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5/16 '신들의전쟁:인페르노' 6차 업데이트 실시 등

- 123게임즈의 모바일게임 '신들의전쟁:인페르노' 6차 업데이트 실시

123게임즈(대표 신동준)와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신들의전쟁:인페르노>가 금일(16일) 여섯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섯 번째 업데이트 후 20여 일만에 적용되는 업데이트로, 그동안의 업데이트 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원하는 시스템에 대한 확장의 개념으로 진행되었다.

대표적으로 왕좌 훈장의 최대 흡수량이 600으로 증가하였으며, 장비 진화 역시 최대 60레벨까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또한 영혼 화로, 신의 행동, 마신, 진법 시스템이 17등급까지, 신의 방패 시스템은 16등급까지 확장되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총 7일간 출석만으로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누적 금화 구매 금액에 비례하여 신물 핵심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들의전쟁:인페르노>는 중국 게임업체 취혹과기(趣酷科技)가 약 100여명의 인력을 투입하여 개발한 대작으로 인간과 마족 사이에 벌어지는 치열한 전쟁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작년 여름 중국 내 첫 테스트를 통해 관심을 받았으며 2016년 11월에는 중국 유력 시상식 '금령상'(金翎奖)에서 2016년 웹게임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들의전쟁:인페르노
업데이트
신들의전쟁:인페르노 업데이트

-'도미네이션즈' '세계의 보물'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빅휴즈게임즈(Big Huge Games)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DomiNations)'에 '세계의 보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생산 시간 감소', '공성 유닛 체력 증가' 등 보유한 유닛에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신규 건물 '뮤지엄'을 추가했다.

'이순신의 투구', '바이킹 장갑' 등 신규 유물 5종도 업데이트했다. '유물'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재료로 제작할 수 있다.

또한, 'M42 더스터 전차', 'C130 수송기 – 쉐리던 전차' 포함 일반 유닛 5종을 추가하고 영웅 유닛 '이순신'을 선보였다. '이순신' 장군은 거북선을 호출해 선택한 적에게 맹공을 퍼붓는 점이 특징이다.

'도미네이션즈'는 '역사'를 소재로 한국, 로마, 독일 등 여덟 개의 문명 중 하나를 선택해 '석기시대'부터 '냉전시대'까지 문명을 발전시켜 나가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4천 1백만 건 이상을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도미네이션즈 이미지
도미네이션즈 이미지

- 블레이드 & 소울, 신규 직업 등 개발 로드맵 2차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개발 로드맵(Road Map, 구상도)을 2차로 공개했다.

엔씨는 개발 로드맵을 개발자 인터뷰 영상에 담았다. 이용자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용자는 새로운 콘텐츠인 ▶'직업 확장' ▶'문파 거점전' ▶11번째 직업 '투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직업 확장'은 직업별 특성을 강화해 캐릭터를 성장('주술사'→'왜곡술사' 등)시킬 수 있는 콘텐츠다. 각 서버의 최고 문파(이용자 커뮤니티)를 가리는 '문파 거점전'도 영상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블소는 11번째 직업인 '투사'를 오는 6월 14일 업데이트한다.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투사는 높은 체력과 방어력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을 높이는 '광기'와 중거리 전투가 가능한 '신념' 중 하나의 속성를 선택해 투사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는 새로운 직업인 '투사'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오늘(16일)부터 6월 14일 업데이트 이전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사전예약자는 블소 아이템(투사령, 투사수호석 등)을 받는다. 블소와 관련된 퀴즈를 풀면 추가 선물(투사 신공패 상자, 빛나는 보석 망치 등)도 받을 수 있다.

블소 리뉴얼
블소 리뉴얼

- '삼국지조조전 ONLINE'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모바일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5월 16일 밝혔다.

신규 및 복귀 게이머들이 손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통합 임무 시스템 '영웅의 여정'을 도입하고, '복귀 게이머 임무' 난이도를 일부 하향 조정했다.

이 밖에도 게이머의 의견을 반영해 직관적으로 '보패'를 조합할 수 있도록 조합 효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보패' 승계 시 소모 '위패'를 선택 가능하도록 수정했다.

또한, '격전지'의 방어 부대 배치, '천리행'의 돌파, '연의'의 인장 조건 확인 등 자주 사용되는 기능을 간소화하고, '섬멸전' 기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 기능을 추가했다.

신규 콘텐츠 '유방전(상)', '주작의 보패'도 선보였다. '유방전(상)'은 작은 시골의 건달로 시작해 훗날 한 왕조의 기틀을 세워낸 유방의 생애를 각색한 연의다. '주작의 보패'는 '화염 지형' 등 신규 조합 효과를 보유하고, 지난 1월 선보인 '청룡의 보패'에 결여된 속성을 다수 보유한 점이 특징이다.

한편, 넥슨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한정 게임 미션 '가화만사성'을 5월 25일까지 진행하고, '부모님의 명예를 위하여!', '스승님과 함께라면' 등 다양한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삼국지 조조전 업데이트
삼국지 조조전 업데이트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크리에이터 공개 모집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주사위의 신'의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크리에이터'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직업으로, 이번 '주사위의 신, 크리에이터 모집'은 조이시티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차세대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각자의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통해 '주사위의 신'에 관련 내용을 일주일에 10시간 이상 방송하는 것 외에도 및 유튜브를 활용해 영상 콘텐츠 업로드가 가능하다.

이번 모집 자격은 '주사위의 신'을 즐겨 플레이하는 게이머나 '크리에이터'에 대한 열정을 가진 지원자 중 조이시티에서 주관하는 '크리에이터 지원 워크샵'에 참석할 수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21일까지 모집 사이트에 크리에이터로서의 자신의 강점을 담아 작성하면 된다.

조이시티는 최종 선발된 합격자에게 매월 활동에 필요한 소정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주사위의 신' 공식 카페 내에서 '크리에이터'로서 자연스럽게 홍보될 기회 외에도 '주사위의 신'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보석과 토파즈 등 다양한 재화도 함께 주어진다.

'주사위의 신'은 2015년 10월 전세계 136개국에 출시되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합산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모바일게임이다. 특히 홍콩 양대 마켓 1위, '2016 양대 마켓 올해의 게임' 선정, 2016 '페이스북 게임룸 베스트 게임'에 선정된 바 있다.

주사위의 신 크리에이터 모집
주사위의 신 크리에이터 모집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