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8/23 데브캣 신작 '어센던트원', 얼리액세스 실시 등
-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 신작 '어센던트 원' 9월 13일 얼리 액세스 시작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PC온라인 신작 '어센던트 원(ASCENDANT ONE)'의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Early Access Program)을 9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어센던트 원'은 5대5 팀 대전 MOBA게임으로, 그리스 신화 스토리 바탕에 SF요소를 더한 독특한 세계관과 자전하는 구(球) 형태의 전장에서 즐기는 전투가 특징이다.
넥슨은 오는 9월 13일부터 '어센던트 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으로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개성 넘치는 총 16종의 어센던트(캐릭터)와 다양한 플레이 모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앞서 넥슨은 티저사이트를 통해 적을 앞으로 끌고오는 스킬이 특징인 '아틀라스' 어센던트의 플레이 영상과 화려한 전투신이 담긴 신규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 베스파 '킹스레이드', 영웅 여관의 주인 '유노' 등장!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5번째 NPC 영웅, '영웅의 요리사 유노'를 선보였다.
유노는 그 동안 '킹스레이드'에서 다양한 영웅들 소개받고, 여러 요리로 게임 활동에 필요한 스테미너를 제공하는 영웅 여관의 주인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험에서 회복을 담당하는 요리사로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영웅의 요리사 유노'는 회복을 담당하는 사제로, 체력은 물론 아군 전체의 해로운 효과를 해지하며 지속 시간동안 체력을 회복시키고 방어력을 증가한다.
또한 '유노'를 동료로 모험에 합류시키면 보유 효과로 영웅의 여관 상점의 물품들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각 콘텐츠의 이용 현황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모험 알림판'이 새롭게 등장했으며 릴리아, 시아, 오디, 레피 등의 여덟 영웅의 막바지 여름 수영복 코스튬이 추가됐고 오르벨 왕실 금고와 도전의 탑 콘텐츠도 확장되었다.
보다 많은 금화를 획득할 수 있는 '오르벨 왕실 금고'는 기존 45층에서 50층으로, 유물 조각과 다양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지는 '도전의 탑'은 기존 65층에서 75층까지 개방되었다.
- 넥슨, '오버히트' 신규 전설 영웅 '린'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오버히트'에 신규 전설 영웅 '린'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전설 등급의 영웅 린은 강력한 용병들로 구성된 몬스터헌터의 초기 멤버로 마법을 활용한 원거리 공격에 능통하다. 귀족의 지위를 포기하고 몬스터헌터에 입사해 몬스터 도감 관리 등 각종 업무를 완벽히 해나간다는 설정을 갖고 있다.
또 '나트', '리무', '월영', '헤스티아' 등 기존 궁극강화 영웅 4종을 잇는 다섯 번째 영웅 '다프네'를 출시했다. 궁극강화는 60레벨 이상 6성 6강 영웅만 가능하며, 궁극강화에 성공한 캐릭터는 외형 변경과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기본 결투장과 다르게 희귀·일반 영웅 캐릭터로만 팀을 구성해야 하는 '제2 결투장'도 추가됐다. 예외적으로 전설·궁극강화 영웅 캐릭터는 최대 2명까지 추가할 수 있고, 랭킹 순위가 변경될 때마다 게임 내 유료재화 '젬'을 지급한다.
또한 길드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몬스터를 물리치는 '쟁탈전'을 도입했다. 이용자는 특정 요일마다 변경되는 스테이지에 하루에 한 번씩 참여할 수 있다. 획득한 쟁탈 포인트에 따라 총 1~30단계의 보상을 각각 얻을 수 있다.
넥슨은 9월 3일까지 린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린을 잡아라! 현상금 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상금 던전에서 '린 장비 빙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마수장비, 골드, 진화 재료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달 28일까지 스페셜 던전 플레이를 통해 4성 전설 영웅을 교환할 수 있는 '전설 선택 스페셜 던전'과 토벌 장비 제작 재료와 토벌전 반지를 지급하는 '영웅 성장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다.
