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17] 간드로메다, 신작 대전퍼즐게임 '뿌까매치' 발표..'다음달 CBT 시작'

중견게임사 간드로메다가 지스타2017 게임쇼에서 신작 '뿌까매치'를 발표했다. 신작 '뿌까매치'는 '애니팡'과 같은 3매칭 퍼즐 게임에 인기 캐릭터 '뿌까'를 입히고 실시간 대전을 구현한 이색 퍼즐게임이다.

17일 지스타 제2전시장 1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간드로메다 강희웅 부사장은 "하드코어 MMORPG '다크폴'의 핵심 개발진인 노르웨이 허긴테크와 공동개발한 '뿌까매치'를 소개한다. 간드로메다가 야심차게 준비한 두 번째 개발 프로젝트다."라고 말했다.

뿌까 매치
뿌까 매치

강희웅 부사장에 따르면 '뿌까매치'는 전세계 게이머들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실시간 캐주얼 퍼즐 모바일 게임이었다. 2016년 기준으로 유럽과 남미 지역에서 인기가 있고 한국에서도 캐릭터 인지도 1위(14.6%)를 기록하고 있는 '뿌까' IP를 활용했으며, 3분간 1대1, 2대2, 토너먼트로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강희웅 부사장은 "처음에는 고객분들이 3매칭으로 오브젝트를 없애는 것으로 대전을 하겠지만, 점점 익숙해질수록 보너스 점수를 노리고 향후에는 아이템을 이용해 공격하거나 방어하는 등 전략적으로 플레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각 아이템에는 속성과 상성이 있어 상대방의 공격을 예측해야 한다고 귀띔했다.

이와 함께 2대2 대전의 경우 같은 편이 한 번씩 턴을 받아서 진행하는 방식으로 서로간의 호흡이 중요하며, 토너먼트는 각 국가별 상위권을 모아서 진행하는 토너먼트여서 국가별 협동이 중요하다고 강 부사장은 설명했다.

'뿌까 매치' 출시와 관련해서 강 부사장은 3단계 방식으로 접근한다고 했다. 당장 다음달 중에 한국에서 CBT(시범서비스)가 예정되어 있으며, 안정화되면 2단계로 아시아 지역에 출시하고 3단계로 글로벌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강희웅 부사장은 "먼저 구글과 IOS 버전을 출시한 후, 순차적으로 PC로 즐길 수 있는 스팀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뿌까'가 현재 시즌2를 마무리하고 시즌3를 애니메이션 풀3D로 제작되고 있는데, 이 애니메이션이 방영되고 나면 게임 출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뿌까 매치
뿌까 매치

한편, 간드로메다 측은 최근 허긴테크와 함께 추진중인 '프로젝트D'도 추가로 공개했다.

'프로젝트D'는 오픈월드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로, 높은 자유도와 대규모 진영전, 길드전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으로 내년 하반기에 별도의 자리를 통해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