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인텔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9월 7일 개막 등
- 엔씨, '인텔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9월 7일 개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e스포츠 대회 '인텔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이 오는 9월 7일 개막한다.
월드 챔피언십은 블소의 '비무(比武, 이용자 간 대전)' 콘텐츠로 실력을 겨루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전 세계 9개 지역(한국, 북미, 유럽, 러시아,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의 대표팀이 참가한다.
엔씨는 월드 챔피언십 결선 장소를 공개했다. 결선은 9월 15일(토)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다. 결선에 오를 3개 팀은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하는 예선(9/7), 와일드카드전(9/8), 본선(9/9)에서 선발한다. 최종 우승팀은 상금 5,000만원(총 상금 1억 5,000만원 규모)을 받는다. 이용자는 현장에서 결선을 관람할 수 있다. 관람객은 특별한 선물을 받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 관람 티켓 정보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7개 지역의 대표팀이 확정됐다. 한국 대표로 시즌1, 2와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모두 우승한 'GC BUSAN RED'가 뽑혔다. 중국, 대만, 러시아, 일본, 태국 대표팀은 2017년 월드 챔피언십에 참여했던 선수들을 주축으로 월드 챔피언에 도전한다. 북미와 유럽의 대표팀은 오는 8월 26일 결정된다.
자세한 정보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블소 토너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 챔피언십은 인텔과 이엠텍이 후원한다.
- 액토즈 스타즈, 배틀그라운드 한중 클럽매치 우승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운영하는 PUBG 프로게임단 액토즈 스타즈가 배틀그라운드 공식 한중 클럽매치에서 우승을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액토즈 스타즈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카카오TV가 주최한 Kakao #1 ClubMatch 'Korea vs China' 1인칭, 3인칭 모드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했다.
액토즈 스타즈는 3인칭 모드로 진행된 1, 2일차 경기에서 총 세 번의 라운드에서 1위를 기록, 압도적인 차이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어 1인칭 모드에서는 중국 VG의 집중견제를 받았지만 흔들리지 않고 정상에 오르면서 총 3,000만 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지난 7월 베를린에서 열린 PGI(PUBG Global Invitational) 3인칭 모드 우승팀 Gen.G, 1인칭 모드 우승팀 OMG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강팀들을 꺾고 따낸 액토즈 스타즈의 우승은 더욱 빛났다.
액토즈 스타즈 '헐크' 정락권은 "항상 팬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덕분에 힘을 내서 열심히 훈련했다"면서 "앞으로 더 공격적인 플레이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액토즈 스타즈는 'Elca' 조중희, 'Daengchae' 김도현, 'Bong' 차주혁 등 세 명을 새로 영입해 전력을 보강했으며, 레드팀과 인디고팀의 로스터를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 '데스티니 가디언즈(Destiny Guardians)'PC방 프리미어 8월 31일 시작
데스티니 가디언즈(Destiny Guardians)를 정식 출시에 한 발 앞서 만나볼 수 있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PC방 프리미어'가 한국에서 8월 31일부터 시작된다.
번지(Bungie)에서 개발하고 액티비전(Activision)이 퍼블리싱을 맡은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블리자드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Battle.net®을 통해 오는 9월 5일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보다 앞서 8월 31일 오전 9시부터 9월 3일 오전 9시까지의 만 사흘 동안,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누구나 데스티니 가디언즈 PC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PC방 프리미어 기간을 포함, PC방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즐기는 게이머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들도 마련된다.
이 기간 중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은 게임 라이선스 구매 없이도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출시에 앞서 먼저 이용할 수 있다. PC방 프리미어 기간 중에는 9월 5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최신 확장판 포세이큰(Forsaken)에 포함된 콘텐츠를 제외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모든 게임 내 기록이 각 개인의 Battle.net® 계정에 저장 및 유지되므로, 게이머들이 인류의 절멸을 막기 위해 시작하는 위대한 모험에서 남들보다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많은 한국 게이머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준비된 데스티니 가디언즈 PC방 이용 혜택은 정식 출시 전인 PC방 프리미어 기간 중에도 제공될 예정*이다. PC방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즐길 경우 경험치 25% 부스트를 통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며, 매주 최고 등급인 '경이(exotic)' 아이템 4종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강력한 무기와 방어구들을 사용해 게임을 보다 즐겁게 즐길 수 있다. '경이' 아이템은 한국에서만 등장하는 특별한 게임 내 NPC인 유나(Yuna)를 통해 확보할 수 있다.
- 고딕은 마법소녀, 한국 출시 기념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케이엠복스(KM-BOX, 대표 김종래)는 미소녀 탄막슈팅 게임 '고딕은 마법소녀'의 한국 출시를 기념하여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딕은 마법소녀는 탄막슈팅의 명가 일본 CAVE사가 제작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미소녀 슈팅게임이다. 1,000종 이상의 개성있는 캐릭터와 90여종의 샷의 결합을 통한 다양한 슈팅 플레이가 이 게임의 장점이다. 또한 슈팅과 RPG 장르를 결합한 미소녀 육성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스테이지별 속성에 따른 사역마 편성 등 다양한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내년 4월 일본 현지 CAVE사에서 주최하는 오프라인 대회에 한일 대항전 개최를 논의 중에 있으며 그 전에 한국 대표를 뽑기 위한 온/오프라인 대회를 별도로 추진할 계획이다.
'고딕은 마법소녀'는 자체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8월 20일부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참여자 수에 따라 사전예약 보상 아이템이 누적된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만하면 미소녀 캐릭터(수플레), 게임머니 10만개, 캐쉬(성령석) 100개를 지급한다. 추가적으로 사전예약자 2만명 달성시 게임머니 15만, 5만명 돌파시 각 속성 경험치업 아이템 5개, 10만명 달성시 캐쉬(성령석) 50개를 누적하여 지급한다.
'고딕은 마법소녀'를 개발한 CAVE사는 도돈파치, 벌레공주, 데스스마일즈 등을 개발한 세계 1위의 탄막슈팅게임 개발사로 2010년 '세계에서 가장 탄막슈팅게임을 많이 만든 게임 제작사'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 '고딕은 마법소녀'는 2015년 일본에 출시 후 현재까지 서비스 중이며 250만 이상 다운로드, 월 평균 매출액 20억을 유지하고 있다.
'고딕은 마법소녀'의 한국 서비스 로컬라이징 개발은 ㈜뭉치가 하고 ㈜케이엠복스는 국내서비스 및 운영은 담당한다. ㈜케이엠복스는 아케이드 게임 철권의 유통과 오프라인 대회를 운영하였으며 CAVE사 외에 Psykyo, Arc System Works 등 다양한 일본게임 IP를 보유하고 있는 게임 전문 퍼블리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