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7/02 '비행소녀학원', 공식 소개 영상 공개 등
- 미소녀 비행전투 RPG <비행소녀학원> 소개 영상 공개!
123게임즈(대표 신동준)와 다크호스 게임즈(대표 최기웅)가 공동개발 및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게임 '비행소녀학원'이 공식 소개 영상을 공개하며 정식 서비스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비행소녀학원'은 최근 출시 마다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온 미소녀 모에화 RPG류의 게임으로 육지의 총과 바다의 함선에 이어 하늘의 비행기를 테마로 한 게임이다.
비행 기체들을 소재로 한 50여 종의 미소녀 캐릭터들은 각각 나이, 키, 별자리, 동아리 등 상세한 정보들이 설정되어 있으며, 공격형, 방어형, 기술형의 타입 등 여러 조건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을 조합하여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단순히 비행기를 모에화 한 것으로 그치지 않고, 뛰어난 파일럿이 되기 위한 소녀들의 학원 생활을 그림으로써 미소녀 학원물의 느낌도 가미했다.
영상에서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소녀들의 일러스트와 함께 길드, 도전 모드, 편대 시스템 등 주요 콘텐츠를 인게임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게임 내 전투 장면 역시 공개하여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인지를 알 수 있게 하였다.
사전 예약이 진행중인 '비행소녀학원'은 게임 출시 전까지 안드로이드 및 애플 이용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사전예약 소식을 페이스북으로 공유한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소녀 뽑기권 10개와 50만 골드, 유료 재화인 도넛 1,000개 등 5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되고, 누적 신청자 수에 따라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총 5만원 상당의 아이템이 추가로 지급된다.
- '리니지2 레볼루션', 新 종족 '오크' 시네마틱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대규모 업데이트 3.0을 앞두고 신(新) 종족 오크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레볼루션 출시 이후 처음 추가한 종족 '오크'는 1레벨이 아닌 180레벨부터 시작하며, 방어력과 크리티컬 저항 능력치에 보너스를 받는 특징이 있다. 오크의 직업은 양손무기를 사용하는 '레이더', 쌍수 근접 딜러 '몽크', 힐러와 딜러가 섞인 '샤먼'이 존재한다.
넷마블은 오크 등장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오크 종족의 스토리를 담은 이 영상은 오크의 화려한 스킬, 액션을 엿볼 수 있다.
이번주 실시할 3.0 업데이트는 오크를 포함해, 신규 서버 '아인하사드'와 '발라카스'를 오픈한다. '아인하사드'는 오크를 제외한 모든 이용자가 1레벨부터 시작하게 되는 신규 서버다. '발라카스'는 기존 서버에서 레볼루션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들만이 이동할 수 있는 서버다.
넷마블은 오늘(2일)까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레볼루션의 무기와 방어구(SR등급 전용 무기 선택상자, SR등급 전용 방어구 선택상자)를 100% 증정한다.
- 넥슨,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에서 여름 업데이트 'Chapter. 7 아포칼립스' 최초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14주년 기념 행사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에서 여름 업데이트 콘텐츠를 최초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30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는 사전 신청한 게이머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승헌 캐스터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웹툰 작가 키몽과 함께 하는 '마비 그림 대화'를 시작으로 '마비 장학 퀴즈', 'OST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마지막 순서에는 박웅석 디렉터가 무대 위에 깜짝 등장해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7월 19일, 4년 만에 신규 챕터 'Chapter. 7 아포칼립스'를 추가할 예정으로, 챕터 7 업데이트와 함께 '특성 시스템', '메인스트림 G22', 새로운 전투 콘텐츠 '테흐 두인'의 업데이트 계획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 첫 공개된 '특성'이란 캐릭터가 쌓아온 재화를 사용해 얻게 되는 새로운 능력으로, 기존에 있던 스킬, 재능과는 다르게 특별한 효과와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되는 메인 스트림 'G22'를 공개했다. 'G22'는 신규 NPC '피르안', '케흘렌', '베인', '마르에드'가 등장해 '포워르'의 옛 왕 '발로르'의 부활을 막는 여정을 담아낼 예정이다.
이 밖에도 'G22'를 완료한 게이머들이 입장할 수 있는 '테흐 두인 미션'을 오픈해 캐릭터의 '특성'을 육성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 '모두의마블' 5주년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풍성한 게임재화 및 게임 내 고급아이템 등을 제공하는 이번 사전 예약 이벤트는 5주년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된다.
넷마블은 지난 2013년 출시해 지금까지 국내는 물론 글로벌 각 국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모두의마블'의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신규 맵을 포함한 역대급 재미를 담은 콘텐츠들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넷마블은 카카오톡 게임하기 내 '모두의마블' 5주년 사전 예약을 진행한 모든 이용자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베니'를 무료 제공한다. '베니' 시리즈는 이번 '모두의마블' 5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이모티콘이다.
