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메인스폰 나선 에픽게임즈, 풍성한 혜택 가득한 PC방 서비스 계획 공개

에픽게임즈는 금일(1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서 ‘에픽게임즈 지스타 2018’ 프리뷰를 진행했다.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이번 행사는 에픽게임즈가 오는 11월 15일~18일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18의 메인 스폰서를 맡은 이유와 현장에서 진행할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가 공개되었으며, 포트나이트의 정식 서비스를 맡아 PC방 사업자에 대한 혜택이 발표되는 등 향후 행보에 대해 엿볼 수 있었다.

가장 먼저 무대에 오른 이는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박성철 대표였다. 박 대표는 올해 포트나이트가 미국서 대 성공을 거둔 이후 포트나이트의 티셔츠를 입고 가면 미국 공항에서 굉장히 친절해 지고, 여러 게임 쇼에서도 많은 이들이 알아보는 것은 물론, 클럽 등지에서도 알아보는 등 남녀노소 모두가 아는 게임이 된 것을 실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이어서 그는 이런 게임이 한국에서 왜 유명세가 낮은 지 생각해 보니 포트나이트가 어떤 게임인지 알리는 연결고리를 제공하지 않았다는 것이 가장 크다고 생각했고, 많은 이들에게 포트나이트의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지스타에 출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박 대표는 한국 서비스 이전부터 꾸준히 게임을 즐기고, 많은 피드백을 주며 믿음을 보여준 게이머들를 보며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이에 보답하기 위해 메인 스폰서로 나서게 되었으며, 외국 기업 최초로 메인 스폰서를 맡게 되어 뭔가 뿌듯함을 느끼는 동시에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이어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이번 지스타 2018서 포트나이트를 전면에 내세운 다양한 이벤트를 예고했다. 먼저 이번 지스타에서 에픽게임즈는 총 100 부스 규모의 행사장을 마련해 PC와 PS4 등의 콘솔 그리고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포트나이트를 시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악어, 풍월량, 양띵, 다주 등 유명 스트리머가 20여 명과 C9과 콩두 허스크, OP게이밍, WGS 등 프로게이머들이 한자리에 모여 포트나이트 대전을 벌이는 ‘스트리머 브라더스 대난투’가 진행되며, 승부예측, 경품 추천 이벤트 등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이와 함께 스포츠, 패션, 영화계의 다양한 셀럽들이 선보여 미국 전역에서 하나의 문화 트렌드로 자리자은 포트나이트의 댄스를 따라하고, 배울 수 있는 ‘포트나이트 댄스 챌린지’와 유명 스트리머들이 특별 미션에 도전하는 ‘포나스쿨 라이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여기에 PS4 프로, 지포스 GTX 1070, 게이밍 체어 등의 경품을 시간대에 맞춰 제공하는 ‘골든 라마 타임 이벤트’가 매일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등 관람객 참여형 이벤트가 지스타 기간 내내 부스 곳곳에서 진행될 것을 예고했다.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PC방 서비스 계획도 공개되었다. 포트나이트의 PC방 서비스는 오는 11월 8일부터 진행되며, 서비스 시작과 함께 PC방 사업자에게 최소 118일간 과금 없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에픽게임즈 코리아 측은 밝혔다.

아울러 PC방에서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게이머는 총 8개의 미션으로 구성된 ‘PC방 도전 패키지 미션’을 수해할 수 있으며, 각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브이백스, 배틀스타, 경험치 등의 보상이 주어지는 것을 물론, 모든 미션을 달성하는 게이머에게는 한정판 ‘불꽃 스카이다이빙 트레일’이 제공된다.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이와 함께 PC방 서비스 이후 11월 8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 6주 동안 1억원 상당의 PC방 경품 이벤트 및 포트나이트의 인증사진을 찍어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GTX 1080 TI’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PC방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포트나이트의 한국 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11월 8일부터 2주간 ‘포린이 놀이터 모드’에서 미니게임을 즐길 경우 '평청 히어로 세트'와 '색동치마연 글라이더' 등 한국 런칭 특전 아이템이 증정되며, 기존에 게임을 즐긴 이들을 위한 복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것이라고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전했다.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

이와 함께 깜짝 발표도 이어졌다. 발표가 끝난 이후 박성철 대표는 해외 유명 인사가 참가하는 프로모션이 11월 8일 한국의 PC방 서비스를 기념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가져 달라고 말해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