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민 기자의 '주간 모바일게임의 맥(脈)' 신작 게임 '러시'

오랜만에 모바일게임 시장에 굵직한 신작 게임들이 쏟아져 나왔다. 먼저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선보인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을 25일 출시했다. 이 게임은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마니아 층을 생성해온 '창세기전' 시리즈의 IP를 활용한 작품이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게임은 RPG와 전략 두 장르를 결합한 모바일 전략 RPG로 재탄생 했으며, '창세기전'의 본질인 스토리와 캐릭터를 원작에 최대한 가깝게 구현하면서도 주요 콘텐츠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비공정', '마장기', 'PVE 콘텐츠', 'PVP 비동기식 전투' 등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원작에 충실하게 구현했다. 게임은 창세기전의 이름값과 완성도를 기반으로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26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17위를 기록했다.

프렌즈레이싱
프렌즈레이싱

카카오게임즈는 26일에 '프렌즈레이싱'의 정식 출시에 돌입했다. '프렌즈레이싱'은 라이언, 어피치 등 8종의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등장하는 레이싱 게임이다. 사전 예약에 150만 명이 참여하며 기대를 모았다. 게임은 출시에 앞서 게임 안정화를 위해 진행한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인기 순위 2위, 구글 플레이 무료 게임 인기 순위 3위에 오르기도 했다.

게임은 최대 8인까지 참여 가능한 실시간 대전 모드, 아기자기한 맵 및 트랙에서 즐기는 경주, 이용자의 취향대로 제작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카트', '카카오프렌즈' IP 최초로 도입한 프렌즈 캐릭터 음성 등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마블 배틀라인
마블 배틀라인

넥슨도 신작 '마블 배틀라인'을 24일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이 게임은 전 세계적 유명한 마블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전략 카드 게임이다. 마블의 영웅과 빌런으로 구성된 100여 종 이상의 카드를 수집하고 덱을 구성하는 재미로 무장했다. 게임은 누구나 즐기기 쉽게 직관적인 게임 방식을 제공한다.

게이머들을 산산조각이 난 코스믹 큐브가 곳곳으로 흩어지고 대혼란에 빠진 '마블 배틀라인'의 오리지널 스토리도 즐길 수 있다. 넥슨은 게임의 출시에 앞서부터 서울 코믹콘, 뉴욕 코믹콘 등에 참가하며 게이머들과 소통했다.

킹덤 오브 히어로
킹덤 오브 히어로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의 서비스를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는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를 24일 출시했다. '킹덤 오브 히어로'는 정통 택틱스 RPG 고유 게임성을 계승해 헥사곤(육각형) 전장에서 턴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략 게임이다.

전장, 영웅마다 특화된 다양한 스킬, 다양한 룬 시스템 등 다양한 전략 요소들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모험', '투기장', '각성의 던전' 등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서도 전략 RPG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완성도 높은 일러스트는 영웅 수집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오랜만에 신작들이 쏟아진 만큼 뜨거운 열기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2018년 10월 26일 매출 순위
2018년 10월 26일 매출 순위

이번 주 양대 마켓 매출 순위는 구글 플레이에선 '리니지M'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피파온라인4M'이 깜작 1위를 기록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뮤오리진2'가 저력을 발휘하며 2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출시 1주년 이벤트 등이 한창인 붕괴3rd가 이번 주에도 높은 순위를 유지 중이다. 또한 3대 악마의 게임이라 불렸던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도 17위라는 좋은 성적을 받았으며, 돌아온 추억의 게임 '포트리스M'도 꾸준히 순위를 올려 19위에 자리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서비스 2년을 맞은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5위라는 좋은 성적을 기록했고, 앞서 이야기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도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넷마블 지스타 라인업
넷마블 지스타 라인업

한편, 지스타 관련 소식이 속속 전해지고 있다. 넷마블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A3 스틸얼라이브'를 현장에서 공개한다. 다음 주 중이면 올해 지스타는 빛낼 게임들의 최종 윤곽이 드러날 전망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