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소식] 6/11 '카이저', 구글 매출 5위 달성 등
- '카이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5위 안착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이저(KAISER)'가 정식 서비스 시작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5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일 정식 출시된 '카이저'는 3040세대 이용자 증가에 힘입어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5위에 올라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진입한 유일한 자체 IP(지식재산권) 기반 MMORPG다.
넥슨은 7월 4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카이저 인장'을 모아 이벤트에 응모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물 경품을 제공한다. 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와 '레벨업 이벤트'도 진행된다.
- '블레이드2 for kakao', '암살자(Assassin)' 코스프레 화보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1일(월), 액션스퀘어(대표 박상우)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대작 '블레이드2 for kakao' 속 캐릭터 '암살자(Assassin)'의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 촬영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코스프레 전문팀 'RZ COS(알지 코스)'의 '레브(강수빈)'가 참여해, '암살자'의 매력적인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했다.
'암살자'는 '블레이드2'의 캐릭터 4종 중 가장 민첩한 캐릭터로, 지난 5월부터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브랜드 웹툰 속 주인공이기도 하다. 단검과 사슬을 무기로 사용해 현란한 전투를 펼치며, 특히 '그림자 습격', '칼날 부채', '어둠의 춤' 등 막강한 공격력을 지닌 다양한 기술도 보유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이용자들은 '블레이드2' 공식 카페를 방문해, '암살자' 코스프레 화보는 물론, 스킬 소개 영상도 감상 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블레이드2'의 출시에 앞서 지난 달 15일(화)부터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으로, 현재 참여자 수는 150만 명을 넘어섰다. 사전 예약 완료 시, '고급 캐릭터 장비'와 '보석(재화) 500개',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 SNK 네오지오 미니, 올 여름 출시 앞두고 최초 공개
SNK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는 게임기 NEOGEO mini(네오지오 미니)가 드디어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SNK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10일 네오지오 미니 온라인 발표회를 개최하고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아랑전설', '메탈슬러그' 등을 비롯한 40개의 인기 타이틀이 수록된 네오지오 미니를 올여름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네오지오 미니는 SNK 창립 4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것으로, 1990년 탄생한 NEOGEO를 손 안에서 즐길 수 있게 소형화했다. 39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강화됐고, USB 대응 전원을 사용하여 휴대용 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하게 했다. 3.5인치 액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TV가 없어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더 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들을 위해 TV 출력용 HDMI 단자와 헤드폰 단자, 두 개의 외부 컨트롤러 접속 단자를 마련했다. 친구와 대전 및 협력 플레이도 당연히 즐길수 있다.
- 요타게임즈, 글로벌 1천만 다운로드 기록 '마피아 시티' 사전예약 진행
요타게임즈(대표 CAI HUALIN)는 지난 8일(금)부터 자사가 개발하고 국내 서비스 예정인 안드로이드, iOS용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SLG) '마피아 시티'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마피아 시티'는 현대의 도시와 국가를 배경으로 형성된 다양한 조직이 자신들의 세력을 확장하기 위해 다른 조직과 대립하는 내용을 다룬 느와르 풍의 모바일 SLG다.
유저는 점령한 도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자원을 바탕으로 각종 장비들을 성장 시킬 수 있으며, 일종의 연합인 형제들과 함께 다른 지역으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다. 국가 내 유저들과 대립은 물론 실제 다룬 국가의 유저와 전투를 펼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준다.
특히, 조직원의 형태와 그들이 사용하는 무기, 탑승 장비 등 다양한 부분을 세세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매일 한번 선택 가능한 미녀와 데이트를 비롯해 타 게임과 차별성을 강조한 콘텐츠를 대거 도입해 다른 동종 게임들과 다른 '마피아 시티'만의 재미를 강조했다.
또한, Unity3D 엔진 사용으로 모바일 전략 게임의 약점을 보완해 고화질의 게임 화면을 제공하며, 자신의 조직의 모습을 360도 다양한 각도에서 확대/축소하며 확인할 수 있다.
'마피아 시티'는 전 세계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둔 작품이다. 현재까지 글로벌 기준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대만에서는 구글 인기 차트 1위, 대만/홍콩/마카오에선 전체 매출 순위 2위를 달성해 큰 화제를 모았다.
북미와 독일, 프랑스 등에선 동종 장르 순위 상위권, 매출 순위 50위를 꾸준히 기록하며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전 세계 25개국에서 매출 순위 10위 내를 달성했으며, 전 세계 100개 국가 기준 매출 순위 100내 입성해 저력을 나타냈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요타게임즈 관계자는 삼국지 또는 판타지 중심의 모바일 SLG와 다르게 현대 시대의 조직간의 혈투를 담았다는 점에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 잡은 것으로 평가했다.
모바일 SLG '마피아 시티'의 사전 예약은 정식 서비스 전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사전 예약 참가 유저들에겐 최대 200골드와 자원1M, 현금 1M, 2시간 훈련가속 1개가 지급된다.
