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5/10 엔씨, '블소' 리뉴얼 로드맵 공개 등
- 블레이드 & 소울, 개발 로드맵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개발 로드맵(Road Map, 구상도)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개발 로드맵이 담긴 인터뷰 영상을 볼 수 있다. 블소는 언리얼 엔진 4(Unreal Engine 4)로 그래픽을 개선한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더욱 생동감 넘치고 쾌적한 환경에서 블소를 즐길 수 있다.
블소는 ▶신규 스토리가 담긴 에픽 10막 퀘스트와 ▶낚시, 아이템 수집 등의 생활형 콘텐츠 선보인다. 이용자는 에픽 퀘스트를 완료하여 베일에 싸인 주요 인물(무신, 진서연 등)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생활형 콘텐츠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엔씨는 5월 중 2차 영상을 공개한다. 2차 영상에는 새로운 전투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담길 예정이다.
블소는 오는 30일까지 '행복 가득한 초록 기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천상분지' 지역의 보스 몬스터(뇌극천, 황염포, 악천우)를 처치하거나 이벤트 던전(나류성지, 그루족 고도시 등 6종)의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싱그러운 상자'를 받는다.
이용자는 '싱그러운 상자'를 열어 '풀 향기 주화'와 '초록 기운'을 얻을 수 있다. '풀 향기 주화'는 다양한 환영 무기(월하/섬연요야 환영무기 상자 등)로 바꿀 수 있다. '초록 기운'을 분해하면 추가 보상(미리내/흑풍 보패함, 고급 진화석 등)도 획득할 수 있다.
- '메이플블리츠X'와 '메이플스토리M' 크로스 프로모션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와 '메이플스토리M'의 크로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하며, '메이플블리츠X' 게임에 접속해 '메이플스토리M 퀘스트' 3종을 완료하면 '크리스탈(500개)', '코알라펫3종 1세트', '주황경험치증가권(10개)', '자동전투충전권 30분(10개)' 등 '메이플스토리M'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대난투 신규모드 '카드 도둑'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카드 도둑'은 '소울 스틸', '인형사 프란시스' 등 상대방의 카드를 가져오는 특수 카드로 벌이는 게임 모드로, 23일까지 정해진 승리 횟수를 달성하면 '대난투 선물상자', '초상화'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 '야생의 땅: 듀랑고' 첫 번째 '스토리팩' 사전 이벤트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의 첫 번째 스토리팩 '붉은 페나코두스 작전'의 사전 이벤트를 시작한다.
'스토리팩'은 플레이어가 한 명의 등장인물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신규 콘텐츠로, 오는 17일 '붉은 페나코두스 작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넥슨은 '붉은 페나코두스 작전' 업데이트에 앞서 새로운 스토리를 암시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6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모든 게이머에게 '티스톤 3만 개', '워프젬 100개', '징병관 금속칼', '특송화물 이용권 9장'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10일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안드로이드OS 및 iOS 버전으로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다. 인도네시아 게이머는 기존 다섯 개로 구성된 '아시아 서버'에 접속할 수 있으며, 일정 시점 이후에는 국내 게이머들과 함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클래시 로얄 프렌즈', 누적 이용자 10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유럽을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기업 슈퍼셀(대표 일카 파나넨)과 제휴를 맺고 제작한 HTML5 기반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가 10일(목),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용자 100만 명 돌파는 사전 예약 시작 2주 만에 예약자 수 50만 명을 돌파한데 이어 스낵게임 중 최단 기간인 출시 일주일 만에 이뤄진 기록이라 '클래시 로얄 프렌즈'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슈퍼셀의 대표 모바일 게임 '클래시 로얄' IP를 활용하여 제작한 새로운 형태의 HTML5 기반 스낵게임으로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클래시 로얄' 대표 캐릭터와 결합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실시간 1:1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클래시 로얄 프렌즈' 이용자들을 위한 게임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5월 29일(화)까지 '클래시 로얄 프렌즈' 게임을 한 판이라도 플레이한 이용자는 '클래시 로얄 프렌즈 한정판 킹 이모티콘'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영지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신규 영지와 레벨 확장 ▲장비 던전&소환석 던전 전 서버 매칭 ▲강화 전환 시스템 ▲보조 장신구 시스템 ▲동맹 전쟁 등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영지 '슈트가르트'에서는 오크족, 용족 등 다양한 몬스터와 색다른 분위기의 필드를 만나볼 수 있다. 영지 추가로 메인 퀘스트와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룬페이지가 추가됐으며, 최고 레벨은 320에서 360으로 상향됐다.
