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PC방 순위] 디야3의 상승과 시공의 폭풍의 하락
3월 PC방 순위는 전반적인 사용량 하락과 함께 10위권 게임들의 자리 바꿈이 격렬하게 이뤄진 모습이었다.
먼저 디아블로3의 사용량이 전달 대비 37% 이상 증가하며 모든 게임의사용량이 하락한 3월 PC방 게임 중 유일하게 사용량이 증가한 게임으로 기록됐으며, 이 여파로 순위는 세 계단 상승한 11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사이퍼즈의 경우 사용량이 전달대비 -1% 감소했지만,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오스)와 '워크래프트3'의 사용량이 큰 폭으로 줄어들어 순위는 두 계단 상승한 16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넥슨의 천애명월도는 사용량이 크게 감소한 메이플스토리의 뒤를 바싹 쫒으며, 상위권으로의 재 도약을 노리고 있으며, 2018년 들어 소폭 상승하며, 상위권 진입을 노린 히오스는 또 다시 "인기 온라인 게임의 최종관문" '한게임 로우 바둑이'를 넘지 못했다.
게임트릭스에서 제공한 2018년 3월 종합게임순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0위 권 내의 게임들을 살펴보면 순위의 변동은 크게 없었으며, 1위 '배틀그라운드'는 전달대비 증감률 -12.71% 감소하였음에도 평균 점유율 40.20%를 기록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어 전달과 동일하게 8위에 자리한 '메이플 스토리'는 전달대비 사용시간 증감률 -44.75% 감소하였다. 순위의 변화는 없었지만 종합게임순위 20위 내 가장 큰 감소폭을 보인 게임으로 기록됐다.
13시즌 시작과 봄맞이 이벤트로 20위 내 순위권 중 유일한 전달대비 증감률의 증가폭을 보였다. 이 여파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두 단계 하락, '아이온'은 한 단계 하락하며 각각 13위와 14위에 랭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