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대형 MMORPG '천애명월도' PC방 순위 톱10 안착

넥슨(대표 이정헌)이 서비스하는 올해 첫 PC용 대형 MMORPG '천애명월도'가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에 안착했다. 대표적인 국내 국내 PC방 게임 이용순위 사이트에서 모두 톱10에 진입하는 쾌거를 거둔 것.

지난 25일 오후 2시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 '천애명월도'는 서비스 첫 날부터 이용자들이 대거 몰리는 모습을 보였다. 게임은 오픈 당일 국내 대형 포털인 네이버 PC 게임 일간 검색어 4위에 등극했으며, 주말을 거쳐 국내 PC방 순위 10위 안착했다.

28일 기준 PC방 게임 이용 순위
(출처=게임트릭스)
28일 기준 PC방 게임 이용 순위 (출처=게임트릭스)

천애명월도는 28일 기준으로 국내 Pc방 게임 이용 순위 사이트인 멀티클릭과 게임트릭스 양쪽 모두에서 10위에 진입했다. 올해 첫 대형 MMORPG의 자존심과 한동안 맥이 끊겨 있던 무협 MMORPG의 가능성을 모두 보여준 것. 특히, 지난 주말에는 PC방 사용 순위 9위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쓰기도 했다. 안정적으로 순위권에 진입한 만큼 장기 흥행을 위한 포석을 다졌다는 분석이다.

이 게임은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이자 게임사인 텐센트 산하의 오로라 스튜디오가 개발한 작품이다. 무협소설의 대가 고룡이 집필한 동명의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의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강호의 세계와 다양한 등장인물 등을 구현했다.

천애명월도 게임 내 플레이어
천애명월도 게임 내 플레이어

또, 특히, 첨밀밀, 건국대업 등의 첸커신 감독, 매트릭스, 일대종사, 와호장룡 등의 위안허핑 무술감독을 비롯해 시종원미술감독, 우리루 연출 디자이너 등 유명 무협 영화 감독 및 전문가들이 참여해 게임의 연출을 강화하고 더욱 진짜 같은 무협 액션을 그려냈다.

여기에 'MMORPG'와 '무협' 모두를 충족시키는 게임 플레이 방식을 마련한 것도 강점이다. 강호에서 각양각색의 인간군상을 만나고 관계를 맺어가는 무협 스토리를 자유롭게 경험하고, '던전', 'PVP', 'PVE', 'RVR' 등 MMORPG의 핵심 콘텐츠를 모두 즐기는 과정에서 획일화된 플레이 방식을 따르지 않아도 되도록 설계했다.

한편, 넥슨은 '천애명월도'의 안정적인 국내 서비스를 위해서 '천애명월도' 론칭을 위한 특별 팀을 마련하고 70명 인력을 투입해 국내 유저들의 게임 진입 장벽을 허물기 위한 현지화 작업을 진행해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