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CBT 일정 발표. 완성도 위해 2월로 출시 연기
올해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출시일이 2월로 연기됐다.
펄어비스는 금일(10일)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를 통해 오는 2월 9일부터 11일까지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검은사막 모바일을 1월 중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나, 많은 고민 끝에 게임의 완성도를 더 끌어올리기 위해 출시일을 한달 연기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펄어비스는 출시를 연기한 만큼 다양한 콘텐츠의 유기적인 완성도와 많은 이용자를 대비한 서비스 안정화, 저사양 기기에서도 좋은 그래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에 공을 들일 계획이다.
한편, 펄어비스의 발표에 따르면 현재 검은사막 모바일의 사전예약자 수는 250만명에 육박한 상태다.
다음은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 공지글 전문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지난 11월 23일,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서비스 계획을 소개드린 이후 모험가 여러분이 보내주신 많은 응원에 펄어비스 임직원 모두 깊이 감명 받았습니다.
전례 없는 빠른 속도로 사전예약자 수는 250만 명에 육박하였으며, 이 글을 보실 공식 카페의 모험가님들도 이제 21만 명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가입하신 21만 6458명의 모험가 님들께 정말 감사드리며, 한 분 한 분께 설명드리는 마음으로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지난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는 2018년 1월 CBT 및 론칭 목표라고 발표했었는데요, 그 동안 많은 고민과 논의를 거쳐 변경 및 확정된 CBT 일정을 먼저 안내 드립니다.
■ 검은사막 모바일 CBT 일정 안내
- 진행 일자 : 2018년 2월 09일(금) ~ 2월 11일(일)
- 모집 방식 : 공식카페 가입자 중 CBT 신청자 대상 추첨 (사전예약 필수)
※ CBT 관련 모집 및 상세한 운영 일정은 1월 30일(화)에 말씀 드리겠습니다.
※ 가문명 선점 이벤트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기존에 발표했던 일정보다 한 달 가량 지연된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그동안 개발 및 서비스 준비에 매진하며 여러 방면으로 많은 고민을 해 왔고, 모험가 님들이 더욱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선보이기 위해,
1. 다양한 콘텐츠의 유기적 완성도를 높이며
2. 수백만 명의 사전예약 가입자 분들이 원활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3. 저사양 기기에서도 더 좋은 품질의 그래픽으로 검은사막 모바일을 만나보실 수 있도록
이 세 가지 요소에 대한 보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검은사막 모바일 CBT 및 론칭을 2월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발표 내용을 믿고 기다려 주신 모험가님들께 아쉬움을 드리게 되어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모험가 님들을 직접 만날 날을 기다려 왔던 만큼 저희 또한 굉장히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재미있는 게임, 그리고 안정적인 환경과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에 꼭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