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2/5 '스톤에이지', 신규 정령 펫 공개 등
- '스톤에이지' 신규 정령 펫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정령 펫, 신규 장비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령 펫은 최상위 신화 등급으로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땅, 물, 불, 바람 등 4가지 속성의 펫으로 구성되어 있다. 4대 정령 펫 중 물 속성인 '리바이어던'은 적군에게 수면 상태를 일으키면서 고정 피해를 주는 공격 스킬과 아군의 공격력 증가 및 무적효과가 적용되는 보호 물방울 스킬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신규 장비 '사파이어 세트'도 추가했다. 사파이어는 전투 이탈 면역 효과를 지닌 장비로 보유한 세트 수에 따라 본인, 아군 전열, 아군 전체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넷마블은 많은 이용자들이 신규 정령 펫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4일까지 특별 사냥터를 열고 참여한 이용자에게 '리바이어던'을 만들 수 있는 샤크론 류 펫, 신화 펫, 합성조각 등의 재료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정령 펫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4대 정령 출시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 접속만 해도 신화 펫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이용자들은 2월 14일까지 투기장을 플레이 한 횟수에 따라 크리스탈 보상을 차등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니게임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매칭 이벤트'와 미션을 통해 획득한 복권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각각 2월 9일부터 20일까지,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연다.
한편 넷마블은 아이코닉스와 공동 제작한 52부작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 파트2를 KBS 2TV를 통해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 방영 중이다.
-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아크로드 어웨이크', 출시 후 첫 대형 업데이트
웹젠은 오늘(2월 5일)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업데이트 점검시간을 갖고, 신규지역 '로스트 월드'를 비롯해 게임 내 '거래소', '5:5 데스매치', '영지 보스 던전' 추가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회원 끼리 게임내에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가장 주목받고 있다. '거래소'는 게임 회원들로부터 가장 많이 요청을 받은 업데이트 콘텐츠로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의 18세 버전에만 적용되며 구글 12세 버전, IOS 12세 버전은 제외된다.
새로 추가되는 '로스트 월드'는 서버 통합지역이다. 해당 지역에서는 다른 서버 이용자들과 전투 및 모험을 함께 즐길 수 있고, 이용자들은 각 직업의 '10등급 장비'도 얻을 수 있다.
'5:5 데스매치'와 '영지 보스 던전'도 추가되어 해당 콘텐츠를 완료하면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단, '영지 보스 던전'의 길드 전용 보스 몬스터의 경우 각 길드의 길드장 및 부길드장만 소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몬스터 소울을 이용하여 상품으로 교환 가능한 '기원 시스템' 및 날개의 성능을 높여주는 '스타코어 시스템', 별자리와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는 파티 던전 '은하수 회랑'이 추가 되었다.
웹젠은 또, '캐릭터의 최대 레벨'과 '아콘의 최고 성장 등급'을 각각 '7신 100레벨', '15등급'까지 높여 더욱 강력한 캐릭터를 육성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혼 시스템 개편(배우자가 2일간 미접속 시 재화 소모 없이 이혼 가능)', '명성장비 합성가이드 최적화', 스탯 변경 관련 추천 시스템 추가', '탈것 도감 추가'의 시스템 개선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