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게임사 글로벌 진출 지원 나선 라인, 게임 개발 플랫폼 공개
넥스트플로어와 손을 잡고 라인게임즈를 설립하며 적극적인 게임 산업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라인(LINE)이 중소 게임사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나섰다.
라인은 중소 게임사들이 글로벌 무대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라인 게임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금일(4일) 밝혔다.
라인 게임 플랫폼은 게임 개발 준비단계부터 퍼블리싱, 사후 관리까지 게임 개발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개발 플랫폼으로 총 5가지 핵심 기능을 지원한다.
게임 특성에 따라 게임 파일의 난독화, 취약점, 악성코드 여부를 확인하고 모바일 환경에서의 비정상적인 공격을 방어하는 보안 플랫폼 AIR,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게임개발에 필요한 인프라를 지원하는 플랫폼 FUWA, 게시판, 채팅, 녹화 등 게임 내 커뮤니티 기능과 이벤트 프로모션, 인증 기능을 지원하는 인게임 플랫폼 PION, 게임 내 발생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주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 GROWTHY, 글로벌 환경에 최적화된 QA 자동화 플랫폼 QUATY를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김용대 라인 게임플랫폼 PL은 "라인의 우수한 게임 플랫폼을 통해 파트너들이 라인과 함께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