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2/07 트리오브세이비어, 리빌드 업데이트 등
- 넥슨, '트리 오브 세이비어' '리:빌드[Re:Build]'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IMC게임즈(대표 김학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리:빌드[Re:Build]'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먼저, 편리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기존의 수직적 랭크 시스템을 폐지하고 전반적인 클래스에 밸런싱 작업을 진행했다. 복잡하게 느껴졌던 캐릭터 전직 시스템은 총 3회 전직으로 간소화했으며, 전직 시 해당 계열의 모든 클래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언제든지 선택한 클래스를 변경하도록 해 빌드 트리 구성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했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 최초의 신규 계열이자 보조무기에 특화된 '스카우트'를 선보인다. '로그', '링커' 등 기존 클래스 9종과 '아웃로', '어쌔신' 등 신규 클래스를 더해 구성했으며, '아웃로'는 무기에 구애 받지 않는 스트리트파이터형 클래스, '어쌔신'은 특수 효과로 전투하는 단검 클래스다.
또, 대규모 필드 레이드 '보루토스 카파스'와 유니크 레이드 '별의 탑 폐쇄 구역'을 추가했다. '보루토스 카파스'는 360레벨 이상부터 참가할 수 있으며 최고난도 보스 '보루타'가 등장한다. '별의 탑 폐쇄 구역'에서 최종 보스 '이그나스'를 처치하면 유니크 등급의 신규 방어구와 레전드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6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레벨 구간별로 고급 장비와 육성 아이템을 제공하는 '우스카의 레벨업 지원' 이벤트와 접속 시간과 몬스터 사냥 등 인게임 콘텐츠에 따라 최대 '넥슨캐시 100만 원'을 얻을 수 있는 '다이나의 특별상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설원 배경 신규 맵 '비켄디' 사전 예약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신규 맵 '비켄디(Vikendi)'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9일 출시 예정인 '비켄디'는 겨울 시즌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업그레이드 된 배틀로얄의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개발중인 신규 맵으로, 설원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비켄디' 업데이트에 앞서 금일(7일) 트레일러 영상이 포함된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18일까지 진행 되는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15일 기간제 아이템 5종(정장 재킷, 정장 바지, 슬립온, 트위드 조끼, 목표물 포착-프라이팬)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PC도 선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공식 페이스북에 포스팅 된 사전 예약 게시물을 전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백 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1만 원)을 지급하고, 카카오 게임PC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발송된 '비켄디' 관련 영상을 친구에게 공유한 후 응모하면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2백 명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겨울 시즌을 맞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용 이벤트인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가 '윈터 서바이버 보급소'로 개편된다.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해 '윈터 서바이버 보급소'에서 경품에 응모하거나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윈터 서바이버 보급소'에는 겨울철 인기 상품인 롱패딩(노스페이스 슈퍼 에어 다운)을 비롯해 머플러, 장갑 세트, 배틀그라운드 손난로 보조배터리 등 응모 가능한 방한 용품과 배그 라이언 후드티(7일), 배그 라이언 낙하산(7일) 등 포인트로 바로 교환 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킨 아이템이 마련된다.
- '외모지상주의', '칠성사이다 스트롱' 컬래버레이션 음료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영구)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 액션 RPG '외모지상주의'와 '칠성사이다 스트롱'의 컬래버레이션 음료를 7일(금) 출시했다.
지난달 27일(화) 출시된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에서 연재 중인 최고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작가 박태준)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이 개발한 게임으로, 원작의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감상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휴는 '외모지상주의'의 슬로건 '칠성급 사이다 액션'에서 착안한 것으로, 시원한 액션의 재미를 통해 사랑받고 있는 '외모지상주의'와 짜릿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인기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스트롱' 모두 보다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는 12월 10일(월)부터 16일(일)까지 게임에 친구를 50명 초대하는 이용자들 중 일부를 추첨해 컬래버레이션 음료로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12월 17일(월)부터 23일(일)까지 게임 내 스토리 노멀 모드의 4-1 스테이지를 완료하는 이용자들과 12월 24일(월)부터 30일(일)까지 리그전에 10회 참여하는 이용자들 중에서도 일부 인원을 뽑아 동일한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 플레이위드, 하이퍼 캐주얼 슈팅 '헌터 킹' 글로벌 출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슈팅 게임 '헌터킹(Hunter King)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헌터 킹'은 모바일 슈팅 게임으로 이전 아케이드 게임에서 보았던 슈팅 게임을 모바일 버전으로 새로이 개발한 작품이다. 헌터 킹은 숲을 배경으로 단순화된 동물 표적을 향해 화면을 길게 탭하여 조준해 표적을 향해 발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쉬운 조작, 정해진 시간 내 타겟을 맞춰야 하는 긴장감 그리고 타격감 등으로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게 구성되었다. 또한 특수 표적, 다양한 미션 도전, 업적, 리더보드 등을 통해 글로벌 유저와 경쟁을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현재 헌터 킹은 한국어, 영어, 스페인, 포르투갈 4개 언어를 지원하며, 추후 중국어, 태국어도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있는 단순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캐주얼 게임과 더불어 복합장르의 코어 게임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완미세계가 개발한 대작 환생신화 모바일 RPG인 '신세계'도 출시 준비 중이다.