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5/31 소울워커, '진 세이파츠' 승급 업데이트 실시 등
- 소울워커, 진 세이파츠 승급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31일(목) 게임 내 캐릭터 '진 세이파츠'의 승급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진 세이파츠'는 건틀렛을 사용해 빠르고 시원한 전투를 펼치는 소울워커의 캐릭터로 이번 승급 콘텐츠가 업데이트 됨에 따라 더욱 강력해진 신규 스킬 6종과 적의 방어력을 낮추면서 회피까지 가능한 신규 보조 무기 '부스트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여름부터 '하루', '릴리', '어윈', '스텔라'의 승급 콘텐츠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마지막 캐릭터 '이리스'의 승급 업데이트도 준비 중이다.
한편, 승급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레이드 콘텐츠인 '알터 오브 보이드', '골든 시타델'의 플레이 환경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되었으며 파티 매칭 개선을 비롯한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 정비도 함께 이루어졌다. 더불어, 오는 6월 1일에는 신규 그루톤 정장 코스튬과 날개 장식 아이템 등 신규 꾸미기 아이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 '오버히트 페스티벌', '오버히트X김하온' 콜라보 음원 단독 공개 및 무료 사전예매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31일 자사 인기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에서 여름 대규모 캠페인 '오버히트 페스티벌'의 무료 사전예매 사이트를 오픈하고, 김하온 콜라보 음원 풀버전을 단독 공개했다.
여름 대규모 캠페인 '오버히트 페스티벌'은 7월까지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를 비롯해 게임을 넘어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콜라보 등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 콘셉트로 진행된다.
그 시작으로 진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가 래퍼 김하온의 신규 콜라보 음원 'Overhit Overclass' 풀버전을 단독 공개했다. 이번 곡은 김하온이 직접 성장을 주제로 오버히트만의 밝고 재미있는 스토리 특징을 잘 살려 가사를 쓰고 랩에 참여했다.
이어, 6월 15일에는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두 번째 히든 콜라보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은 6월 14일까지 사전 예매 사이트를 통해 '얼리버드 티켓'을 무료로 제공한다. 티켓을 보유한 게이머에게는 '전설급 영웅' 2종을 포함한 '최강덱 6성 풀세트'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래퍼 김하온이 참여하는 'NBA 버저비트' 콘서트 티켓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전설 라인업 투표 이벤트'를 진행해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은 전설 영웅을6월 15일 게이머 전원에게 모두 지급한다.
- 라그나로크M', 귀요미 의상을 내손에! '세비지 베베 대모험'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서 6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내 등장하는 귀여운 펫이자 몬스터인 '세비지 베베'를 테마로 오는 6월 14일까지 실시되며, 프론테라 중앙의 이벤트 NPC를 통해 퀘스트를 받아 완료하면 '세비지 베베의 금상자'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세비지 베베의 금상자'를 통해 신규 의상인 '엔젤링의 날개 도면'을 획득할 수 있으며, 5회 퀘스트 완료 시 '세비지 베베 벌룬 도면'도 얻을 수 있어 게이머들의 열띤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귀요미 가족'을 찾아 사진 찍어 '귀요미 가족-니노' NPC에게 제출하면, 빨간 과일 사탕, 새콤 환상 주스, 절대영역 별, 불꽃 놀이 등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훈련장 추가 보상 이벤트가 진행되며, 훈련장을 클리어한 모든 게이머들에게 '세비지 베베의 금상자'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1일부터 의상 자판기를 통해 해변의 도시 '코모도의 여름' 테마 아이템인 ▲휴가중인 타오군 카, ▲인어 아가씨, ▲라디오 DJ 고래왕자, ▲삼형제 꽃크랩[1]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7월 1일까지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룽투, 네오위즈 '블레스' 블록버스터급 신작으로 중화권 연내 출시
룽투코리아(060240, 대표이사 양성휘)는 모회사 룽투게임을 통해 개발중인 '블레스 모바일'을 대형블록버스터급 신작으로 개발, 연내 중화권 출시를 목표로 3분기 중국에서 CBT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블레스 모바일(가칭)'은 ㈜네오위즈게임즈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28일 스팀 플랫폼을 통해 출시한 PC MMORPG '블레스'가 출시 하루 만에 글로벌 매출 순위에서 1위에 오르며 초기 흥행에 성공한 것과 관련해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북미 및 유럽에서의 '블레스' PC버전 흥행은 '블레스 모바일'의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룽투코리아는 지난 2016년 11월 네오위즈게임즈 '블레스'의 아트웍 리소스 및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IP 계약을 체결하고 게임 개발에 착수 한 바 있다.
