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4/11 미소녀 수집 RPG '요리차원' 프로모션 영상 공개 등
- 플레로게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요리차원' 프로모션 영상 공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요리 모에화 미소녀 RPG '요리차원'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프로모션 영상은 경쾌한 피아노 선율을 바탕으로 하며, 한국 한정 식령으로 게이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돌솥비빔밥', '붕어빵', '떡볶이'가 요리에서 태어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이 외에도 인기 순위 상위권의 '백미밥', '월병' 등 다양한 식령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플레로게임즈는 벚꽃 시즌을 맞아 공식 카페를 통해 신규 일러스트 1종을 공개했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 아래를 걷고 있는 식령 '유과', '돌솥비빔밥', '랍스터파스타'의 모습이 담긴 이번 일러스트는 게임 정식 론칭 후 로딩 이미지로 사용될 예정이다.
'요리차원'은 도넛, 나폴리피자, 마카롱, 월병, 김치 등 세계 각국의 요리를 미소녀화 한 수집형 RPG다. 모티브가 되는 요리의 특성에 따라 주식, 메인, 반찬, 전채, 후식, 탕류로 구분된 식령들을 전략적으로 조합하여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용자는 이세계 '요리차원'의 셰프가 되어 요리에서 태어난 캐릭터들과 함께 오염된 차원을 정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고대 레이븐 천사 악마 각성 업데이트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고대 레이븐 천사 악마 각성 업데이트다. 천사 악마 각성은 지난 2주년 진행했던 각성 업데이트보다 한 단계 더 진화된 각성 형태다. '각성의 여정' 퀘스트 완료 시 고대 레이븐 각성을 진행할 수 있어 이용자들은 쉽게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규 공성전 콘텐츠 '왕위쟁탈전'도 선 보인다. 왕위쟁탈전은 최강 길드를 가리기 위한 콘텐츠로 이긴 길드는 모험 지역 내 성의 소유권을 차지하게 된다. 또한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 진행돼 게이머들이 보다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용병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해 이용자들이 세력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인원이 부족한 길드나 길드에 가입되지 않은 이용자들은 용병 시스템을 통해 세력전에 참여할 수 있게 돼 세력전의 재미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레이븐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에서는 고대 초월카드, 실시간 레이드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각성석 대량 지급 이벤트와 처음으로 게이머들에게 지급되는 고대 레이븐 장신구 선택권 이벤트 등 푸짐한 보상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 '펜타스톰 for kakao' 신규 콘텐츠 '길드전' 추가 및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에 신규 콘텐츠 '길드전'을 추가했다.
신규 콘텐츠 길드전은 5명의 길드원으로 팀을 구성하고 길드 등록 지역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치는 온라인 리그다. 해당 리그는 매주 금, 토, 일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며, 약 한달 여 동안 진행되는 시즌 동안 참여 횟수와 성과에 따라 길드전 한정 스킨과 랭킹에 따른 칭호를 제공한다.
넷마블은 오는 25일 '펜타스톰'의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마련했다. 우선 1주년 기념 프로필 프레임을 획득할 수 있는 '1주년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전 진행으로 획득할 수 있는 조각을 모아 프레임으로 교환할 수 있다.
1주년 기념 보상도 마련됐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인기 영웅 크릭시의 돌고래 조련사 스킨 등 특별 선물을 매일 지급하며, 복귀 게이머에게는 20일 간 매일 보상을 지급하는 복귀 게이머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종의 영웅을 영구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의 길' 이벤트는 기존 3판당 영웅 1명을 지급했지만, 이제 1판당 1명을 제공하면서 보다 영웅 획득이 용이해졌다.
- '로스트사가', 진화 용병 '위치' 등장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의 진화용병 '위치(witch)'를 공개했다.
강력한 마력을 지닌 '위치'는 2개의 영혼을 발사하는 '소울파이어', 마법 빗자루를 타고 공중에서 공격하는 '문나이트 스킬' 등 지상과 공중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강력한 공격 능력을 보유한 일반 용병이다.
특히 1차 진화 시 발사되는 '영혼'의 이동 속도 증가는 물론 점프하며 공중 비행이 가능하다. 이후 한 번 더 진화하면 반격 기술 추가 및 비행 또는 점프 상태에서 상대에게 대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로스트사가'는 오늘부터 18일(수)까지 접속 및 전투 시간에 따라 1일 1회 한정으로 '특별한 상자'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주말에는 전투 시간 60분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는 '특별한 상자'를 제공하고, 이후 특정 접속 시간을 기록 시 '아주 특별한 상자'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경험치를 쌓아 소위 계급 이상으로 승격할 때마다 '레어 영구장비 보급', '초대박 메달상자' 등 푸짐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계급 달성 이벤트'도 마련했다.
