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17] 서머너즈워 상하이대표 판체로요, 방콕대표 오투러브 꺾고 8강행

국내 글로벌 No.1 게임인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17) 월드 파이널이 11월25일 오후 12시(한국시간 11월26일 오전5시)부터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성대한 막을 열었다.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

LA, 뉴욕, 파리, 도쿄, 상하이, 서울, 타이페이, 방콕, 홍콩 등 전세계 주요 도시의 대표 16명이 참가해 최강자를 가리는 이 대회에서 16강 3경기는 상하이 판체로요(番茄老妖 / Tomato)선수와 방콕 오투러브(o2loveo) 선수의 대결로 정해졌다.

서머너즈워
서머너즈워

3판2선승제로 펼쳐진 16강전에서 양 선수는 서로 같은 픽을 사용하는 선수인 만큼 선픽의 싸움이 중요한 경기로 부각됐다.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다는 평가가 있었지만, 전체 16명의 선수들 모두 강력한 우승후보라고 꼽던 판체로요 선수가 역시나 승리를 가져갔다.

판체로요 선수는 자만한 듯 1세트에서 불리한 덱으로 불의의 일격을 당했다. 선픽을 통해 우위를 가져간 오투러브 선수의 선제공격이 손쉽게 먹혀 들어가며 역전의 기회없이 패배를 하고 만 것.

하지만 판체로요 선수는 동기어진 뒤 폭탄 콤보로 오투러브 선수의 풍요정을 빠르게 제압하며 2세트를 가져간 다음, 3세트 또한 공속이 빠른 불피닉스를 잘 지켜내며 압도적인 승리를 가져갔다. 오투러브 선수는 불피닉스에 공격을 집중시키는 등 3세트를 가져가려고 했으나 역부족으로 캐릭터들을 하나씩 잃으며 끝내 GG를 선언했다.

서머너즈워 판체로요
서머너즈워 판체로요

<경기 결과>
1세트 상하이 판체로요(番茄老妖 / Tomato) 패배 / 방콕 오투러브(o2loveo) 승리
2세트 상하이 판체로요(番茄老妖 / Tomato) 승리 / 방콕 오투러브(o2loveo) 패배
3세트 상하이 판체로요(番茄老妖 / Tomato) 승리 / 방콕 오투러브(o2loveo) 패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