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3/9 레이븐, 3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등
- '레이븐' 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출시 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3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3월 8일부터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된다. 사전예약에 참가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현존 최고 등급 장비인 고대 망토, 벨트, 장신구, 날개 아이템, 크리스탈 500개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대규모 업데이트의 내용을 미리 확인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사전 대 공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용자들은 3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레이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매주 목요일마다 확인하고 고대 무기, 갑옷, 장갑, 신발, 투구 선택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검은사막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로 흥행 이어간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대세 게임 굳히기에 나선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8일 정식 출시 후, 5시간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 후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하고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매출 2위를 기록하며 업계에 반향을 일으켰다. 서비스 열흘째에 접어든 현재도 DAU(일간이용자수) 100만 명을 유지하고 있어 장기 흥행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월드보스인 '부패의 군주 크자카'를 공개, 협동 플레이를 통한 MMORPG의 재미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크자카는 원작 PC 검은사막에서도 첫 번째 월드보스로 등장해 많은 게이머들이 공략에 참여했던 몬스터다.
크자카는 세렌디아 지역 크자카의 신전에 등장, 매일 19시에서 21시 사이에 출현한다. 강력한 몬스터답게 협동 플레이로 토벌이 이루어지며 레벨 40이상, 최대 25명의 게이머가 참여 할 수 있다. 크자카 토벌에 성공 시 일정 확률로 장비와 기술교본, 블랙스톤, 유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에 공헌도로 대여했던 유물 아이템은 전투의 흔적, 고대인의 미궁, 크자카와 같은 월드보스 토벌 및 게임재화로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된다. 기존 유물과 동일하게 슬롯에 장착되어 전투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에 더해 영지와 길드 콘텐츠도 업데이트된다. 친구 영지를 방문 할 수 있으며 길드원에게 영지 자원 요청 및 지원이 가능하다. 길드원 지원 시 협동 포인트를 얻게 되며 이 포인트는 상점에서 회복제를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업데이트와 함께 '행운의 기운 수집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냥 시 일정 확률로 획득하는 행운의 기운 수치에 따라 체력 회복제, 블랙스톤 상자 등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 트리 오브 세이비어, 'Reveal: [새로운 이야기]가 드러나다'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IMC게임즈(대표 김학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Reveal: [새로운 이야기]가 드러나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레티아리이', '음양사' 등 신규 8랭크 클래스 2종을 선보였다. 전사 클래스인 '레티아리이'는 투망과 한손창, 단검으로 무장한 검투사로 상대를 포박하고 장비를 해제시켜 전투능력을 상실시키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음양사'는 마법사 클래스로 식신령을 소환하고 음양오행에 관련된 마법을 사용하며,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다수의 적을 효과적으로 상대할 수 있다.
오는 22일에는 '벨코퍼의 둥지' 레이드 콘텐츠를 오픈한다. 5명이 입장 가능하며, 고대 드래곤 중 하나인 '벨코퍼' 보스를 없애면 다양한 보상과 레전드 등급의 신규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랭크 초기화권', '스탯 초기화 포션'을 지급하고, 신규 캐릭터 생성 후 특정 NPC를 찾아가면 '레벨업 패키지 상자'와 '날마다 특성포인트 상자'를 제공한다. 또, 신규 클래스 전직 시에는 '프리미엄 클래스 코스튬'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 밖에도 신규 캐릭터로 특정 레벨 달성 시 '레어급 무기 방어구 지원 상자', '황금 모루', '300레벨 점핑 캐릭터' 등과 함께 경험치 혜택을 제공한다.
- '메이플스토리M' '엘리트 던전' 및 '160레벨 장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엘리트 던전' 2종과 '160레벨 장비'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상위 레벨 이용자를 위한 '엘리트 던전' 2종(그리프의 숲·야외 수련장)과 모든 직업군에서 착용할 수 있는 '160레벨 장비'가 도입됐다.
'그리프의 숲'은 165레벨 이상 이용자만 입장이 가능한 신규 던전으로 불·물·어둠의 전장을 지나면 최종 보스 '그리프'가 나타난다. 또 아름다운 벚꽃과 구름 숲으로 꾸며진 '야외 수련장'은 175레벨 이상 이용자만 입장할 수 있다.
모든 직업군(전사·궁수·도적·해적·마법사)에서 착용할 수 있는 '160레벨 장비'도 추가됐다. 무기, 방어구, 장신구로 구성된 '160레벨 장비'는 '엘리트 던전' 2종과 '보물상자'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21일까지 '태륜 습격사건' 이벤트를 진행한다. '태륜 습격사건'에서 생성된 '이성을 잃은 태륜'이 맵의 왼쪽 끝까지 도달하기 전에 처치하면 경험치와 이벤트 코인을 얻게 된다.
같은 기간 '가위바위보 하자쿰!'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위바위보 승리 횟수에 따라 '미니던전입장권', '자동전투충전권', 레드큐브' 등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