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블소 레볼루션', TV 광고 영상 '진서연 편' 공개 등
-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TV 광고 영상 '진서연 편'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체리벅스가 개발하고 자사애서 서비스 준비 중인 하반기 최고 기대작인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세 번째 TV 광고 영상 버전인 '진서연 편'을 공개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출시에 앞서 TV 광고를 진행 중인 넷마블은 게임에 대한 높은 완성도를 전하는 '트랜드세터 편'과 게임의 스토리를 알 수 있는 '트레일러 편'에 이어 이번에는 게임 핵심 캐릭터를 설명하는 '진서연 편'을 선보였다. 진서연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세계관을 이끄는 핵심 캐릭터로 여러 사건들을 겪으면서 세상에 대한 복수를 하게 되는 희대의 악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넷마블은 오는 12월 6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캐릭터명 선점, 사전등록, 보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캐릭터명 선점의 경우 처음에 준비한 서버 50개를 비롯해 1~4차에 걸쳐 추가한 50개 서버 역시 모두 마감됨에 따라 지난 23일 기존 서버 50개의 수용 인원을 확대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 MMORPG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아처' 사전 예약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PC용 MMORPG '검은사막'이, 오프라인 축제 '검은사막 FESTA'를 통해 신규 캐릭터 '아처(ARCHER)'를 첫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아처'는 석궁과 태궁을 활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검은사막'의 17번째 캐릭터이자, 새로운 직업이다. 오는 12월 12일 업데이트 예정이며, 12월 5일에는 캐릭터 사전 생성이 시작된다.
아울러 오는 12월 11일까지는 사전 예약이 진행되어, 신청한 모든 모험가에게는 '극 푸른 밤의 태궁('아처' 각성 무기)', '카마실브의 축복',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게임머니 200골드가 증정되고, '캐릭터 슬롯 확장권'을 1마일리지에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아처'는 지난 12월 1일 SETEC 제2 전시실에서 개최된 '검은사막 FESTA'에서 업데이트 발표를 통해 처음으로 실체가 공개되었다. 발표를 맡은 펄어비스 김재희 PD는 "'아처'는 기존 캐릭터와는 다르게 1레벨부터 주무기인 석궁과 각성 무기 태궁을 함께 사용할 수 있고, 56레벨이 되면 각성 무기 스킬을 개방할 수 있어 모험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신규 캐릭터 '아처'는 12월 12일에 전세계 동시 업데이트된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검은사막'은 지난 12월 1일 이용자를 위한 오프라인 축제 '검은사막 FESTA'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게임 이용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아나운서 조우종이 MC를 맡고 인기 셰프 오세득과 카카오게임TV 진행자 서한결, 정나은이 출연한 쿠킹쇼와 이용자와 함께 문제를 푸는 퀴즈쇼가 펼쳐졌다. 여기에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겨울 업데이트 발표도 이어졌다.
업데이트 발표에서는 신규 캐릭터 '아처'와 함께 신규 영지 '오딜리타', 신규 모드 '그림자 전장'이 소개됐다. '그림자 전장'은 50명이 생존 경쟁을 펼치는 새로운 콘텐츠로, 현재 검은사막 연구소(테스트 서버)에서 사전 체험도 가능하다.
- 펍지주식회사, 캡콤 '레지던트 이블 2'와 브랜드 협업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캡콤 '레지던트 이블 2: 리셋 에디션'이 브랜드 협업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펍지주식회사 임우열 모바일본부 본부장은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린 'PUBG MOBILE STAR CHALLENGE 2018' 그랜드 파이널 무대에서 텐센트 게임즈 라이트스피드 퀀텀 스튜디오의 릭 리(Rick Li)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R&D 총괄, 캡콤의 츠요시 칸다(Tsuyoshi Kanda) 레지던트 이블 2 기획 총괄과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레지던트 이블 2의 파트너십을 밝혔다.
레지던트 이블 2는 2019년 1월에 출시 예정이며, 새롭게 업데이트되면서 더욱 심도 깊은 내러티브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슈퍼셀, 실시간 3대3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 12월 12일 글로벌 출시
슈퍼셀은 자사의 5번째 게임으로 낙점된 3대3 실시간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가 오는 12일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식 출시 버전을 통해 다양한 업데이트가 대거 추가된다. 플레이어가 더욱 실감나는 슈팅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기존 2.5D에서 실시간 3D 플레이로 환경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한눈에 잘 들어오도록 모든 맵의 폭을 양 옆으로 4타일 넓혔다.
또한, '브롤러(Brawler)'라고 불리는 캐릭터들도 기존 베타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된다. '쉘리(Shelly)', '불(Bull)', '니타(Nita)', '발리(Barley)', '브록(Brock)', '다이너마이크(Dynamike)' 등 6명의 기본 캐릭터를 더욱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완전히 새롭게 선보이는 전설 브롤러인 '레온(Leon)'도 등장한다.
브롤스타즈는 다른 재미 요소를 가진 게임 모드를 매일 다르게 제공해 플레이어는 늘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 할 수 있다.
팀과 함께 보석 10개를 모아 유지해야 승리하는 3vs3 '젬 그랩' 모드, 솔로 또는 듀오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단 한명의 승자가 나올 때까지 전투를 펼치는 배틀 로얄 방식의 '쇼 다운' 모드, 제한 시간 동안 상대 팀을 처치해 가장 많은 별을 획득해야 승리하는 3vs3 '바운티' 모드를 갖췄다.
또한, 3vs3 플레이로 상대 팀의 금고를 부수고 자신의 팀 금고를 지켜야 하는 '하이스트' 모드, 적을 공격하면서 2 골을 선점하는 팀이 이기는 축구 방식의 3vs3 '브롤 볼' 모드 등 다양한 플레이를 제공한다. 여기에 특별 PvE 및 PvP 게임 모드를 지원해 플레이어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넷마블 대박맞고, ‘수정 100개 0원’ 이벤트 진행
넷마블 자회사 천백십일(대표 고세욱)의 모바일 게임인 ‘넷마블 대박 맞고’가 위메프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 ‘수정 100개 무료' 쿠폰을 0원에 판매한다.
이번 이벤트는 ‘넷마블 대박 맞고’ 유료 캐쉬 ‘수정(10일권)’ 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로, 위메프 ‘찬스딜’ 코너에서 응모자 전원이 0원에 만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시 매일 수정 10개씩 10일간 총 100개의 ‘수정이 지급된다.
해당 쿠폰은 위메프 계정당 1인 1회만 구매할 수 있으며, 본 이벤트는 12월 3일부터 12월 24일까지 22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