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2/13 넷마블, '테라M'이 알고 싶다 연재 시작 등
- 넷마블, '테라M'이 알고 싶다 연재 시작 등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모바일 대작 MMORPG '테라M'의 팁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테라M'이 알고 싶다' 콘텐츠 연재를 시작했다.
총 10회에 걸쳐 연재되는 '테라M'이 알고 싶다'는 내 성향에 맞는 캐릭터 고르기부터 던전 공략법, 무과금으로 게임 즐기는 방법 등 '테라M'을 보다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테라M' 플레이 꿀팁과 공락 등을 담은 영상으로 게임전문 BJ싸비와 함께 한다.
넷마블은 ''테라M'이 알고 싶다'를 매주 '테라M' 공식 카페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하며, 공식카페에 순차적으로 공개 되는 영상을 보고 댓글을 단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최대 전설장비 소환상자 2개와 20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테라M'은 논타겟팅 및 연계기를 활용한 콤보 액션과 탱커(방어형 영웅)', '딜러(공격형 영웅)', '힐러(회복형 영웅)' 역할을 바탕으로 펼치는 정통 파티플레이 및 원작의 1,000년 전 시대를 바탕으로 전개되는 방대한 시나리오가 특징인 게임이다.
- 게임빌, '아키에이지 비긴즈'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아키에이지 비긴즈'는 게임빌과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가 손잡고 선보인 수집형 3D MORPG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토리 '사가 8권'을 오픈한다. 게임 몰입감을 높여주는 스토리 연출과 함께 더욱 흥미로운 전투와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더불어 레이드 콘텐츠의 전설 난이도 맵도 새롭게 선보이고, 최대 레벨을 88까지 확장한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로비 분위기를 겨울 느낌으로 변경하고, 인터페이스도 새롭게 개편한다.
- '로스트사가', 진화용병 '상산 조자룡'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가 진화용병 '상산 조자룡'을 공개했다.
삼국지에 등장하는 촉나라 최고 명장인 '상산 조자룡'은 창을 활용한 빠른 연속 공격이 특징인 근거리 일반 용병으로, 진화를 통해 더욱 강력해진 능력을 선보인다.
1차 진화 시 공격 기술에 관통 효과가 더해지고, 구르기 범위가 늘어난다. 여기에 궁극 진화를 거치면 공격력과 이동 거리 증가는 물론, 상대를 공중에 띄운 후 공격할 수 있는 기술이 추가된다.
'로스트사가'는 오늘부터 20일까지 이용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시간 30분 달성 시 '코스튬 보급상자'를, 이후 30분을 추가 기록하면 '레어 코스튬 보급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게임내 '스노우타운' 등의 4대 던전과 '해골영웅' 모드 40층, 60층을 완수한 이용자들에게 '얼음 결정', '차원조각' 2,000개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주말에는 특정 접속 시간 달성 시 '코스튬 패키지'와 '레어 코스튬 패키지'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 액토즈소프트, '라테일'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티저 페이지 오픈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액션 RPG '라테일'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루맨 part1. 빛의 연합도시'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오늘 오픈된 티저 페이지를 통해 '라테일' 겨울 업데이트의 공식 포스터와 로고, 티저 영상이 함께 공개됐다. 약 40초 분량으로 구성된 티저 영상을 통해 마계의 군주 '럭스 군단'으로부터 빛의 연합도시 '루맨'을 지키기 위한 사투를 그린 메인 시나리오와 차주 업데이트 예정인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겨울 시즌을 맞이해 '라테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오는 12월 20일에 1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2018년 1월 중 2차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리니지M, 신규 변신과 이용자 편의 기능 등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에 신규 변신과 이용자 편의 기능 등을 업데이트 했다.
이용자는 영웅 등급 2종(단테스, 블루디카)과 희귀 등급 3종(호랑이, 금빛 슬레이브, 금빛 엔디아스)의 신규 변신을 이용할 수 있다. 신규 변신 컬렉션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추가 대미지(damage), 원거리 회피 등이 증가하는 변신 컬렉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엔씨는 리니지M의 시련 던전에 '타임어택'을 도입했다. 각 시련 던전을 가장 빨리 클리어한 1~3위를 선정하여 아이템(드래곤의 진주)을 지급한다. 1~3위 이용자가 소속된 혈맹원에게는 회복 버프(Buff, 강화 효과)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용자가 보다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픽업 셀렉터' 기능을 구현했다. '픽업 셀렉터'를 사용하면 선택한 대상(캐릭터 또는 NPC)의 이름이 강조 표시되고 색깔이 변경된다. 이용자는 선택한 대상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 블레이드 & 소울, '최초의 봉인, 화룡'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최초의 봉인, 화룡'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 콘텐츠는 6종이다. 이용자는 서버와 상관 없이 30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할 수 있는 '화룡의 둥지', 신규 던전 3종('저주 받은 해적선', '구속의 석실', '규율의 화랑'), 블소 NPC로 변신하여 고유 스킬로 이용자 간 대결할 수 있는 '비무(比武) 영웅전', 신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에픽 퀘스트 9막 '왕이 되는 자', 린족 격사, 무공 연출 시스템 '환영무공'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018년 1월 24일까지 '열려라 성장판!'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아울러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문파대전은 블소 이용 가능 연령 확대(15세 이용가)로 18세 미만 이용자가 참가할 수 있는 '슈퍼루키 토너먼트'를 새롭게 준비했다. 18세 이상 이용자는 '베테랑 토너먼트'에서 도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문파대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5일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