이제 장비 던전와 소환석 던전은 전 서버 매칭으로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전 서버 매칭은 레볼루션의 첫 번째 시도로 점차 다른 시스템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빠른 전투뿐만 아니라, 다른 서버 이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의 강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강화에 실패하면 보너스 성공 확률을 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장비 간 강화도를 바꾸는 '강화 전환 시스템'이 들어갔다. 동일한 장비 타입의 무기를 2개 넣으면, 서로의 강화도가 바뀌어, 장비 성장의 속도를 단축할 수 있다.
혈맹 전쟁은 규모가 확대됐다. 오늘(10일)부터 적대 혈맹과의 전쟁에 동맹 혈맹이 참전할 수 있다. 전쟁에 참여하지 않아도 자신이 지지하는 혈맹을 선택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장착하고 있는 장신구와 별도로 추가 장신구를 장착하는 보조 장신구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총 5개의 보조 장신구를 장착할 수 있으며, 착용에 따라 캐릭터의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주사위를 굴려 말판 위 보상을 받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주사위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굴릴 수 있다. 또한, 누적 접속 7일까지 'R등급 장신구 선택 상자' 등을 지급하는 주간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된다.
- 마영전 '2018 여름·가을 업데이트' 사전안내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자사의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의 '2018 여름·가을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업데이트 사전안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5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에 걸쳐 진행되는 '2018 여름·가을 업데이트'에서는 '결사대 헬모드'와 새로운 경쟁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시즌3의 마지막 에피소드인 '챕터3 에피소드2'와 신규 남성 캐릭터 등 새로운 즐길거리를 대거 공개한다.
넥슨은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0일부터 6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하이 엘프 아바타 세트 선택 상자'를 지급하며, 이 중 추첨을 통해 총 2,515명에게 각각 최고급 그래픽 카드(GIGABYTE 지포스 GTX1080 Ti AORUS D5X 11GB)와 넥슨캐시(1만 원, 5천 원)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단계별 온타임을 달성하는 게이머에게 '퍼거스의 고정 강화석 선택상자', '포장된 프리미엄 인챈트의 룬'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80레벨 이상 캐릭터로 접속하는 게이머에게는 전투에 유용한 견장 아이템 '영웅의 파워 숄더'가 담긴 '비긴 어깨인 패키지'를 지급한다. '영웅의 파워 숄더'는 전용 강화석을 통해 최대 15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강화 단계에 따라 공격력, 방어력, 공격속도 등 다양한 능력치 혜택을 제공한다.
10일부터 24일까지는 6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상자 잘주는 예쁜 그램린' 이벤트를 실시, '그렘린의 기묘한 던전'에서 '새끼 그렘린'을 구해주는 게이머에게 '그렘린의 응원 포션'과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그렘린의 감사 상자'를 지급한다.
- '월드 오브 워쉽', '벽람항로'와 콜라보레이션 발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이 모바일 게임 '벽람항로(Azur Lane)'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추후 '벽람항로'의 캐릭터 7명이 '월드 오브 워쉽'에 함장으로 등장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기념 깃발 2개와 특별 위장도 추가된다.
'벽람항로'에는 '월드 오브 워쉽'의 'Saint Louis', 'Monarch', 'Neptune', 'Roon', 'Ibuki', 'Izumo' 등 총 6척의 군함에 기반한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