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주 PC방 순위] 천애명월도 대폭 상승, 좁혀지는 배그와 LOL
6월 2주차 PC방 순위는 천애명월도와 피파온라인4를 앞세운 넥슨 게임들의 강세가 지속된 한 주였다. 먼저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한 천애명월도는 사용량이 30% 이상 상승하며, 6월 2주 순위에 오른 게임 중 가장 높은 상승세를 기록한 게임이 되었으며, 피파온라인4 역시 월드컵 시즌과 함께 사용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이었다.
1위와 2위를 기록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순위도 흥미롭다. 올해 초 격차를 10% 이상 벌렸던 배그는 사용량이 꾸준하게 줄어들어 이제 2위인 LOL과 단 6% 차이로 좁혀졌다.
더욱이 아시안게임의 시범 종목으로 선정되어 지속적으로 이슈를 끌고 있는 것은 물론, 패치로 인한 메타(전략)의 변화가 극심한 LOL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면서 다시 LOL이 1위를 수성할 수 있을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6월 2주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6월 2주 차 전주대비 사용시간 점유율 대부분이 증가하였으나 순위 변동은 크지 않았던 한 주였다. 먼저 1위~10위권 순위를 살펴보면 1위 '배틀그라운드'는 전주대비 사용시간 증감률 8.70% 증가하며 점유율 33.89%를 기록하였다.
아울러 '아이온'과' '디아블로3'는 천애명월도와 디아블로3의 상승세로 두 단계씩 하락하며 한 주를 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