- 라인게임즈, 모바일 RPG '열혈강호 오리진' CBT 테스터 모집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비누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재용)와 모바일 RPG '열혈강호 오리진'의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23일부터 5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OS 이용자라면 누구나 공식 모집 페이지를 통해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열혈강호 오리진'은 1994년부터 인기리에 연재 중인 무협 만화 '열혈강호'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RPG로, '한비광' 및 '담화린' 등 원작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 및 스토리에 기반한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열혈강호 오리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CBT 참가에 대한 정보는 공식 모집 페이지 및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신스타임즈, '해전 1942' 제 15회 서버 최강전 접수 시작
신스타임즈(대표 왕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해상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 1942'의 제 15회 서버 최강전 참가자 접수를 시작한다.
제 15회 서버 최강자전은 오는 17일까지 신청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예선전이 펼쳐지며 19일 구역전을 거쳐 20일 오후 9시부터 결승전을 진행, 대망의 우승자를 가려낼 예정이다.
그간 서버 최강전이 시작된 이후 매회 1만명 이상의 참가자가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치르고 있다.
'해전 1942'는 광활한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실제 고증을 통해 사실감 넘치는 전함을 재현해 보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가레나 월드 2018' 성료
동남아시아 지역에 기반을 둔 게임사 가레나(Garena)는 자사가 주최한 e스포츠 대회 '가레나 월드 2018(Garena World 2018)'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태국 방콕에서 펼쳐진 '가레나 월드 2018'에는 이틀간 총 23만 여명의 관객이 방문해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가레나가 서비스 중인 다양한 게임들로 구성된 e스포츠 대회에는 대회에 참가한 선수는 물론, 선수들을 응원하는 팬들의 함성과 뜨거운 열기로 경기장을 가득 메웠다.
이번 대회에서는 프리파이어(FREE FIRE),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블레이드앤소울(Blade&Soul), 배틀로얄(BATTLE ROYAL), 피파온라인3(FIFA ONLINE 3), 포인트블랭크(POINT BLANK), 디디탱크(DDTank), 아레나오브밸러(ARENA OF VALOR), 음양사(Onmyoji), 히어로즈오브뉴어스(Heroes of Newerth) 총 10개의 게임으로 열띤 경합이 벌어졌다.
먼저 프리파이어는 50여 명이 넘는 참가자가 200,000바트의 상금을 놓고 치열한 토너먼트를 펼친 끝에 대회 첫 날에는 'Nakboon', 둘째 날에는 'Bangrajan x'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31일 준결승을 통해 결승에 진출한 두 팀 중 독일의 'Mid Season Invitation'팀이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블레이드 앤 소울과 음양사에서도 치열한 경합을 비롯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프레 콘테스트까지 열리면서 관람객들을 위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채워졌다.
피파온라인3는 이번 대회를 통해 총 6명의 선수가 오는 6월 열리는 FIFA 세계 결승전 진출을 확정 지었고, 총 5,000,000바트의 상금이 걸린 아레나오브밸러와 2,000,000바트의 상금이 걸린 히어로즈오브뉴어스의 우승자도 가려졌다. 포인트 블랭크와 디디탱크, 배틀로얄은 선수들의 경기 외에도 럭키 드로우, 스탬프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해서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가레나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동남아시아 7개 지사를 보유한 동남아 최대 규모의 상장 게임사로, 인기 온라인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 '피파온라인3', '블레이드앤소울'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 네오위즈, 리듬 액션 모바일 게임 '탭소닉TOP' 정식 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직접 제작한 정통 리듬액션 게임 '탭소닉TOP'을 정식 출시 한다.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되는 '탭소닉TOP'은 디제이맥스 시리즈부터 탭소닉, 테크니카Q의 개발을 담당한 'ARES'팀이 제작에 참여했다. 탭소닉 고유의 탭&슬라이드 방식을 살리는 동시에 라인 변경, 비브라토 노트 등 새로운 액션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플레이 시 선택하는 '스타'가 성장할수록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스킬 발동과 점수 상승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식 출시에는 약 60여 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네오위즈는 정식 출시를 맞아 걸그룹 하이틴이 참여한 '혜성', 'Loving U' 등 '탭소닉TOP'만의 오리지널 음원이 포함된 신곡 6곡을 공개한다. 시작을 알리는 음악인 만큼 밝고 신나는 분위기의 음악으로 채워졌다.
'탭소닉TOP' 은 중국 태국 등 해외에서 소프트론칭이 미리 진행되어 한국 서비스는 해외와 분리되지 않고 하나의 서버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한국 유저들은 글로벌 유저들과 랭킹을 겨루고, PVP를 통해 대전을 치르며 자신의 실력을 뽐낼 수도 있다.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4월 말까지 유저 레벨 달성에 따라 선물이 제공되는 '레벨업 이벤트' 외에 지정된 미션 달성 시 마다 보상을 지급하는 '팬클럽 프로젝트'와 '스타양성 캠프'도 실행된다. 이벤트 참여 안내는 게임 접속 후 로비에서 보다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