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리듬 게임의 대표주자 비트세이버를 오락실에서?

유투브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VR 리듬 게임 비트세이버를 오락실에서도 즐긴다?

대형VR테마파크 VR스퀘어로 잘 알려진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지난 5일 상암 누리꿈스퀘어에서 개막한 코리아VR페스티벌 2018 행사에서 비트세이버 아케이드 버전을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체코의 인디 게임 개발사 하이퍼볼릭 마그네티즘에서 개발한 비트세이버는 날아오는 블록을 양손에 쥔 광선검을 활용해 베는 형식의 VR 리듬 액션 게임으로, 화려한 광원효과와 블록이 날아오는 타이밍에 맞춰 광선검을 휘두르면 되는 직관적인 조작법 때문에 VR게임 분야에서 최고 인기 게임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스팀 버전을 구입해서 즐기거나,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VR스퀘어에서만 즐길 수 있었지만, 이번에 공개한 아케이드 버전이 정식 출시되면 동네 오락실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번 코리아VR페스티벌에서 공개된 비트세이버 아케이드 버전은 기존 오락실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이지투디제이나 유비트 같은 게임처럼 단독 기기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기기에 바이브의 HMD와 컨트롤러 2기가 내장되어 있어 VR게임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관리 인원이 상주할 수 없는 오락실의 특성을 감안해 조작법을 더욱 간소화하고, 위생을 위한 안대를 배치하는 등 개선방안을 준비 중이다.

또한, YG와의 협업을 통해 iKON의 신곡 '죽겠다'를 추가하는 등 기존 비트세이버 버전보다 곡을 늘렸으며, 앞으로도 계속 곡을 늘려갈 계획이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아직은 테스트 기기 단계인 만큼 가격 정책은 결정되지 않았으며, 10월경 정식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kvrf2018
kvrf2018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