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4/6 '검은사막 모바일' PvP 제한 해제 등
- 검은사막 모바일, 무법자 모드 추가로 PVP 제한 해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6일 필드 PVP가 가능한 무법자모드와 비밀의 만물상 파트리지오 시스템 및 다량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법자 모드는 40레벨 이상의 게이머 간 대전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 모드는 심야시간(22~24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활성화한 상태의 게이머 간에만 전투가 가능하다. 몬스터에게 전투력 기반의 힘을 보여줬다면 이제는 게이머를 상대로 정교한 기술을 필드에서 겨뤄볼 수 있다.
원작에도 존재하는 '비밀의 만물상 파트리지오'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파트리지오를 만나 행동력을 사용하면 특별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주요 장비를 얻는 샤카투 상점에서 낮은 등급의 아이템이 나올 경우 스택이 쌓이도록 개선했다. 일정 횟수의 스택이 쌓이면 무조건으로 전설급 이상의 장비를 획득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인기 콘텐츠인 반려동물 2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귀여운 사막여우와 토끼를 닮은 차피챱을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지 내 시스템 개선과 마녀의 솥, 빵 굽는 화덕 등 6종의 신규 조경물이 추가되었다.
- 가이아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 10일부터 시작할 CBT 예고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가 신작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의 비공개 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오는 10일(화)부터 16일(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금일(6일) 밝혔다.
<이터널 라이트>는 중국의 넷이즈가 개발하고 가이아모바일이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으로, 인간과 엘프, 바바리안 등 판타지 MMORPG의 세계관과 재미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으며, 방대한 스토리라인과 총 1,296만 ㎡에 달하는 광활한 필드 안의 다양한 던전에서 펼쳐지는 강력한 PVP, PVE 콘텐츠가 특징이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는 최대 만 명의 게이머가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오는 10일(화)부터 구글 플레이를 통해 <이터널 라이트 CBT>를 검색해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하면 된다.
특히 CBT 버전은 짧은 시간 안에 게이머들이 더 많은 콘텐츠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레벨업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는 게임 환경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온라인게임을 방불케 하는 최대 40인으로 구성된 '보스 레이드'와 15대15, 25대25로 전투를 즐기는 '월드 아레나', 40대40으로 맞붙는 '길드전' 등 게임 정식 출시 시 만나볼 수 있는 대부분의 모든 콘텐츠를 즐겨볼 수 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양용국 대표는 “한국 게이머들에게 기대한 것 이상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 이를 위해 게임 정식 서비스 시 더욱 원활한 게임 서비스 환경을 갖추고자 비공개 테스트를 마련했다. 이번 CBT를 통해 <이터널 라이트> 뿐 아니라 가이아모바일에 대해서도 좋은 기억과 경험을 가지실 수 있도록 만반에 준비를 다하겠다. 많은 참여와 응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플레로게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요리차원> 한국 전용 캐릭터 성우 공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요리 모에화 미소녀 RPG <요리차원>의 한국 전용 캐릭터 성우 리스트를 금일(6일) 공개했다.
<요리차원>은 도너츠, 나폴리피자, 마카롱, 월병, 김치 등 세계 각국의 요리를 미소녀화 한 수집형 RPG로, 일본풍 미소녀 캐릭터 콘셉트 강화를 위해 게임 내 음성에 일본어 보이스를 적용했다.
국내 서비스를 위해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는 총 4종이며, 아카네야 히미카(돌솥비빔밥 역), 카토 에미리(떡볶이 역), 오오하시 아야카(붕어빵 역), 호나미(유과 역)가 녹음 작업에 참여한다. 이 중 카토 에미리는 '바케모노가타리',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오오하시 아야카는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뱅드림' 등에 출연하여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타 성우다.
<요리차원>을 기다리는 게이머들이 궁금해 할 기존 캐릭터 보이스의 경우 원작 성우를 그대로 기용할 방침이다. 따라서 국내 서비스에서도 하나자와 카나(다마고야키 역), 우치다 마아야(랍스터 파스타 역), 사토 아미나(김치 역), 쿠기미야 리에(북경오리 역), 사쿠라 아야네(도넛 역) 등 일본 초호화 성우들이 연기한 음성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요리차원>은 안드로이드(AOS) 및 애플(i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 신청자는 식령 '돌솥비빔밥'과 '김치', 한계 돌파 재료 '백미밥', 게임 내 재화 '보석', '자원세트', 특별 아이템 '모카커피 코스튬' 등을 무조건 받을 수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 '베스킨라빈스 상품권',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등이 걸린 다채로운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 플레이위드, '씰온라인' 쿤룬과 중국 서비스 연장 계약 체결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서비스하는 개그액션 RPG '씰온라인'이 중국 퍼블리셔인 쿤룬과 현지 서비스를 위한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씰온라인은 중국명 '희망(希望)'으로 쿤룬과 지난 2013년 현지 서비스 계약을 맺었다. 이어 씰온라인은 중국에서 현지화 작업을 거쳐 지난 2013년 6월과 11월에 1,2차 비공개테스트 이후, 2014년 2월 성공리에 정식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연장 계약으로 쿤룬은 2020년까지 씰온라인의 중국 서비스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씰온라인은 캐주얼 다중접속역할게임으로 국내 온라인게임 최초로 3D 카툰렌더링 구현과 함께 개그액션게임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현재 한국, 대만, 태국, 미국 등 5개 국가에서 정식 서비스 중이다. 지난 해 3월에는 태국의 현지 파트너사인 플레이위드 타일랜드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동시 접속자가 20,000여명을 넘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쿤룬은 2008년 설립된 중국의 게임회사로 한국을 포함해 미국, 영국 등 7개국가에 지사를 두고 글로벌 게임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대형 게임 회사이다.
- '피싱스트라이크', 글로벌 사전등록 100만 명 돌파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개발사 위메이드플러스)'의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은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지난 2월 사전등록을 시작했으며, 약 두 달여 만에 참가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낚시게임으로 사전등록 100만 명 돌파는 이례적이다.
이번 '피싱스트라이크'의 사전등록은 사전등록 홈페이지(http://fishingstrike.netmarble.com/)에서 출시 전까지 계속되며,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론칭 시 고급 보트, 낚시장비 등 게임플레이에 필요한 장비를 지급한다.
'피싱스트라이크'는 이용자가 낚시꾼이 되어 전 세계를 누비며 열대어부터 고대 어종까지 500여 종에 달하는 물고기를 낚는 게임이다. 물고기를 수집하는 낚시 본연의 재미에, 동료 낚시꾼인 앵글러의 성장, 스킬 및 장비 강화, 물고기와의 치열한 전투 등의 요소를 결합한 신개념 낚시게임이다.
특히 이 게임은 수집한 물고기를 360도 카메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의 기능이 적용된 아쿠아리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감상할 수도 있으며, 물고기간의 먹이사슬 관계를 인공지능(AI)으로도 구현해 물고기를 수집하고 관찰하는 재미를 더했다.
- 별이되어라!, 시즌 5 최종 레이드 '칠흑의 별 오리온'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 5 최종 레이드 '칠흑의 별 오리온'을 새롭게 공개했다. 시즌 5 레이드 최종 보스 '오리온' 공략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으로 클리어 시 Ultimate급 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레이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하루 2회 정해진 시간 동안 레이드 정수를 추가 획득할 수 있는 버프를 적용하고, 옵션 잠금 스크롤을 할인하는 등 프로모션도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