-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잉그리드'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신규 영웅 '잉그리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숨은 강자들 소속의 잉그리드는 강력한 물리 공격을 바탕으로 상대 영웅에 큰 피해를 가할 수 있는 만능형 영웅이다. 특히 적군 전체에게 공격력의 400%에 달하는 강력한 물리 피해 효과를 주면서도 상대방의 진영을 흩트리는 각성기가 특징이다.
패시브 스킬도 공격효과가 좋은 편이다. 우선 공격을 받을 때는 공격 1회마다 최대 생명력의 40%의 피해만 받고, 자신의 공격력은 5턴 간 150% 증가하는 '사냥의 시작' 효과를 가지고 있다. 사냥의 시작 효과가 발동되면 공격형 영웅에게 받는 피해도 65% 줄어든다.
넷마블은 신규 영웅 잉그리드 공개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날(23일)부터 약 2주 간 6개의 업적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 요일 던전,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의 수행 횟수에 따라 골드, 6성 영웅 소환권, 고급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등 풍성한 보상을 마련했다.
이밖에 지난 17일부터는 '멜키르의 흑마법 실험실'을 신규 운영하고 있다. 멜키르의 흑마법 실험실은 1일 1회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어둠의 에너지를 모아 월 1회 등급에 관계없이 '5성 불사의 반지' 등 고급 아이템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시스템이다.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아가시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아가시온△요새전 개편△명예의 전당 전 서버 매칭 등을 담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산양, 유니콘 등 귀여운 캐릭터로 제작된 '아가시온'은 이용자를 따라다니는 오브젝트형 펫으로, 전투에는 참여하지 않으나,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아가시온은 C등급부터 SR등급까지 존재하며, 등급별로 보유 효과 최대 수치가 달라진다. 이용자는 '참'이라는 장비를 통해 아가시온의 능력을 올려줄 수 있고, '성장'을 통해 보유 효과를 성장시킬 수 있다.
요새를 차지하기 위한 혈맹 간의 전투 '요새전'은 진행 스케줄이 월, 수, 금으로 변경됐다. 그동안 요새전은 금요일에만 열려, 요새를 차지하지 못한 혈맹이 오래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넷마블은 요새별로 진행 일자를 나눠 요새를 차지 못한 혈맹이 빠르게 다음 도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선물 보따리를 들고 요새를 찾아가는 '상단 시스템'이 추가됐다. 상단이 머무는 요새를 보유한 혈맹은 상단을 통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동맹 혈맹도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동맹 간의 전략 강화와 협업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3:3 PvP(Player vs Player)가 가능한 '명예의 전장'은 전 서버 매칭이 가능하며, '자유 요새전'에서 새로운 종족 '오크'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업데이트와 함께 몬스터 '하와이안 마락스', '삼바 축제 마샤'를 처치하면 아이템 '조개껍데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9월 6일까지 실시한다. '조개껍데기'를 오픈하면 '이벤트 전용 칭호', '마프르의 가호', 'SR등급 특성의 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리터너즈' SNK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컬래버레이션 진행
넥슨코리아(이하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매니지먼트 RPG '리터너즈'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이하 'KOF')'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5종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일본 유명 게임사 SNK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대표 캐릭터 '쿠사나기 쿄'와 '야가미 이오리', '아사미야 아테나' 등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5종을 추가하고, 원작의 감성을 살린 캐릭터별 고유 스킬을 도입했다.
넥슨은 'KOF'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탐험'과 '스페셜던전'을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모험포인트'를 '쿠사나기 쿄' 캐릭터와 각종 게임 내 재화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상점'을 9월 6일까지 운영한다.
또 9월 21일까지 이번 컬래버레이션 캐릭터와 동일한 'KOF' 보스가 등장하는 '도전던전'을 완료하면 '에너지', '골드', '상급 스킬 스크롤' 등 보상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모바일 매니지먼트 RPG '리터너즈'는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영웅을 육성하고 탐험과 레이드 등 화려한 전투를 즐기는 RPG의 기본 요소 두루 갖추고, 수많은 영웅들을 각각의 특성 및 상성을 고려해 팀 단위로 육성, 최적의 팀 조합으로 비슷한 실력의 유저들과 리그 및 토너먼트를 즐기는 등 매니지먼트 게임의 재미까지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