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과 함께 하는 색다른 게임 체험.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국민 캐릭터로 자리잡은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는 홍대 카카오프렌즈샵 지하에 위치한 카카오 컨셉 뮤지엄에서 카카오게임즈 인기 게임들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금일(6일) 열렸다.
홍대 카카오프렌즈샵 지하에 위치한 카카오 컨셉 뮤지엄은 예술과 카카오프렌즈들의 만남을 다룬 독특한 전시회 공간이다. 2016년에는 “위 아 프렌즈”라는 주제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탄생 뒷이야기와 이모티콘의 탄생 과정을 소개했으며, 2017년에는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라는 주제로 카카오프렌즈 만의 위트 있는 모습을 아티스트들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공개한 바 있다.
세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함께해요 카카오게임”이라는 주제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검은사막’, ‘프렌즈레이싱’ 등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게임을 소재로 한 다양한 콘텐츠가 전시됐다. 특히 매번 독특한 컨셉을 선보였던 카카오 컨셉 뮤지엄 답게 이번에도 단순히 게임 관련 상품들을 전시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속으로 들어가 다양한 AR/VR 등 최신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전시장에 처음 들어가면 카카오프렌즈 내에서도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대형 라이언 캐릭터가 관람객들을 반긴다. 본격적인 전시 공간 입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카카오 컨셉 뮤지엄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AR로 구현된 라이언 캐릭터가 전시회 가이드로 등장한다.
라이언의 안내에 따라 본격적인 관람을 시작하면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존을 방문하게 되며, 게임 속 모습을 똑같이 재현한 자기장과 보급상자, 그리고 배틀그라운드 낙하산을 경험할 수 있는 VR 어트랙션도 체험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전시관을 지나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최근 사전예약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프렌즈레이싱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이 등장한다. 프렌즈레이싱 전시관에서는 실제 광고 촬영에 사용됐던 다양한 프렌즈레이싱 카들의 모습을 관람할 수 있으며, 실제로 프렌즈레이싱 카들을 운전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시뮬레이터 머신에서 실시간 4인 대전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검은사막 전시관에서는 검은사막 캐릭터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의상들과 캐릭터들과 캐릭터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AR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또한, 가운데 스테이지에는 거대한 책과 지도, 그리고 대형 스크린을 이용한 인터랙티브 북 월드맵이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 인터랙티브 북을 넘기다가 원하는 지역에 멈추면 검은사막 7개 영지중 하나가 3D 디오라마로 구현되며, 대형 스크린에서는 해당 영지의 풍경 영상이 상영된다. 검은사막의 방대한 세계관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모든 관람을 끝내고 나가면 엔딩 크레딧 존으로 나가면 관람객들이 남긴 소감문이 캐릭터 모양으로 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퇴장로에 있는 MD샵에서는 배틀그라운드 가방, 티셔츠, 치킨 쿠션, 검은사막 흑정령 굿즈, 프렌즈레이싱 캐릭터 굿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관람을 하는 동안 각각의 존에서 AR라이언 가이드가 제시하는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다양한 아이템 및 MD샵 10% 할인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10월 6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개최되며, 전시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장 마감 오후 7시 30분),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휴관 외에는 전시 기간 동안 매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