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6/15 넥슨, '피온4 M' 사전 등록 이벤트 실시 등
- '피파 온라인 4M' 정식오픈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M(이하 '피파 온라인 4M')'의 정식 오픈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파 온라인 4M'은 모바일에서 'EA SPORTS™ FIFA' 콘텐츠인 '월드투어', '이적 시장', '강화' 등을 즐길 수 있는 정통 모바일 축구 게임으로, 'EA SPORTS™ 피파 온라인 4'와 공유하는 구단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7월 2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도우미앱을 통해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BP 카드(50만 BP)'와 'NHD 200명 지명 선수팩', 'LIVE 클래스 100명 지명 선수팩', '2018 대한민국 선수팩' 등 '피파 온라인 4'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본인 인증을 통해 '정식등록'을 완료하면 '100만 BP'와 '1,000 FC'를 지급하고, 추후 진행 예정인 '피파 온라인 4M'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6월 14일부터 6월 24일 기간 내 참가자 한정).
추가로, 같은 기간 동안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하면 '2018 대한민국 선수팩'과 '행운의 BP카드'를 지급하고, 넥슨플레이에서는 '1,000P'를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누적 사전등록 참가자 수가 일정 수준에 도달할 때마다 '행운의 BP 카드'를 추가로 지급하고, 페이스북에 사전등록 이벤트를 공유하면 '행운의 BP 카드(20만~3,000만 BP)'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오버히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로 '오버히트 페스티벌'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자사 인기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에서 여름 대규모 캠페인 '오버히트 페스티벌' 사전 예매 보상을 지급하고,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및 두 번째 히든 콜라보 계획을 공개했다.
'오버히트 페스티벌'은 게임을 넘어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콜라보 등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 콘셉트로 8월까지 진행되며, 금일 사전 예매 사이트를 통해 무료 지급한 '얼리버드 티켓'의 보상을 지급했다.
티켓을 보유한 게이머에게는 전설 영웅 2종을 포함한 '최강덱 6성 풀세트'와 전설 라인업 투표 이벤트에서 1위를 기록한 전설 영웅 '잔다르크'를 지급한다. 또, 신규 및 복귀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통해 최대 전설 영웅 4종 및 전설 펫 선택권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대규모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60레벨 이상 6성 강화 영웅을 보다 더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궁극 강화 시스템'을 도입하고, '나트', '리무', '월영', '헤스티아' 등 궁극 강화 영웅 4종을 추가했다. 궁극 강화된 영웅은 외형 변경 및 궁극 강화 스킬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신규 전설 영웅 눈의 여왕 '백설'도 출시 했다.
이 밖에도, 첫 번째 김하온 콜라보 음원에 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Mnet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그램 '프로듀스 48' 콜라보 광고 영상을 공개해 두 번째 히든 콜라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넥슨은 '프로듀스 48' 방송 종료 후 최종 멤버 중 일부를 '오버히트 콜라보 캐릭터'로 출시할 예정이다.
-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아멜리아'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신규 영웅 아멜리아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아멜리아는 공격형 영웅으로 슈퍼히어로 느낌의 외형이 특징 뿐만 아니라 나노 슈트, 위기대응 등 슈퍼 히어로를 연상 시키는 스킬명이 특징이다. 또한 각성 스킬을 사용하면 발동하는 슈퍼 히어로 효과를 통해 생명력이 모두 회복되고 상대 공격을 회피할 수 있다.
특히 각성 스킬을 포함한 모든 스킬이 공격 스킬인만큼 다양한 전투에서 활약이 예상된다. 자신의 패시브 스킬을 활용한 아군 지원도 가능해 전투 외에도 활용도가 높은 영웅이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준비했다. 금일부터 6월 마지막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아멜리아 출시기념 이벤트에서는 고급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무지개 원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세븐나이츠는 금일부터 오는 7월 1일까지 프로필 아이콘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필 아이콘 공모전을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프로필 아이콘을 실제 게임 내 적용할 계획이다.
