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성남시 내 아동센터 42곳에 미세먼지 마스크 3700개 전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가 성남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오일화)를 통해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들이 기부한 기금으로 마련한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를 성남지역 아동센터 42곳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최근 극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아동 호흡기 질환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저소득층 아동들도 비용 걱정 없이 미세먼지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의견을 수렴 임직원 대상 사내 캠페인을 실시해 기금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한 미세먼지 마스크 제조사인 유한킴벌리도 매칭 기부로 참여해 총 3700개에 달하는 마스크를 기부했다.
희망스튜디오 관계자는“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져도 미세먼지 마스크를 준비하지 못하거나, 일회용 미세먼지 마스크를 재활용해서 사용하는 등 미세먼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희망스튜디오는 모든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희망을 전할 수 있는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의망스튜디오를 통해 다양한 복지 사업을 실현하며 사회공헌에 이바지 하고 있다. 주로 공공정책이나 소외된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행복을 꿈꿀 수 있도록 희망을 확산하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대 피해로 고통 받는 어린이, 청소년들의 주거시설인 그룹홈 주거환경 개선, 학대 피해 아동들의 심리정서 치유를 위한 전문상담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희망스튜디오는 국제 NGO단체 굿네이버스,코피온과 몽골 내 소외지역 학교 3곳에 글로벌 희망 학교 11~13호를 설립중에 있으며 구세군안산다문화센터와 함께 학대피해 미등록이주 아동및 청소년을 위한 그룹홈 스마일 하우스를 개소하는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공헌을 진행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