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 대형 게임들 약속한 듯 '출시'

금일(12일) 다양한 신작 게임들이 약속이라도 한 듯 출시된다. '그림노츠', '아크로드 어웨이크'와 같은 모바일게임 신작부터 전세계 PC 게이머를 사로잡은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엑스박스 버전까지 연말을 장식할 대형 게임들이 게이머들에게 다가온다.

그림노츠 이미지
그림노츠 이미지

먼저 플레로 게임즈는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와 밀리언아서 시리즈로 국내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스퀘어에닉스의 모바일 RPG '그림노츠'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선보인다.

이 게임은 백설공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장화 신은 고양이 등 친숙한 동화 속 캐릭터와 신화 그리고 실존 인물 등 다양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RPG다. 특히, 우리에게 익숙한 원작과 달리 '카오스텔러'로 인해 이야기가 비틀어진 세계를 그리며, 게이머는 '공백의서'를 가진 주인공이 되어 혼란한 동화 속 나라의 이야기를 바로 잡아 써 내려갈 수 있다.

게임은 국내 출시에 앞서 해외 시장에서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게임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았다. 방대한 양과 뛰어난 몰입감을 자랑하는 탄탄한 스토리는 물론 수집형 RPG 최고 수준의 액션으로 무장한 전투 시스템도 강점으로 꼽힌다.

플레로게임즈는 게임의 국내 출시에 앞서 철저한 현지화를 진행했으며, 번역 작업량만 소설책 20권 분량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국내 최정상 성우를 기용해 게임 속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준비했다. 아울러 국내 게이머들이 더욱 게임을 편리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부분을 손보고 개선했다.

아크로드 어웨이크 이미지
아크로드 어웨이크 이미지

한동안 조용한 모습을 보여왔던 웹젠도 모바일 신작 게임 '아크로드 어웨이크'를 출시하며 기지개를 켠다. '아크로드 어웨이크'는 '뮤 오리진'으로 기존 유명 PC 온라인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의 전성시대를 이끈 웹젠의 올 하반기 기대작이다. 동명의 PC용 MMORPG인 '아크로드'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이 게임은 절대군주가 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과 대립을 펼쳐야 하는 길드 콘텐츠 '아크로드 시스템'이 게임의 핵심 재미로 꼽힌다. 이외에도 다양한 변신을 거쳐 한층 더 강력해진 캐릭터로 쾌속 사냥을 즐길 수 있는 '변신 시스템'과 다양한 PK 콘텐츠, 전장의 파트너인 '가디언 시스템' 등이 주목받고 있다.

게임에는 거대한 검을 무기로 적에게 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가하는 '워리어', 불과 전기 등의 원소 마법을 이용해 마법 대미지를 입히는 '메이지', 활로 신속한 물리 대미지를 선사하는 '레인저' 등 게임 캐릭터가 등장해 호쾌한 사냥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웹젠은 출시 하루 전인 11일 자정까지 게임의 사전예약을 진행했으며, 지난 8일 기준으로 45만 명이 넘는 게이머가 몰리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웹젠은 사전 예약 참가자 전원에게 '다이아 200개', '강화석 50개', '깃털 50개'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패키지를 지급한다. 게임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엑스박스 게임 프리뷰
배틀그라운드 엑스박스 게임 프리뷰

뽑기형 아이템으로 큰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 이후 이렇다 할 연말 신작 소식이 없는 콘솔 시장에 PC로 게임을 즐기는 전 세계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은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등장한다. 특히, 경쟁 플랫폼인 '플레이스테이션4'나 '스위치'에 비해 독점 타이틀이 부족했던 엑스박스 진영에 게임 프리뷰를 통해 먼저 등장하는 단비와도 같은 작품이며, 게이머들도 상대적으로 핵 이용자로부터 자유로운 콘솔 기반 '배틀그라운드'에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 게임은 펍지 주식회사가 개발을 맡은 작품으로 게이머는 가장의 전장에 투입돼 마지막 생존자가 될 때까지 치열한 대결을 펼치는 것이 핵심이다. 지난 7일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시어터에서 진행된 더 게임 어워드 2017에서 최고 멀티플레이어 상을 받으며, 게임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게임은 올해 3월 스팀 얼리엑세스 시작 이후 지금까지 2,4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스팀 동시접속자 340만 명을 훌쩍 넘어서면서 스팀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연일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PC용 버전의 경우 오는 20일이 버전 1.0의 정식 출시일로 확정됐으며, 사막 맵 등 새로운 즐길거리가 함께 공개된다.

엑스박스 이용자의 경우 금일부터 엑스박스 게임 프리뷰를 통해 게임을 만나볼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골드 멥버십이 필요하다. 아울러 '배틀그라운드'는 사실적이며 더욱 뛰어난 비주얼 경험을 선사하는 HDR이 탑재된 'Xbox One X Enhanced' 게임이다. 엑스박스 원 엑스를 보유한 게이머는 한층 뛰어난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