룽투코리아는 중국 모회사를 통해서 개발중인 '블레스'가 온라인 성과를 잇는 모바일 최대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게임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각오다. 연내 중화권 출시를 목표로 3분기 중국에서 CBT를 진행해 게임성 및 안정성을 검증하고, 룽투코리아를 통해 내년 상반기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 에서는 신규 고급 함선 '넵튠의 영광'을 새롭게 선보인다. '넵튠의 영광'은 14티어 함선으로 기존의 '맘모스 갤리온'보다 높은 능력치를 가졌다. 조선소에서는 고급 함선 설계도를 사용해 맘모스 갤리온 함선을 넵튠의 영광으로 상승 시킬 수 있는 '넵튠의 영광 상승권'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신규 항해사 4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이번에 추가되는 4티어의 신규 항해사는 기존의 3티
어 항해사에 비해 더욱더 높은 스킬의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수한 상황에서는 더 강력한 능력을 보여 준다. 한편 조선소와 대포 공방에 S레벨의 신규 건물이 추가되며, 조선소 S1레벨을 달성할 경우 고급 함선의 최대 보유 수가 증가한다.
그 밖에도 S레벨과 30레벨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30레벨에 연구가 추가되며, 해당 신규 연구는 함선과 전쟁 카테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은 디즈니 실사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1위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다른 신규 기간 한정 모드 '20인조 2탄' 역시 지난 3월 선보여 색다른 재미의 팀플레이를 제공했던 '20인조' 모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각 팀당 20명으로 구성된 총 5개의 팀 중 한 팀만 살아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20인조' 모드와 다르게 '20인조 2탄'에서는 팀별로 서로 다른 배틀버스를 타고 전장으로 이동해 게임 시작부터 같은 팀끼리 모여 함께 전투를 시작할 수 있어 한층 강화된 단체전의 묘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 '아홉번째하늘' 바람속성 한국형 영웅 '전우치' 등장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엑스브레이크(대표 张景文)가 개발한 나만의 스토리 모바일 RPG '아홉번째하늘'이 바람속성의 한국형 영웅인 '전우치' 외 영웅 1종 및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전우치는 국내 서비스 되는 아홉번째하늘에서만 공개되는 최초의 한국형영웅으로 고대 소설의 영웅으로 도술을 쓰는 능력을 가졌다고 전해져 있다. 특히 전우치는 영화나 드라마로도 각색되어 제작되는 등 한국형 영웅으로 유명하다.
아홉번째 하늘에서 전우치는 바람속성 5성급 영웅으로 이용 가능하다. 전우치는 아군의 공격력과 치명타 대미지를 올려주며,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등 지원 영웅으로서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우치는 게임 내 연속 소환이나 특별 소환이나 특별 지원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어 전우치 외 불속성 5성급 영웅 클로이도 추가되었다.
영웅 추가 외 아홉번째 하늘은 장비슬롯을 기존 200칸에서 250칸으로 확장하고 흑조 유적 보상을 확대하는 등 게임 내 편의성을 추가하는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전우치 특별소환, 연속소환, 아스트랄, 흑조 유적 진행, 클로이 미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서 2종의 영웅도 획득할 수 있게 만들었다.
- 넷마블의 신작'나이츠크로니클' 6월 14일 글로벌 출시 확정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턴제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을 오는 6월 14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40여 개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애니메이션 감성의 정통 턴제 RPG 게임으로 주인공인 테오를 중심으로 가니에르 행성의 멸망을 막기 위해 비밀에 싸인 과거를 추적해 나가는 영웅들의 모험을 담고 있다.
특히, 화려한 애니메이션 풍의 전투 연출과 깊이 있는 스토리 전개가 눈에 띈다. 기존 턴제 RPG와는 달리 풀 3D 그래픽을 활용한 스토리 연출과 모든 스토리 음성에 유명 성우들의 풀 보이스를 적용했으며 100종 이상의 다양한 영웅으로 수집하는 재미까지 확보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7일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등록 시작 약 2주 만에 사전 등록 참가자 50만 명을 돌파했다. 출시 직전까지 진행되는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백색기사단 소속인 SSR등급 6성 레베카, 200수정, 100만 골드 등 풍성한 보상을 100%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