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17] 싸이 선수, 압도적 화력으로 8강전 완승..오지이펜 선수 꺾었다
국내 글로벌 No.1 게임인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17) 월드 파이널이 11월25일 오후 12시(한국시간 11월26일 오전5시)부터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성대한 막을 열었다.
LA, 뉴욕, 파리, 도쿄, 상하이, 서울, 타이페이, 방콕, 홍콩 등 전세계 주요 도시의 대표 16명이 참가해 최강자를 가리는 이 대회 8강전은 LA 대표 바리온, LA대표 싸이, 뉴욕대표 처플스, 도쿄대표 오지이펜, 파리대표 캡존, 서울대표 지돌, 상하이대표 판체로요,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의 대결로 좁혀졌다.
8강 3경기는 LA 대표 싸이(PSY!) 선수와 도쿄 대표 오지이펜(おじいぺん / OJIPEN) 선수의 경기였다.
싸이 선수는 16강전에서 풍궐노기사 선수를 2대0으로 누른 강자의 모습을 보였고, 오지이펜 선수 또한 기세등등했던 서울 1위 대표인 '스킷'을 제압해 만만치 않은 기세를 보였다. 서로 자신이 승리할 것이라는 다짐 속에 맞붙은 두 선수의 격돌은 싸이 선수의 압도적인 공격력에 오지이펜 선수가 무릎 꿇는 결과로 마무리됐다.
1세트는 방어무시 데미지를 앞세운 싸이 선수의 일방적인 승리로 끝났다. 댁이 정해졌을 때부터 해설가들이 이 경기는 뒤집을 수 없다고 할 만큼 압도적인 차이가 있었으며, 그러한 분위기는 2세트에도 그대로 이어졌다.
오지이펜 선수는 2세트에서 공격 속도 면에서 싸이 선수를 이길 수 없다고 판단, 불네파와 불닌자로 어느정도 차이를 메꾸려고 했으나 연속으로 공격을 성공시키는 싸이의 화력에 캐릭터가 순식간에 사라지며 일방적으로 승리를 내주고 말았다.
한 편, LA 대표이자 유일하게 남은 한국인 싸이 선수는 4강전에서 샬롯엑스 선수와 5판3선승제로 결승으로 가기위해 겨루게 될 예정이다.
<8강전 3경기 결과>
1세트 LA 대표 싸이(PSY!) 승리 / 일본 대표 오지이펜(おじいぺん / OJIPEN) 패배
2세트 LA 대표 싸이(PSY!) 승리 / 일본 대표 오지이펜(おじいぺん / OJIPEN) 패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