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소식] 3/14 '라그나로크M' 양대 마켓 출시 등

- '라그나로크M' 양대 마켓 출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계승하고 모바일 환경에 맞춰 게임성과 편의성이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지난 12일, 사전 예약자 200만 명을 돌파하고 최종 사전 테스트에 최대 3만 5천 명이 몰리며 흥행 예감을 낳은 바 있다.

그라비티는 게임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먼저 오는 21일까지 모든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프론테라-남문' 숨바꼭질, '페이욘- Mini' 대폭주이벤트를 진행해 '서버 오픈 축제 주머니'와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런칭 기념 BOSS와 사진 찍기 이벤트를 실시하며 기간 내 특정 몬스터 들과 함께 사진 촬영 시 '서버 오픈 축제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M

- 가이아모바일, 광명대륙 한국 서비스명 '이터널 라이트'로 확정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가 넷이즈의 모바일 MMORPG '광명대륙'의 국내 서비스명을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로 확정했다.

'이터널 라이트'는 태고의 땅 마스랜드를 배경으로 인류와, 엘프, 바바리안 등 여러 종족이 힘을 합쳐 악마에 대항해 싸우는 스토리를 담고 있는 모바일 MMORPG다. 게이머들은 '워리어', '레인저', '미스틱' 중 하나의 직업을 선택해 여의도 면적 4.5배에 달하는 1,296만 제곱미터의 필드에서 다양한 던전 플레이와 최대 40인까지 참여 가능한 대규모 파티 사냥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터널 라이트'는 VIP 시스템을 없애고 확률형(뽑기) 아이템을 최소화 하는 등 캐릭터 능력치나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인위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한 것이 특징이다. 장비 또한 대부분 몬스터 사냥 시나 제작, 거래 등으로 획득할 수 있어 게이머들이 게임에 투자한 시간과 전투 숙련도로 실력을 겨루며 협동 플레이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이터널 라이트'는 개발사인 넷이즈가 직접 중국에서 '빛의 땅'이라는 의미의 '광명대륙(光明大陸)', 북미에서는 '빛의 전사들'이라는 의미의 '크루세이더즈오브라이트(Crusaders of Light)', 대만에서는 '빛의 전쟁(光明之戰)'이라는 의미의 '광명지전'으로 출시해 서비스 중이다. 국내에서는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를 통해 상반기 출시 및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이터널라이트
이터널라이트

- 네오위즈, '탭소닉TOP' 정식 출시 사전예약 개시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인 듬액션 게임 '탭소닉TOP'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오는 4월 10일까지 약 1달간 진행되는 사전예약은 iOS와 안드로이드 사용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출시 후 '고급캐스팅티켓'과 게임 내 사용이 가능한 '캐시'가 선물로 제공된다.

4월 중 정식 출시되는 '탭소닉TOP'은 국내 1,400만, 글로벌 2,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탭소닉'의 후속작이다. 디제이맥스 시리즈부터 탭소닉, 그리고 테크니카Q 제작에 참여했던 'ARES'팀이 개발을 담당해 정통성을 살렸다. 탭소닉 특유의 탭&슬라이드 플레이에 라인변경 등 다양한 액션을 추가해 더욱 진화된 플레이와 개성 강한 캐릭터로 다이나믹한 스토리를 선보인다.

네오위즈가 보유한 디제이맥스와 탭소닉의 음원은 물론 게임 캐릭터들이 부르는 특별한 주제곡도 추가해 '탭소닉TOP'만의 오리지널 음원의 매력을 더했다. 또한 스토리 전개에 따라 새로운 곡을 획득하며, 다양한 미션과 퀘스트를 즐기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원빌드로 전 세계 게이머와 매주 랭킹을 겨룰 수도 있으며, 세련된 게임 인터페이스도 장점이다.

탭소닉 TOP
탭소닉 TOP

- 카카오게임즈, '에잇킹덤즈 for kakao'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모바일 영지 전략 게임 '에잇킹덤즈 for kakao'를 정식 출시했다.

'에잇킹덤즈'는 군주가 된 이용자가 왕국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치열한 통일 전쟁을 치르는 게임으로, 자신의 영지를 발전시키고 부대를 양성해 다른 이용자와 공방전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보병', '궁병', '기병' 등의 병력을 공격 대상에 맞춰 적절히 조합하고 배치하거나, 막강한 상대에 맞서기 위해 타 이용자들과 동맹을 맺는 과정에서 짜릿한 전략 승부의 쾌감을 맛볼 수 있다.

이 게임은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강한 공격력을 가지는 대신 공공의 적이 될 수 있는 '다크사이드', 다양한 버프 효과들을 부여하고 전쟁을 돕는 '영웅' 등의 콘텐츠를 더해 플레이의 재미를 높였다. 또한, RPG에서 자주 접해온 성장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영지 전략 장르가 생소한 게이머들도 수월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달 28일(수)까지 '에잇킹덤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용자들이 쉽게 게임에 적응하고 충분한 자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매일 새롭게 주어지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종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그리고 '영웅 소환 상자'에서 보다 높은 확률로 고급 영웅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일 랭킹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 출석 이벤트 등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와 함께, 전투, 사냥, 수확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한 알파벳을 조합해 특정 단어를 완성할 경우 선물을 증정하는 화이트데이 맞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에잇킹덤즈
에잇킹덤즈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