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로 떠나는 무협 여행] 바쁜 일상에 지친 강호인을 위한 콘텐츠 대 모음
수 많은 게이머들이 함께 움직이고 살아가는 MMORPG에는 게이머들이 지루함을 느낄 틈을 주지 않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등장한다. 업데이트가 조금만 늦거나 본인이 즐길 거리가 없다고 판단이 되면 "망겜" 소리를 듣기 십상인 국내 게임 시장에서는 더더욱 말이다.
진짜 무협 세계를 구현한 천애명월도에는 게임 내 스토리를 따라가는 메인 콘텐츠, 아이템 제작과 강화, 인스턴스 던전, 레이드 등의 일반적인 콘텐츠부터 별도의 직업을 즐기는 신분 콘텐츠 및 대규모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방파, 연맹 등 다양한 시스템이 등장해 이런 지루함을 느낄 틈을 주지않는 방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하지만 이렇듯 레벨, 단계별로 준비된 콘텐츠를 이용하다 보면 나만의 시간 혹은 천천히 즐길 수 있는 잠시 쉬어 가는 타임도 필요하기 마련. 이에 천애명월도는 경쟁과 대립이 아닌 오롯이 게이머 스스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주고 있다.
< 무협 세계의 가족 오락관 '문답 시스템'>
무림은 칼만 쓰는 흉흉한 세상이 아닌 학자, 상인 등 다양한 인간군상이 존재하는 곳이다. 특히, 천애명월도에는 이들과 함께 퀴즈를 푸는 '소요', '기연', '강호' 문답 등의 시스템이 존재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소요 문답'은 학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는 퀴즈 콘텐츠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완료한 시간을 기준으로 순위와 보상이 결정 되며, 한 문제당 20개의 천괴폐가, 상위 100위 이내를 기록한 게이머에게 종이, 회복약, 수련단, 애완동물 능력서, 악보, 기능성 아이템 등의 추가보상이 지급된다.
'기연 문답'은 '소요 문답'에 비해 게이머가 해당 NPC를 직접 찾아가야 하지만, 더욱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퀴즈 콘텐츠다. 40레벨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는 '기연 문답'은 동월, 항주, 강남, 구화, 개봉 등 각 지역마다 랜덤한 장소에 등장한 현자를 찾아 시작할 수 있다.
한번 등장한 현자는 하루에 만날 수 있는 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며, 각 게이머는 하루 최대 20명의 강호현자를 방문할 수 있고, 주어진 문제를 틀린 경우, 일정 시간 동안은 다시 문제를 풀 수 없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기연 문답에 참여한 게이머에게는 신분 및 캐릭터 육성,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35레벨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는 '강호 문답'은 임의의 시간에 돌발적으로 게임 내 공지사항을 통해 서버 전체에 문제가 발송되고, 추첨을 통해 문제를 맞힌 게이머에게 여러 보상이 주어진다.
< 경마, 낚시 등 다양하게 즐기는 1인 콘텐츠>
경마와 낚시도 빼놓 수 없다. 먼저 미니 게임의 한 종류인 경마는 장애물을 넘고 게이머들과 순위 경쟁을 하는 레이싱(!) 스타일의 콘텐츠다. 연운 지역에서 열리는 경마는 매일 일정 시간에만 진행되며, 추천 활동 메뉴에 알림을 선택한 게이머는 경매 시작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경마에 참여할 경우 자동으로, 경마 지역으로 캐릭터가 이동하게 되고, 게이머가 보유한 말과 마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급가속(?)할 때 사용되는 기력은 '기력 구슬'을 획득할 때 마다 다시 차기 때문에 경마 레이스 중 '경마 구슬'을 빼놓지 않고 계속 획득해 콤보 점수를 얻는 것도 중요하다.
보상의 경우 경마 1회당 한 번만 받을 수 있으며, 경마의 참여 인원과 순위에 따라 펌석과 천괴폐, 수양 등과 같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물론 천애명월도의 경마는 베팅은 되지 않으니 다른 경마를 하고 싶은 게이머는 과천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나라 문왕을 도와 천하를 평정한 태공망도 70세까지 낚시로 세월을 낚은 기록이 있을 만큼, 중국인들은 낚시에 그 이상의 의미를 부여한다. 이에 중국을 배경으로 한 천애명월도 역시 낚시가 등장해 게임 속에서 대물을 만날 수 있다. 30레벨 이상 캐릭터에서 즐길 수 있는 낚시는 바다 또는 강,호수 등 물이 있는 곳이면 어디서나 즐길 수 있으며, 개봉 황성 앞의 낚싯대 판매상 NPC를 통해 낚싯대를 구매한 뒤 낚시 무공을 사용하면 본격적인 낚시가 시작된다.
물론, 특정 어군 (한 종류 물고기의 무리)가 발생한 경우 해당 어군의 미끼가 있어야 하며, 낚싯대를 던질 때 활력이 90소모되고, 낚아 올릴 때 150 활력이 소모되니 활력을 잘 계산해서 낚시를 즐기는 것이 좋다. 잡은 물고기는 변동되는 시세에 맞추어 판매하여 은량을 획득할 수 있다.
낚시를 하며 자신감이 붙은 게이머는 낚시 대회에 참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낚시 대회는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 일요일 오후 11시 사이에 개봉 황성 앞의 NPC 주청에게 신청할 수 있으며, 규칙에 따라 지정된 전용 어군에서 정해진 어류를 잡아야 한다. 또한, 일정 점수를 획득하면 정해진 대회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순위는 점수가 아닌 낚아 올린 물고기의 무게로 결정되니 잔챙이 보다 대물을 낚는 것이 더 유리하다.
이처럼 천애명월도에는 경쟁과 치열한 싸움을 벗어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수 존재한다. 만약 무협 세계를 진정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