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의 공격적 행보..신작 출시 및 AK플라자 행사 진행

'애니팡'으로 유명한 퍼즐 게임사 선데이토즈(각자대표 이정웅, 김정섭)가 무술년 새해를 맞아 공격적인 행보를 해나가고 있다.

1월9일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출시를 예고한 선데이토즈는 전국 AK플라자 5개 지점에서 신년 행사 발표를 더하면서 새해의 주도권을 잡아가는 모습이다.

< 신작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사전예약자 200만 명 돌파>

오는 1월9일 정식 서비스를 앞둔 선데이토즈의 신작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기세는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위베어베어스
위베어베어스

이 게임은 지구촌 192개국, 4억 명이 넘는 시청자를 보유한 카툰네트워크의 방송망을 통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족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의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어드벤처와 퍼즐 장르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발됐다.

선데이토즈는 지난 달 1일에 이 게임의 사전 예약 행사를 시작했으며, 한 달만인 1월2일에 신청자 200만 7천여 명을 넘어서며 기존의 사전예약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RPG가 대세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 퍼즐 게임에 이만큼 관심이 집중된 사례가 없어 더욱 주목받는 상황이며 선데이토즈 측은 10대와 20대 중심의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더하고 있다.

< AK플라자에서 진행하는 신년 행사 '시선 집중'>

전국 AK플라자에서 진행하는 신년 행사도 게임업계의 관심 대상이다.

선데이토즈 AK플라자
선데이토즈 AK플라자

선데이토즈의 대표 IP인 '애니팡 프렌즈'를 소재로 한 이번 행사는 개띠 해로 불리는 2018년을 맞이해 강아지를 형상화한 애니팡 프렌즈의 캐릭터 '블루'를 주인공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황금개띠 해에 맞춰 황금망토를 착용한 블루 인형들로 꾸민 신년 트리와 '애니팡 프렌즈' 탈인형들의 행진, 포토존 운영 등 관객 중심의 행사로 꾸며져 있으며 AK플라자 각 지점에서는 2,018장의 황금망토 블루가 새겨진 한정판 회원 적립 카드를 발급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더불어 팝아트 디자이너 찰스장의 '애니팡 프렌즈' 콜라보 작품 전시회가 진행되는 분당점을 비롯해 수원점의 '애니팡3' 게임 대회 지점 별 특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강아지 캐릭터 블루를 비롯해 '애니팡 프렌즈'의 다양한 IP 행사로 꾸며진 선데이토즈의 신년맞이 이벤트는 구로, 분당, 수원, 평택, 원주 등 AK플라자 5개 지점에서 이달 14일까지 진행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