또한, 다채로운 인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5주년 티징 영상 좋아요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징 영상이 게재된 '모두의마블' 공식 페이스북 게시물의 좋아요 달성 수에 따라 '프리미엄 카드팩 10장' 및 '별사탕 300개'는 물론 최대 목표치 달성 시, 게임 내 최고급 캐릭터가 등장하는 'S+이벤트 캐릭터 9종 카드팩'등을 증정한다.
특히,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5주년을 맞이해 인기그룹 워너원(Wanna one)과의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했으며, 5주년 업데이트 시 워너원 11명 각 멤버들의 게임 내 캐릭터도 전격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서는 '워너원 멤버들의 셀프카메라 영상'을 공개한다.
한편,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의 출시 5주년인 지난 6월 11일부터 최대 '1,000 다이아'와 '5주년 한정 특별 캐릭터'를 증정하는 '5주년 사전 코인이벤트'와 다양한 스킬을 경험할 수 있는 '스킬 버프카드' 등을 지급하는 '타임캡슐 이벤트'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이외, 출석만 해도 매주 1,000개, 최대 4,000개 별사탕을 제공하는 '별사탕 이벤트'와 매주 다른 맵을 통해 펼쳐지는 난투전에서 최강자를 선발하는 '난투전 최강자를 뽑아라'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 '야생의 땅: 듀랑고' 편의성 더한 '섬 장터' 통합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섬 장터' 통합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장터'는 게이머들이 판매할 아이템을 등록하고,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존 각 섬마다 존재했던 수 많은 '장터'를 네 그룹으로 통합했다.
국내 게이머 대상의 '마을섬 장터'와 '도시섬 장터', 인도네시아 게이머 대상의 '마을섬 장터'와 '도시섬 장터'로 나뉘며, 이번 업데이트로 보다 넓어진 장터에서 많은 물건을 원활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개발 현황을 공유하는 신규 웹페이지를 오픈했다. 신규 페이지에서는 개발의 진행 사항을 안내하고, 게이머들이 제안한 사항이 어떻게 검토되고 있는지, 게임에 반영되는지 등의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 외에도 출석부 보상을 대폭 상향하고 플레이 도중 캐릭터 변경 기능 및 캐릭터 삭제 기능 등을 추가했다.
- '2018 KWMS-엔씨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에 이영애 경북대 교수와 김미란 텍사스대 교수 선정
엔씨소프트가 만든 비영리재단 엔씨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과 한국여성수리과학회(KWMS, 회장 정문자)는 2일 '제2회 KWMS-엔씨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KWMS-엔씨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은 수리과학 분야에서 연구 및 개발 업적이 탁월한 만 40세 이하 한국의 젊은 여성수학자를 발굴해 지원하는 상이다. 순수수학과 응용수학 분야에서 한 명씩 수여되며 2017년 엔씨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제정되었다. 수리과학 관련 기관장, 한국여성수리과학회 이사나 3인 이상 정회원의 추천을 받고 독립적인 심사위원회(수학자 8인)의 심사를 거친다.
이영애 경북대 수학교육과 교수는 다양한 '이차 비선형 타원 편미분 방정식'에서 '해의 존재성'을 증명하는 등 순수수학에서 탁월한 연구 업적을 남기고 있다. 김미란 텍사스대 휴스턴 건강과학센터 교수는 '암호화된 데이터를 별도의 복호화 없이 연산'할 수 있는 '동형 암호화 기술'을 개발하는 등 응용수학에서 국제적으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29일 고등과학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한국여성수리과학회 정문자 회장과 엔씨문화재단 윤송이 이사장 등 학회 및 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치하하고 만찬을 함께 했다.
- 카카오게임즈 '음양사 for kakao', '요도히메' 코스프레 화보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일(월), 인기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속 캐릭터 '요도히메'의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국내 프로 코스프레 전문팀인 'TEAM CSL'의 '초열'과 함께 작업한 이번 화보의 주인공은 '요도히메'다. '요도히메'는 요검에 홀린 상냥한 소녀의 영혼을 가진 캐릭터로, 아름다운 외모 뒤에 강력한 공격력을 구사하는 반전 매력을 겸비해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평범한 인간의 신분으로 저주를 받아 식신이 된 스토리를 갖고 있는 '요도히메'는 길고 날카로운 '대검'을 사용해 그 대상이 사망할 때까지 연속으로 공격을 퍼붓는 기술을 지니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달 29일부터 '음양사' 여름 업데이트에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카카오톡 신상 이모티콘'과 '하얀 달마 및 체력 100개'를 제공하며, 예약자 수에 따라 '금화, '체력' 등 추가 보상도 선물한다.
특히, 사전 예약 기념으로 진행하는 '친구초대 이벤트'에서 10명 이상을 초대한 이용자 행운의 30명을 선정, '요도히메' 피규를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