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같이3'에 하타노유이와 모노노기카나 등장..8월9일 출시

과거에 PS3용으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모았던 '용과같이3'가 훨씬 업그레이드 되어 PS4 용으로 출시된다. 출시는 8월9일이며 가격은 3만9천8백원이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7월27일에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용과 같이' 스튜디오의 사토 다이스케 PD와 함께 '용과같이3'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용과같이3' 게임 내에 출연중인 일본의 섹시 여배우 하타노 유이와 모모노기 카나의 질의응답도 진행했다.

용과같이3
용과같이3

단상에 선 사토 다이스케 PD는 "용과같이 극, 극2, 3에 이어 4번째 한국 방문이다. 이 더운 날씨에 지지 않는 팬분들의 열기를 느껴 정말 감사하다."고 운을 뗀 뒤 '용과같이3'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사토 다이스케 PD에 따르면 이번 '용과같이3'는 PS3 버전을 4로 이식한 버전이며, 해상도가 향상되었고 프레임도 30프레임에서 60프레임으로 대폭 올라갔다. 다만 극1과 극2는 풀 리메이크 버전이었지만 이번에는 순수 이식 버전이라 별도의 추가 요소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토 다이스케 PD는 이에 대해 "'용과같이' 팀에서 하루 빨리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고 싶은 바램이 있기 때문에 3, 4, 5는 단순 이식형태로 가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기존 홍보 영상에서 가라오케 부분의 영어 자막 등도 완벽히 한글화되어 출시되었다는 설명도 있었으며, '용과같이3'에는 새로운 캐릭터는 없지만 하타노 유이와 모모노기 카나가 캬바 걸로 등장해 새로운 느낌을 줄 것이라는 말도 더했다.

용과같이 3
용과같이 3

이어 무대에는 스페셜 게스트로 섹시 여배우 '하타노 유이'와 '모모노기 카나'가 올라왔다. 빨간색 원피스의 '하타노 유이'와 흰색 원피스의 '모모노기 카나'는 '용과같이3' 게임에 출연해 캬바 클럽 내에서 다양한 미니 게임을 다루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하타노 유이는 "'용과같이'는 저도 굉장히 재밌게 즐기는 게임이라며 '극1' 때 캬바걸로 등장했었는데 3에서 다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액션이 멋지고 액션을 좋아하기 때문에 재미있게 즐기고 있다."고 소감을 말했고, 모모노기 카나 또한 "'극2'에 출연하면서 캬바걸 역할로 등장하게 됐다. 용과같이에 미니 게임 코너가 굉장히 재미있는데, 메인 스토리도 즐기시면서 그 옆에 미니 코너인 캬바걸에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사토 다이스케 PD는 "극1과 극2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용과같이3를 한국에도 발매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시장은 정말 중요하며 일본과 동시 출시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노모토 아키라)는 2018년 8월9일 발매 예정인 PlayStation®4용 '용과 같이3'의 체험판을 7월 26일부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배포한다.

이번 체험판은 본편의 첫 장을 끝까지 플레이 가능한 버전이며, 게이머들은 장대한 이야기의 프롤로그 부분을 영상을 따라가면서 도쿄 카무로쵸에서 튜토리얼 전투와 익숙한 캐릭터와의 대화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첫 장의 마지막에는 마지마 고로와의 전투가 기다리고 있으며 체험판의 세이브 데이터는 정식 버전에서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