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소식] 01/05 '로열블러드' 1월 10일 사전 오픈 등
- 게임빌의 상반기 야심작 '로열블러드' 1월 10일 사전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의 2018년 상반기 야심작 '로열블러드(Royal Blood)'를 오는 10일, 사전 오픈한다.
게임빌은 보름여 만에 사전 예약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게이머들의 호응에 힘입어 자사 18주년 창립 기념일인 10일에 맞춰 사전 오픈 서비스를 시작한다. 특히 정식 출시에 이틀 앞서 게이머들이 미리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 할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사전 오픈 시 진행하는 플레이 정보가 정식 출시 후에도 그대로 유지되어 게이머들은 사실상 정식 오픈과 다름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사전 다운로드는 9일부터 가능하며, 사전 예약 보상은 정식 출시 후 제공된다.
게임빌이 핵심 인력 100명 이상을 투입, 2년 반 이상 자체 개발한 '로열블러드'는 업계가 주목하는 모바일 블록버스터다.
아울러 돌발 임무 진행 방식의 '이벤트 드리븐', 100:100 규모의 'RvR', 500명 단위의 '대규모 길드 시스템', '태세 전환 시스템' 등 남다른 규모를 갖추고 모바일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차별점이 많은 게임으로 MMORPG 시장 판도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 정통 모바일 MMORPG 신작 '카이저' 테스트 일정 공개
넥슨(대표 박지원)은 5일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 서현승)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MMORPG '카이저'의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모바일 MMORPG 신작 '카이저'는 1월 9일 오전 11시부터 16일 오전 11시까지 안드로이드 기기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오픈형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에서는 '장원'의 소유권을 놓고 길드원 간 긴밀한 협력이 요구되는 '50대 50 장원쟁탈전'과 재화나 아이템을 1대 1로 교환할 수 있는 '자유 경제 시스템'을 핵심 콘텐츠로 선보인다. 또한 한정된 자원을 둘러싼 게이머들 간 치열한 경쟁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서버별 채널 구분'을 없앴다.
테스트 기간 동안 '보물 수집꾼 사냥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50만원권'을, '카이저 인장'을 획득한 게이머에게는 '구글기프트카드 1만5천원권'을 추첨을 통해 각각 제공한다.
공식카페에서는 '카이저' 운영진이 직접 게임 내 핵심 콘텐츠를 소개하는 'GM이야기'와 게임 정보 외에도 게이머들과 평범한 일상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공간인 '파랑새 우편함'을 운영하는 등 방문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서고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정식서비스가 시작된 후 사용할 수 있는 '유니콘(탈 것)'을 제공하는 한편, 4제곱 평당미터에 달하는 '오픈 필드'에서 '와이번'에 탑승해 광활한 필드를 누비는 캐릭터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