-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태극전사 응원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서 축구 페스티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는 뜻에서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이용자 전원에게 매 경기 결과에 따라 '희귀한 정령알' 또는 '판도라 행운 선물', '녹색 마노' 중 하나를 100% 제공하는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또, 한국팀 경기 일정에 맞춰 승부 예측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 경기마다 사전 투표를 진행한 후, 경기 결과를 맞출 경우, 2배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선물하고, 대한민국이 16강에 진출할 경우 '희귀 정령 뽑기 쿠폰(A-S)'과 '5레벨 용옥 주머니'를 추가로 지급한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오는 18일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4차 봉인 해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레벨제한이 70으로 확장되며, 63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기간테스트 네스트'와 '그린드래곤 네스트'의 최종 스테이지가 공개될 예정이다.
- 네오위즈 게임들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 일제히 시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들이 글로벌 최대 축구 페스티벌을 앞두고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 천상비'는 "가자! 2018 러시아로!" 이벤트를 오는 7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최종 진출하는 'TOP 4개국'을 맞출 경우 희귀 아이템을 지급하고, 일 1회 승부차기 성공 시 획득할 수 있는 '행원의 티켓'을 모아 원하는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할 수 있다. 또, 한국팀 경기 날마다 승패에 상관없이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아이템을 특별 지급하며, 몬스터 사냥으로 얻은 태극조각을 수집해 '붉은악마' NPC에게 전달하면 체력, 힘 등을 상승시키는 치킨과 맥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신규 수호령인 축구공을 차는 태극이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는 태극전사들의 16강 진출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6월 15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매일 접속만 해도 아이템을 지급하며 게임 진행 시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한다. 여기에 매 주말 및 수요일에는 육성 경험치와 포인트 교환소 3배 버프를 적용해 준다. 특히, 대표팀 경기 날과 승리 횟수에 따라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밀리터리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는6월 27일까지 한국팀 경기 날 '핫타임'으로 정해진 3시간 동안 누적 1시간 동안 게임을 즐기면 특별 보상을 지급하고, 한국팀의 경기 승패와 스코어를 맞추면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주말에는 이용자가 플레이를 하며 미션을 확인, 달성 시 보상을 지급하는 '시크릿 미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야구 게임 '진짜 야구 슬러거 for kakao'에서도 6월 27일까지 16강 진출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게임 아이템을 랜덤으로 지급한다. 응원 메시지는 2시간 마다 하루 세 번 참여할 수 있다. 여기에 대한민국의 경기가 있는 날에는 접속만 해도 스페셜 드래프트, 골든볼, 초월 강화권의 아이템을 경기 날짜 별로 지급하고, 시즌모드 경험치와 홈런모드 코인 보상을 2배로 해준다.
모바일 '피망뉴맞고'와 '섯다'는 '맞고에서는 '나도 국가대표', '섯다에서는 나도 국가대표' 이벤트를 7월15일까지 각각 진행한다. '피망뉴맞고'는 '오광달성'과 '점수내기'를, '섯다'에서는 '38광땡으로 승리하기'와 '출석횟수 채우기' 2가지 미션을 달성하면 획득한 트로피 개수에 따라 1위부터 3위까지 각각 1천만냥부터 100만냥까지 게임머니를 증정한다.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 월드 챔피언'은 7월 15일까지 축구 페스티벌 기간에 맞추어 '챔피언스 투어 러시아 오픈 2018'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챔피언을 가리는 대회가 진행되며, 게임 순위에 따라 아바타를 지급한다. 또 테트리스 게임 음악으로도 유명한 러시아 민요 '코로베이니키(Korobeiniki)' 음원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탭소닉TOP'은 게임 내 최고의 스타를 가리는 인기스타 월드컵인 '픽미 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좋아하는 게임 속 스타에게 '좋아요'를 눌러 투표하면 참가한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캐시(소닉 100)을 지급한다. 투표는 6월 24일까지 이며, 실시간 투표 랭킹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 다른 모바일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에서는 6월 15일부터 30일까지 주간퀘스트 보상을 추가로 지급하며, 7월 15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축구 축제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한정판 스킨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