 이같은 유저들과의 오프라인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