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소식] 09/11 언리얼4 무장한 '사무라이 쇼다운', 2019년 발매 등

- 사무라이쇼다운, 언리얼엔진4로 새롭게 돌아온다!

SNK(대표 도야마 코이치)는 대전 격투게임 'SAMURAI SHODOWN'(이하 '사무라이 쇼다운')을 오는 2019 년 발매한다고 밝히고, 티저 트레일러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1993년에 첫 작품이 출시된 이래 무기로 싸우는 검극 격투게임으로써 세계적인 인기를 얻어 온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의 신작 '사무라이 쇼다운'은 언리얼엔진4로 개발된 그래픽과 하오마루, 나코루루, 갈포드등 역대 인기 캐릭터들이 새로운 영상 표현으로 격렬한 싸움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사무라이 쇼다운'은 오는 2019년 발매될 예정이다.

사무라이쇼다운
사무라이쇼다운

- 넥슨네트웍스,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넥슨네트웍스(대표 정일영)가 9월 11일부터 27일까지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게임서비스(게임운영), 게임QA(Quality Assurance, 품질 관리), 경영지원 등으로,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경력에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입사 지원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넥슨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 심사, 인성 검사,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10월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넥슨네트웍스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든 온라인 게임의 운영 및 고객지원, QA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서비스 전문 회사이다.

넥슨네트웍스 공개채용
넥슨네트웍스 공개채용

- '서머너즈 워' 따라 세계로! TV 프로그램 '정복자들' 15일 방영 시작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를 소재로 한 TV 프로그램 '정복자들 시즌3 : 파밍웨이 to SWC'를 오는 15일(토)부터 게임 채널 OGN을 통해 방영한다고 밝혔다.

OGN '정복자들 시즌3: 파밍웨이 to SWC'는 세계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의 여정을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멤버들이 게임 미션 수행을 통해 여행비를 버는 즐거운 해외 투어와 더불어 세계 각지에서 사랑 받는 '서머너즈 워'의 진면모를 알아보는 여행기를 다룬다.

시즌1부터 호흡을 맞춘 인기 방송인 허준과 전 프로게이머 강민, 아이돌 그룹 에이프릴의 예나와 레이첼, 게임해설가 심양홍과 게임 고수 탄쟁이가 출연하며, 오는 15일(토) 오전 11시3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8주간 게임팬들을 찾아간다.

프로그램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대륙컵이 열리는 일본, 미국 등의 지역 예선 현장을 찾아가 현지 게이머들이 바라본 세계 속 '서머너즈 워'의 모습을 담는다. 지난 2014년 글로벌 출시부터 전 세계에서 전폭적인 사랑을 받으며 한국 대표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매김 한 '서머너즈 워'의 장기 흥행 비결에 대한 해답을 찾고,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현장 속에서 게이머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정해진 예산 없이 오직 미션 해결만으로 여행경비를 마련하는 출연진의 좌충우돌 여행기는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복자들
정복자들

- 열혈강호 for kakao> 문무를 겸비한 신규직업 '법' 업데이트 실시

룽투코리아(060240, 대표이사 양성휘)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for kakao>의 일곱 번 째 신규 직업 '법'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열혈강호 for kakao>는 인기만화 '열혈강호'를 기반으로 제작된 무협 모바일 MMORPG이다. 원작 주인공들이 깜찍한 SD캐릭터로 등장하며 코믹하고 유쾌한 스토리와 함께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이번에 추가된 '법'은 문무를 겸비한 신규 직업으로 일필휘지 붓으로 전장을 휘어 잡는 캐릭터다. 특히, 소환수 '부령위'를 소환하여 높은 대미지와 치명타를 입히고, 광범위 공격 무공으로 적을 무찌르는 다양한 기술을 구사한다.

'법'의 핵심 무공은 '화뢰'를 소환하여 전방 하늘로부터 원형 범위 안의 목표에게 불 덩어리을 퍼붓는 공격기술인 '화뢰폭'과, 주위 목표물을 띄우거나 기절시킨 뒤 전신 부력을 사용해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개천남문부(사파)', '진사복흉부(정파)' 등으로 화려한 무공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규직업 업데이트 이외에도 게임 내 다른 직업으로 변경할 수 있는 '직업 변경 시스템', 신규 지역 '영예전당', 신규 지역 '신지유명경', 신규 신병 '염류 주화창', 신규 강화 콘텐츠 '팔괘'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그 외에도, 86레벨 이상 전설 장비의 직업 및 정사파를 변경할 수 있는 '장비 재구성' 시스템과 장비 승급 시스템인 '장비 비승' 등을 선보였다.

회사측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서버 '한비광'을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10월 2일까지 한비광 서버 오픈을 기념해 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한비광의 특별 선물 이벤트'가 전용 서버에서 진행되며, 그 외에 접속, 일일 활약, 복귀 인원수 달성에 따라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지급하는 '복귀, 기존 게이머 전용 이벤트'와 게임 내 최고급 성장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업데이트 기념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열혈강호 for Kakao 이미지
열혈강호 for Kakao 이미지

- 게임위, 2018 불법 온라인 게임물 사후관리 강화 포럼 개최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오는 9월 13일, 14일 양일간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2018 불법 온라인 게임물 사후관리 강화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불법 온라인 게임물(핵, 오토, 사설서버 등)로 인한 게임산업과 이용자 피해 증가에 대응하여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인 사후관리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본 포럼은 게임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과 전국 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 대검찰청,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등 유관기관을 비롯해 관련 협·단체 및 학계, 업계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다.

포럼에서는 '불법 게임물의 피해와 대응 현황', '게임물의 사행화 근절'과 관련한 각각의 주제 발표와 지방 경찰청의 불법 온라인 게임물 단속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불법 게임물 사후관리 현안과제 분석과 협력 방안'에 대한 유관기관 간의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된다.

게임위 이미지
게임위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