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1/22 LOL 139번째 챔피언 '조이' 공개

- 리그 오브 레전드, 139번째 신규 챔피언 '조이' 공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139번째 신규 챔피언 '조이(Zoe)'을 공개했다.

'여명의 성위' 조이는 게임 스토리에 등장하는 타곤산의 전령으로, 신에게 선택받아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지만 장난을 좋아하는 어린 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다. 적의 주문이나 아이템 효과를 훔치고, 신출귀몰하게 움직이면서 적들을 혼란에 빠트릴 수 있어 다양한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이의 가장 독특한 스킬은 바로 '주문 도둑'이다. 적이 소환사 주문 및 아이템 효과를 사용하거나 조이가 일부 미니언을 처치할 경우 주문 파편이 바닥으로 떨어지게 된다. 조이는 이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및 효과를 훔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 시 이동 속도가 빨라지고 가까운 적에게 미사일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추가적인 마법 피해까지 입힐 수 있다.

'통통별' 스킬을 사용하면 적에게 피해를 주는 작은 별을 발사하는데, 조작에 따라 별의 진행 방향을 바꿀 수 있으며 별이 멀리 날릴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헤롱헤롱쿨쿨방울' 스킬을 쓰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졸음 상태에 빠지게 하는 방울을 발사하며, 방울이 적을 맞추지 못하고 지면에 떨어지면 덫이 되어 밟은 적을 졸음에 빠지게 할 수 있다. 잠든 대상을 상대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어 이 스킬과의 연계가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본 지속 효과인 '반짝반짝!'은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추가적인 피해를 줄 수 있어 적에게 예상 외의 강력한 피해를 준다.

상대를 교란할 수 있는 이런 스킬들 외에도 궁극기인 '차원 넘기'를 사용하면 목표 지점으로 잠시 순간 이동했다가 다시 돌아올 수 있으며, 순간 이동한 동안 해당 지점의 시야를 확인하고 다른 스킬들도 사용할 수 있어 치고 빠지는 다재다능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조이는 다양한 스킬들을 적절히 사용해 적들을 혼란시키면서 동시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어, 플레이어들에게 짜릿한 손맛의 재미를 느끼게 해 줄 것으로 보인다.

LOL 신규 챔피언 조이
이미지
LOL 신규 챔피언 조이 이미지

-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짜릿한 그녀 '천랑주'가 온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내달 진행 예정인 업데이트에는 대형 신규 캐릭터 '천랑주'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유저 편의성을 위한 '스테이지 순차 진행 기능'을 추가하고, '초극 캐릭터 리밸런싱' 등도 예고되고 있다.

이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내달 4일까지 진행하며,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5,000캐럿과 '초월펫 티켓' 1장을 제공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이미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