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네스트M', 양대 마켓 인기 1위 질주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이하 '드래곤네스트M')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드래곤네스트M은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화려한 액션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드래곤네스트 IP를 활용해 만든 게임으로, 귀여운 캐릭터와 화려한 액션, 몰입도 높은 스토리 등 원작의 강점을 그대로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자동 전투를 지양하고, 손맛을 살린 수동전투를 강조한 것이 호평을 받아 중국에서 매출 상위권에 올랐으며, 국내에서도 150만명의 사전예약자를 모집할 정도로 관심을 모았다.
특히, 5종(출시 스펙)의 캐릭터가 보유한 약 100여개 이상의 스킬을 조합하여 나만의 스킬 콤보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며, 3D 논타겟팅으로 자유로운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것은 물론, 각 캐릭터마다 두 번의 전직을 할 수 있어 파티 플레이에서 조합에 따라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도 드래곤네스트M의 특징 중 하나다.
이러한 콘텐츠에 힘입어 '드래곤네스트M'은 출시 첫날 애플 무료 다운로드 1위, 구글 다운로드 급상승 1위를 기록했으며, 정식 출시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를 기록, 초반 흥행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