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과 검은사막, 동시에 대형 업데이트로 시선집중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과 검은사막이 동시에 대형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같은 IP의 게임이 동시에 서비스될 경우에는 한쪽으로 시선이 쏠리는 카니발레이션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나, 검은사막 모바일과 검은사막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같이 상승세를 보이는 중이다. 특히, 두 게임이 모두 경쟁적으로 업데이트를 쏟아내면서 개발팀의 능력을 과시하고 있다.

최근 신규 캐릭터 다크나이트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은 검은사막 모바일은 오는 16일 신규 캐릭터 금수랑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이 클래스는 신수인 ‘흑랑’의 주인으로 흑랑과 함께 전투하거나 흑랑을 타고 적들을 상대한다. 전투 환경에 따라 흑랑의 힘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이용자는 금수랑 출시 전까지 각 마을에서 흑랑 NPC를 만나 대화하기를 통해 금수랑 사전예약에 참가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가하고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해결하면 한정 반려동물 흑랑과 신화 등급 방어구 세트를 수령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은 작년부터 예고됐던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펄어비스와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1일 오후 3시에 검은사막 이용자들을 초청해 검은사막의 리마스터 버전을 처음으로 선보이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밝힐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검은사막 공식 트위치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 3시부터 생중계할 예정으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리마스터 버전 사전예약에 참가한 사람 모두에게 8세대 백마 탑승물 아이템과 리마스터 에디션 라르아시헨 마갑 세트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참여 모험가 중 추첨을 통해 55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쿠폰(베스킨라빈스 쿼터)도 선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게임 플레이만으로 ‘나크의 귀장식’, ‘바실리스크 허리띠’, ‘오우거의 반지’ 등 특별 장신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달빛의 보석, 빛나는 그믐달 장신구’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접속 시 지급되는 ‘그믐달의 밀서’를 사용해 의뢰를 진행하면, 보상인 ‘그믐달 장신구’를 매일 1회씩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주 6회 얻은 모험가에게는 광(Ⅱ) 등급 장신구 아이템을 지급한다. 여기에 ‘그믐달 장신구’를 도전과제 보상인 ‘달빛 조각’을 사용해 고(Ⅲ) 단계 이상(고(Ⅲ), 유(Ⅳ), 동(Ⅴ) 등급)으로 잠재력 돌파(강화)에 성공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동일 등급의 장신구로 교환할 수 있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