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4/16 드래곤네스트M, 2차 봉인 해제 등
-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2차 봉인 해제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서 2차 봉인 해제를 실시했다고 16일 전했다.
기존 40레벨로 제한됐던 레벨이 50레벨까지 확장됐으며, 43레벨부터 이용 가능한 신규 던전 '아포칼립스 네스트'가 오픈됐다. '아포칼립스 네스트' 클리어 시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습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2차 봉인 해제를 통해 '1차 전직' 대비 전문화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2차 전직'이 가능해졌다. 45레벨 도달 시 '2차 전직'을 진행할 수 있으며, 새롭게 더해진 20여 개의 직업 효과를 조합해 한층 강화된 파티 플레이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아이덴티티게임즈가 개발한 PC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다. 영웅 연대기를 그린 시나리오와 동화 같은 그래픽, 풍부한 전투 콘텐츠 등 원작의 감성과 재미요소를 잘 살렸다는 평을 얻고 있다.
- 해머엔터테인먼트, 스타 개발자 2인 영입하고 IP기반 게임과 VR 개발에 박차!
해머엔터테인먼트(대표 박정규)는 올해 초 국내 스타 개발자 2인(노창균 이사, 문득기 이사)을 영입하고 게임 및 VR 콘텐츠 전문 개발사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노창균 이사는 1992년 만트라에서 '프린세스메이커'와 '이스2 스페셜'의 개발로 업계에 입문해 '넥슨', '그라비티', '웹젠', '다날엔터테인먼트', '게임빌' 등 국내 유력 회사를 거치며 '악튜러스', '라그나로크', '일렌시아', '로코' 등 다수의 흥행작을 개발한 경력을 갖춘 스타 개발자이다. 해머엔터테인먼트에서는 오랜 게임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유명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 개발을 담당한다.
문득기 이사는 과거 예당온라인에서 '프린스톤테일'의 기획/개발을 총괄하고, 나루엔터테인먼트에서 '에스타'를 개발하는 등 고퀄리티 3D그래픽의 MMORPG 개발 경험을 갖춘 베테랑 개발자로 해머엔터테인먼트에서는 그간 3D그래픽 연출 경험을 살려 VR 콘텐츠(게임) 개발을 담당한다.
한편, 해머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중국 염성시와 650억 규모의 합작법인 설립 추진을 발표하는 등 국내/외로 적극적인 사업 확장을 모색하고 있는 신생 게임 개발사로 최근 인터넷 채용사이트에 게임 개발자 채용공고를 올리고 기획/프로그램/아트 등 게임개발 직군 전 부문 인력을 채용 중이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 북미 게이머 간담회에서 '메이플스토리2' 진출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 북미 게이머 간담회에서 '메이플스토리2' 비공개 시범(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일정과 북미 진출 계획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4월 14일 미국 LA 할리우드에 위치한 폰다 극장(FONDA THEATER)에서 열린 '메이플스토리 페스트(MaplestoryFest)'는 540명의 게이머와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M' 개발진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트위치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메이플스토리2' 콘텐츠 소개 및 5월 9일부터 시작되는 비공개 시범 테스트 일정을 깜짝 공개하며 북미 론칭을 예고해 현장을 찾은 게이머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 '메이플스토리'의 글로벌 서비스 히스토리를 담은 인포그래픽 공개 및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고 개발팀 질의응답, '코스튬 플레이',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지난 1월 글로벌 시범 테스트를 마친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의 북미 서비스 계획도 전했다. 현재 '로컬라이징 작업', '사용자인터페이스(UI) 개선' 등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편, 행사장 야외 테라스에서는 국내에서 선발된 4명의 아티스트들이 직접 제작한 '메이플스토리' 굿즈(Goods)를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핑크빈 양모 인형', '핑크빈 머그컵', '키네시스 안경닦이' 등의 상품은 조기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트위치 '철권 월드 투어 2018' 참가자 접수 시작!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PS4, Xbox One, PC용 '철권7'으로 발매중인 '철권 월드 투어 2018 코리아 마스터즈'의 접수를 오늘(4월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히며 상세 정보를 공개하였다.
'철권 월드 투어'은 역사적인 격투 게임 프랜차이즈의 장기적인 성장을 목표로 필요한 커뮤니티와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소셜 비디오 플랫폼 트위치와 '철권' 시리즈의 퍼블리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독점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진행하는 국제 대회이다.
이번 '철권 월드 투어 2018'은 3월 16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Final Round를 시작으로 아시아 태평양과 미국, 유럽을 비롯하여 총 40개의 토너먼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 세계 철권의 최강자를 가리는 '철권 월드 투어 2018'는 약 8개월간 진행되며, 올 11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그 최종 승부가 펼쳐지게 된다.
한국에서 진행되는 '철권 월드 투어 2018 코리아 마스터즈'는 오는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강남 JBK홀(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619)에서 진행되며, 총 5,000달러의 상금을 걸고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인벤의 최광원 캐스터와 함께, 현재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는 무릎의 배재민 선수, 트위치의 유명 스트리머인 아빠킹의 남기웅이 해설을 맡아 활약할 예정이다.
'철권 월드 투어 2018 코리아 마스터즈'의 참가 신청은 금일(16일)부터 시작되며 '철권 월드 투어 2018 코리아 마스터즈'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참가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철권 월드 투어 2018'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