-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4주년 특별 이벤트 "4성 몬스터를 가져라!"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태생 4성 몬스터를 선물하는 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의 지난 4년간 장기 흥행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전세계에서 보내준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늘부터 오는 7월 8일까지 약 한달 간 펼쳐지며, 전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매일 출석, 아레나 출전, 몬스터 소환 등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를 통해 쉽게 참여 가능하다. 플레이를 통해 모은 포인트로 최대 10마리의 몬스터를 모두 소환했을 경우, 그 중 원하는 한 마리 또는 데빌몬을 자신의 몬스터로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는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의 의미를 담아 모두 태생 4성 몬스터로 소환되며, 획득한 누적 포인트에 따라 크리스탈∙고대의 주화 등 다양한 아이템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 오피지지 게이밍, 글로벌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 선수 공개 모집
오피지지(OP.GG, 대표 박천우, 최상락)의 글로벌 e스포츠 구단 'OP.GG GAMING(이하 오피지지 게이밍)'은 11일, 에픽게임즈가 개발한 서바이벌 게임 '포트나이트' 선수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모집은 공식 대회가 시작되거나 인원이 마감될 때까지 진행되며, 이름과 생년월일, 아이디, 점수 등을 적어 jung@op.gg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게임 내 점수 4950점 이상이거나 매치당 킬 비율 3.5 이상으로, ▲게임 내 제재 ▲부정 행위 등 대회 참가 시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합격자는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는 최근 국내외에서 인기가 급상승하며, 많은 게이머가 즐기고 있는 게임으로 얼마 전 시즌 총상금으로 1억 달러(한화 약 1085억원)를 지원할 계획을 밝혀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오피지지 게이밍은 이번 모집을 통해 최고의 선수들을 영입해 우승을 노릴 계획이다.
- '모두의마블' 5주년 사전 이벤트 '오!두방정 페스티벌'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금일(11일) 서비스 5주년을 맞은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7월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푸짐한 보상과 역대급 즐거움을 선사하는 5주년 사전 이벤트 '오!두방정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먼저, 지난 5년간 '모두의마블' 내 이용자별 게임 승리 횟수에 따라 최대 1,000 다이아와 5주년 사전 코인을 지급하는 것으로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다. 코인으로는 다이아를 1,000개까지 추가로 획득 할 수 있으며, 5주년 한정 특별 캐릭터 등과 교환 할 수 있다.
매주 1,500개씩 최대 6,000 별사탕을 제공하는 '별사탕 미션'과 매주 다른 맵 플레이를 제공 하는 난투전도 진행된다. 난투전에서는 연속 승리를 통해 최고 1억 골드를 추첨을 통해 선물 받을 수 있는 '난투전 최강자를 뽑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6월 15일부터는 5주년 특별 '타임캡슐' 이벤트도 추가 진행된다. 별사탕으로 오픈 가능한 '타임캡슐'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 할 수 있으며, 넷마블은 '타임캡슐'을 오픈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스킬을 경험할 수 있는 스킬 버프와 개발자들의 5주년 축전 메시지도 공개 할 예정이다.
이외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용자들이 '모두의마블'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도 응모 받아 추첨을 통해 실제 게임 내 메시지 카드로도 노출 할 예정이다.
- 스카이랜더스 모바일 게임 공식 게임명 확정 및 CBT 일정 공개
컴투스078340는 자사가 개발 중인 ‘스카이랜더스 모바일’의 공식 게임명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Skylanders Ring of Heroes)’로 확정하고 게임 로고와 콘셉트를 담은 이미지를 공개했으며, 오는 6월 14일부터 CBT(유저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액티비전의 유력 비디오 게임 IP(지식재산권) ‘스카이랜더스(Skylanders®)’를 활용해 컴투스의 자체 개발력으로 제작되고 있는 턴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이다. 배경인 스카이랜드를 지키는 다양한 영웅들의 모험과 전투를 다루고 있으며, 이와 같은 게임의 특징과 원작 IP의 재미를 공식 게임 타이틀에 상징적으로 담았다.
게임에는 전투의 핵심인 다양한 스카이랜더 캐릭터가 등장하며, 유저는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열 가지 고유의 속성을 가진 캐릭터들이 존재하며, 전투 시 최대 다섯 개의 스킬 중 두 개의 스킬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조합과 구성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이는 룬 세트 시스템도 있어 자신의 스카이랜더를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더불어 난이도별로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다양한 종류의 던전, 유저간 실시간으로 겨루는 아레나 등 풍부한 전투 콘텐츠도 선보이는 등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올해 3분기 출시를 목표로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로 개발 중이다.
한편 원작 IP인 ‘스카이랜더스’는 지금까지 전세계 약 4조 원(38억 달러)이 넘는 브랜드 매출을 기록한 액티비전의 대표적인 콘솔 프랜차이즈로, 실제 피규어와 게임을 연동해 플레이하는 ‘토이즈 투 라이프(Toys-to-life)’ 장르의 선구적 게임인 동시에, 최근 온라인 방송 서비스 넷플릭스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전세계 방영되는 등 브랜드의 가치가 확장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