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전부터 하우징까지!" 천애명월도,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예고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천애명월도가 2018년 대규모 하반기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올 여름 본격 시장 공략에 돌입한 모양세다.
올해 상반기 국내 출시 이후 PC 온라인게임에 무협의 열풍을 일으킨 '천애명월도'는 지난 3월 최대 640명까지 전투에 참여 가능한 '맹회결전'를 추가하고 5월에 온라인 PVP대회 '제 1회 천하제일 논검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이번 여름 시즌을 맞아 오는 2018년 하반기까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지속적으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는 오는 7월 12일 진행될 1차 업데이트에서는 주택을 꾸밀 수 있는 '하우징'이 추가된다. '하우징'은 주택에 '가구' 등을 배치해 내부를 게이머의 취향껏 꾸밀 수 있으며, 택지 앞 마당 등 부지에 '나무', '식물' 등을 키우고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재배'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게이머들이 기다려온 '염색' 콘텐츠도 추가되어 '염색약' 아이템을 사용하면 기존 의상의 컬러를 다채롭게 변경할 수 있다.
오는 8월 16일 진행될 예정인 2차 업데이트에서는 중국에서 먼저 출시되어 큰 인기를 모아온 '소녀' 캐릭터와 신규 커스터마이징을 선보인다. 여성, 남성 캐릭터 외 소녀 체형으로도 신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성별 전환권' 아이템을 통해 기존 캐릭터도 '소녀'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또, 섬 지역 신규 맵 12개와 '무역', '해상전' 등 항해 관련 콘텐츠를 포함해 '천애명월도' 최초로 몬스터형 보스가 등장하고 4급 전설장비(T4)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만설굴'을 추가한다.
이 외에도 공자우 정체가 밝혀지고 연남비 vs 부홍설 전투가 등장하는 신규 스토리 '천명풍류'와 3대3 논검 시스템, 심범 교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목우살장' 등이 업데이트 된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오는 9월 20일 실시될 마지막 3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 '수라성'이 모습을 드러낸다. 신규 던전 '수라성'에서는 먼저, PVP, PVE 플레이가 모두 가능한 대규모 대전 인스턴트 던전 '수라성'과 다른 서버 간에도 대결이 가능한 방파 단위의 RVR '방파전'을 추가한다. '수라성'에서는 극소수의 한정된 인원만 가질 수 있는 전설 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또, '롱주' 최고 레벨을 개방하는 '롱주' 시스템 2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롱주' 최고 레벨을 달성하면 강력한 무공 효과와 화려한 무공 이펙트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신분'에 관계없이 보물 지도를 찾아 맵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필드 콘텐츠 '보물 찾기'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