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1/28 '그랜드체이스', 글로벌 서비스 개시 등
- '그랜드체이스', 글로벌 서비스 개시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가 한국, 일본, 대만, 중국, 홍콩, 마카오, 필리핀을 제외한 전 세계에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KOG가 글로벌 서비스에 직접 도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30일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 '그랜드체이스'는 구글플레이 사전등록 글로벌 피처드(추천게임)로 선정될 만큼 전 세계 이용자들의 '그랜드체이스'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언어는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8개 국어를 지원하며, 전세계 모든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다운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되어 모든 이용자들이 같은 서비스 환경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그랜드체이스'는 2003년 출시돼 10년 넘게 전세계 2,000만 이용자들로부터 사랑 받아온 인기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의 정식 후속작으로, 올해 1월 국내에 선보인 이후 필리핀, 일본, 대만에 선보인 바 있다.
- 썸에이지,'영웅 for kakao'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영웅 for kakao'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영웅 for kakao'는 지난 2014년 11월 출시된 모바일 게임으로, 이순신, 무하마드 알리 등 전설적인 위인들을 캐릭터로 활용한 차별화된 컨셉과 뛰어난 액션성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막연하게 상상만 했던 영웅들의 대결을 실제 게임으로 구현해 화제를 모았으며, 시대의 흐름을 반영해 세종대왕, 안중근 등 지속적으로 영웅들을 추가,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4주년 업데이트에는 오리지날 환생 영웅 '링'과 '키드' 등이 새롭게 등장하며, 영웅의 자격 및 전용 장비(광개토, 벨가노스) 2종이 추가된다.
또한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점령전 시즌 보상으로 관우 코스튬을 비롯해 정식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세트 장비 4종과 4주년 기념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밖에 보다 쉬운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인게임 콘텐츠 가이드를 추가했으며, 누적 포인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한은행과 전략적 제휴 체결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자사의 신작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과 모바일 통합 플랫폼 신한SOL을 연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1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신한은행 고객 대상으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게임재화(5만 은화)를 제공하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장비상자를 추가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신한SOL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한편, 넷마블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캐릭터명 선점, 사전등록, 보패 이벤트를 현재 진행 중이다. 캐릭터명 선점의 경우 처음에 준비한 서버 50개를 비롯해 1~4차에 걸쳐 추가한 50개 서버 역시 모두 마감됨에 따라 지난 23일 기존 서버 50개의 수용 인원을 확대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사전등록 이벤트의 경우 참여자 전원에게 정식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의상 아이템을 지급하며,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 시 1만 은화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보패 이벤트에 참여하면 고급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조만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TV 광고 등을 진행해 대중적 인지도를 확대한 후 오는 12월 6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서비스 14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의 서비스 14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이벤트는 총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생일 파티의 콘셉트로 1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욕망의 보물 상자 이벤트'를 통해 신규 한정 스킬인 '프리스타일' 획득이 가능하다.
그리고 게임 내 3명의 캐릭터에게 '러브레터'를 보내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받는 '달콤한 러브레터'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경기에 참여만 해도 '러브레터'를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러브레터'를 캐릭터에게 사용하여 호감도 상승 및 보상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축하 선물 이벤트'가 실시되어 출석하는 게이머에게 매일 색다른 능력치의 '축하 풍선'을 지급한다. '개발자의 멘탈을 찾아주세요 이벤트'를 통해서는 출석 미션을 달성하는 게이머에게 '개발자의 감사 선물'을 제공하고 11일 미션을 완료하는 게이머에게 특별히 '개발 팀장의 선물'을 각각 지급한다.
그 밖에도 '더 스페셜 피크타임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서 한 경기당 100%의 추가 경험치가 지급되어 최대 1400%까지 늘릴 수 있으며, 획득한 경험치는 동일 계정의 다른 캐릭터에게 전달할 수 있다.
'프리스타일' 14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 외에 '조각 시스템'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며, 현재 적용되어 있는 조각 시스템의 강화 최대 레벨을 기존 3에서 4로 확장시켜 더 높은 능력치의 캐릭터로 강화할 수 있다.
- 아이온, 5년만의 신규 클래스 '채화성' 공개
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에 '채화, 색으로 물들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이온의 모든 이용자는 28일부터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채화성'을 즐길 수 있다. 아이온의 12번째 클래스인 채화성은 2013년 '기갑성' 이후 5년만에 공개된 신규 클래스다. 물감을 사용해 근거리와 중거리 공격이 가능한 클래스다.
채화성 레벨 80을 달성한 이용자는 라크룸∙드마하 필드 내 '일린' NPC를 통해 '전설 채화성 장비'와 '채화성 스티그마 묶음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신서버 '시엘'도 업데이트 했다. 아이온은 12월 19일까지 시엘 서버 오픈을 기념한 '시엘의 축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엘 서버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1키나(게임 내 재화)만 내면 강화, 합성, 비행 등을 할 수 있다.
시엘 서버 캐릭터가 10레벨을 달성하면 '큐브 확장 열쇠(각인)' 아이템도 주어진다. 라크룸∙드마하 필드 내 '리시엘' NPC를 만나 퀘스트를 수행하면 전설 무기와 방어구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매일 저녁(19시 30분/21시 30분) 라크룸∙드마하 필드 지역에 출현하는 '분노한 응징자 메게리온' NPC를 처치해 '외형 선택 상자'도 얻는다.
아울러 엔씨(NC)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인 '스텔라 개발연구소'도 업데이트 했다. 던전 난이도 2단계(쉬움/보통) 중 하나를 선택해 공략 가능하다. 종족 구분 없이 모든 76레벨 이용자가 입장할 수 있는 공용 필드 '드마하'도 새롭게 공개했다.
이 외에도 엔씨(NC)는 이번 업데이트를 맞이해 PC방 전용 이벤트인 'PC방 비타민'을 진행한다. PC방 이용자는 아이온 가맹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PC방 결정(30분 당 1개)'을 획득할 수 있다. PC방 결정은 라크룸 필드 내 '피시룽' NPC를 통해 '키나 상자', '전설 마석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